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소리 교육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19 / 2019.12.24
- 1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마리아 몬테소리
2. 몬테소리 교육의 이론적 근거
3. 몬테소리 교육 이론
4. 몬테소리 교육의 내용과 교구
5. 일반 유치원과 몬테소리 유치원과의 차이
6. 몬테소리 교육에서 교사의 역할
7.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마리아 몬테소리
1870.08.31 이탈리아 출생
로마대학교 부속병원 정신과
1904년 로마대학교 인류학교수
1906년 몬테소리 프로그램 개발
1907년 ‘카사 데 밤비니’설립
국제 몬테소리 협회 AMI(Association Montessori International) 설립
1952.05.06 사망
몬테소리 교육의 이론적 근거
유아는 신과 가장 가까운 존재
-유아의 본성을 그대로 유지하여 성장시켜야 함.
-성인은 유아의 본성을 마음대로 조작할 수 없다.
유아의 발달을 총체적인 방법으로 교육
-신체적, 인지적, 사회적 발달이 상호작용.
- 참고문헌
-
김효생 외 2명(2010), 0~3세를 위한 몬테소리 교육, 양서원
민선혜 외 2명(2008), 0~3세 영유아를 위한 몬테소리 교육의 이론과 실제, 양서원
박경희 외 1명(2011), 몬테소리 교육의 이론과 실제, 공동체
신화식(1996), 몬테소리 교육의 이론과 실제, 양서원
신화식(2003), 몬테소리 유아교육과정, 양서원
양옥승 외 2명(2011), 영유아교육과정, 학지사
오금희(1994), 몬테소리의 유아교육 : 사상과 이론, 문음사
이영숙(2000), 몬테소리, 그 교육의 모든 것, 창지사
이기숙 외 3명(2010), 영유아교육과정, 공동체
http://www.montessori.co.kr/ (교구그림참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