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마케팅의 사회적 기능에 대해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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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원론] 마케팅의 사회적 기능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마케팅이란

2. 마케팅의 사회적 기능
1) 공익추구
2) 시장세분화
3) 촉진
4) 문화 이해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산업사회 이전까지 상품은 주문에 의해 이루어졌으며 산업혁명이후 대량생산으로 기본욕구를 충족시킬 만큼 공급이 되면서 제품의 특성은 위축되었다. 이후, 정보․통신의 발달로 정보와 지식 상품이 중요 시되는 후기산업사회로 대체되면서 개인의 기호와 취향이 다양해졌다. 또한, 빠른 기술이전으로 대량생산에 의한 생산성증가는 큰 의미를 상실하게 되었다. 그래서 기업은 더 높은 경제성을 추구하며 보다 많은 사람들의 욕구를 만족시켜 줄 수 있는 것을 동시에 고민하게 되었다. 이런 흐름에 시장을 향해 기업의 자원 활용 노력을 집중시키며 교환을 창출하는 마케팅 활동이 기업 목표달성을 위한 모든 경영에 근간이 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마케팅의 사회적 기능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서성한 외(2008). 현대마케팅의 이해. 삼우사.
최병용(2002). 마케팅론의 이해. 박영사.
석종득 외(2007).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스케치. 두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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