[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14 / 2015.03.1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과제명: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계획서
(본인이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가정 하에 아래의 원칙에 따라 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프로그램 소요시간은 2시간 이상)
하고 싶은 말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계획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레크리에이션이란

2. 청소년 대상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계획(5W, 1H 원칙)
1) who(누구)
2) what(무엇)
3) where(어디)
4) when(언제)
5) how(어떻게)
6) why(왜)

3. 청소년 대상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계획서
1) 집중형프로그램(spot) - 별칭 짓기. (외 4건)
2) 분위기조성프로그램(ice breaking), 정(靜) - 당신의 부모님을 사랑하십니까. (외 4건)
3) 관계개선프로그램(communication), 동(動) - 보물을 지켜라. (외 4건)
4) 집단협동프로그램(group dynamics), 정(靜) - 발로하는 가위바위보. (외 5건)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활동은 청소년들의 핵심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청소년들이 경험할 수 있는 수많은 체험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체험은 청소년들이 선택의 폭을 넓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사고의 깊이를 더해주고 자신의 적성을 발견할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체험의 지속성을 강조하는 학교 내의 청소년 활동은 사회적 기술과 재능을 발전시키는 기회인 동시에 청소년 자신과 일상의 삶에서 적극적인 성격을 갖도록 발전시키는 역할을 하며, 현장 중심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경험하게 되고,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우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계획서를 작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권일남 외, 청소년 활동론, 공동체, 2010.
강경빈 외, 레크리에이션지도론, 도서출판 좋은사람들, 2005.
강경빈, 현대사회의 여가와 인간행동, 좋은사람들, 2006.
권두안, 레크리에이션 지도자의 프로그램 개발 실태 분석, 경희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실습 종합 평가서] 노인 복지관 - 지역 복지
  • 프로그램을 진행할 때 긴장하는 탓에 자연스러운 진행을 하지 못했다. ⦁문서처리 능력: 워드를 잘 하지 못해 과제를 할 때나 급히 문서작성을 해야 할 때 시간이 많이 걸리는 등의 어려움이 있었다. 6. 전문적 태도에 대한 평가1)기관 실습지도각 분야별 실습으로 사업에 대해 자세한 이해를 할 수 있었고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었다. 모든 선생님들께서 바쁜 와중에도 피드백을 주시면서 하나하나 꼼꼼히 실습 지도를 해주셨고 일지에서부터 모든 과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본인이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가정 하에 아래의 원칙에 따라 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청소년교육과 4학년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본인이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가정 하에 아래의 원칙에 따라 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시오Ⅰ. 개 요Ⅱ.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계획서 작성시 고려해야 할 사항1. 5W, 1H 원칙 준수2. 사전답사 확인 사항3. 진행 준비 Ⅲ.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진행계획1. 들어가기2. 프로그램 시간계획(2시간)3. 세부 프로그램 Ⅳ. 참고 문헌 Ⅰ. 개요오늘날 레크리에이션은 중요한 삶의 일부가 되고

  • (방통대 2016-1)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계획서(5W, 1H의 원칙 준수/집중형프로그램, 분위기조성프로그램, 관계개선프로그램, 집단협동프로그램, 마무리의 순서로 배분, 정→동→정의 흐름)
  • 청소년교육과 4학년 레크레이션활동지도 공통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계획서(5W, 1H의 원칙 준수/집중형프로그램, 분위기조성프로그램, 관계개선프로그램, 집단협동프로그램, 마무리의 순서로 배분,정→동→정의 흐름)Ⅰ. 서 론Ⅱ. 기획 의도 및 목적1. 기획 의도2. 목적Ⅲ. 행사 개요Ⅳ. 기대 효과Ⅴ. 행사 프로그램Ⅵ.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계획Ⅶ. 마무리Ⅷ. 결 론참고 자료Ⅰ. 서 론레크리에이션의 사전적 의미는 ‘휴양, 휴식, 오락, 소창,

  • 꽃밭정이노인복지관사회복지-실습종합평가서
  • 활동을 하는 어르신들을 보고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고, 앞으로 나의 노후 건강관리에 대해 신중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꾸준히 건강관리를 해서 건강한 노후를 맞이하고 싶다.3.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목표의 측면세부 목표목표성취 전략들목표 달성1. 전문적 발달 측면의 목표1. 진행 가능한 프로그램을 짜서 실전에 옮겨본다.1. 프로그램 계획서 작성 및 프로그램 진행○2. 사회복지사로써 지녀야 할 가치와 전문성을 확립한다.1. 필

  • 꽃밭정이노인복지관 실습종합평가서
  • 프로그램을 진행할 때 긴장하는 탓에 자연스러운 진행을 하지 못했다. ⦁문서처리 능력: 워드를 잘 하지 못해 과제를 할 때나 급히 문서작성을 해야 할 때 시간이 많이 걸리는 등의 어려움이 있었다. 6. 전문적 태도에 대한 평가1)기관 실습지도각 분야별 실습으로 사업에 대해 자세한 이해를 할 수 있었고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었다. 모든 선생님들께서 바쁜 와중에도 피드백을 주시면서 하나하나 꼼꼼히 실습 지도를 해주셨고 일지에서부터 모든 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