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 아동문학을 지도하는 교사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0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문학] 아동문학을 지도하는 교사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문학이란

2. 아동문학의 교육적 가치

3. 아동문학을 지도하는 교사의 역할

4. 아동문학을 지도하는 교사의 자세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문학이란 인간의 상상과 감정을 작가의 창조적인 상상력에 의해 언어라는 매체로 아름답게 표현하여 독자에게 감동을 주는 예술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아동문학은 태어나면서부터 청소년기까지의 아이들을 위한 우수한 양질의 책을 의미하며, 이 연령대의 아이들과 관련된 관심 주제를 다루는 산문, 시, 소설, 비소설이다. 아동문학은 갓 태어나서부터 초등학교 2학년까지의 유아를 위한 문학이며, 형식과 내용면에서도 문학적?예술적 기준을 만족시켜, 유아의 인지?정서?창의성?도덕성?사회성 등의 발달에 좋은 영향을 주며, 유아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어서 유아들이 즐겨 읽는 책이다. 아동문학은 출생부터 8세까지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여 내용과 표현과 형식을 갖춘 문학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문학을 지도하는 교사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성은(2003). 아동문학교육. 교육과학사.
강문희(2001). 아동문학교육. 학지사.
최운식 외(1998). 전래동화교육론. 집문당.
류덕제 (2011). 학습자 중심 문학교육의 이해. 보고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