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이났어요 대피해요(아동건강교육, 화재대피, 아동안전교육, 화재대피, 활동계획안, 수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2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점 잘 맞았습니다.
본문내용

활동목표
-화재의 위험성에 대해 알 수 있다.
-화재 시 안전하게 대피하는 방법을 안다.
교수자료
불 사진, 대피훈련 사진, 비상구 표시

1. 손유희를 통해 주의집중 시킨다.
초록초록나무에 빨강빨강사과가
다닥다닥다닥다닥 많이열렸네
한 개만한개만
똑!! 따서
우리 00입속에 쏙 넣어줘야지!!
쉿!!
t- 친구들~ 안녕하세요!!
c- 안녕하세요~~
t- 우리 저번시간에는 불이 어떻게 나는지에 대해 배웠죠? 그럼 친구들 집에서는 어떤 불이 있었죠?
c- 생일축하 할 때 불이요!!/ 엄마가 요리할 때 가스불이요
t-음 맞아요 잘 기억하고 있었구나 그럼 오늘은 그런 조그만 불들이 크게 났을 때 피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울꺼예요~
c-네~~~

2. 화재 시 대피훈련 사진들을 차례로 보여준다.
T- 친구들, 이 사진은 어떤 사진이예요?
C- 불이 난 사진이예요!! / 친구가 당황하고 있어요!!
T- 음~ 맞아요 그럼 친구들은 불이 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있어 요?
C- 119에 전화해요!!
T- 네 맞아요!! 그런데 119에 전화하기 전에 일단, 불이나면 큰 소리로 불이야!!!라고 외치면서 불난 곳으로부터 빨리 벗어나야 해요. 한번 큰 소리로 외쳐볼까요??
C- 불이야!!!
T- 와 목소리가 너무 커서 밖에 있는 사람들이 깜짝 놀랐겠다. 근데 이렇 게 큰 소리로 외치고 나서 무섭다고 옷장 안이나 커튼 뒤에 숨으면 될 까요?
C- 안되요!!
T- 왜 안될까요??
C- 불에 탈 수도 있어요./ 밖으로 못나가요.
T- 네 맞아요 그렇게 숨어버리면 엄마,아빠가 빨리 찾을 수가 없어요.
그럼 밖으로 나갈 땐 어떻게 나가야 할까요?
C- 입이랑 코를 막고 밖으로 나가요!!
T- 네 맞아요 옷 소매나 물에 젖은 손수건으로 코랑 입을 막고 몸을 최대한 낮추고 밖으로 나가야 되요 그런데 밖으로 나갈 때 아무렇게나 나가면 될까요?
C- 안되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2019-2]유아 안전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안전교육 내용을 선정하여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안전 관리의 영역2. 본론2.1. 연간 안전점검 계획이란?2.2. 안전 점검의 시행2.3. 연간 주제에 따른 안전교육의 구성2.4. 연간 교육 활동계획안의 예2.5. 영유아의 안전 교육3. 결론3.1. 안전교육 내용서론유아안전교육의 필요성유아안전교육이란 시설과 설비 및 교구와 그 사용에 있어서 위험 요소가 나타나지 않는 것을 말한다. 영유아는 주변에 대한 호기심이 많지만 스스로를 보호하는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선생님은 영유아들이 안전하고 건강

  • 영유아기에 전염병을 포함한 건강관리 및 안전교육에 대한 연간교육계획안과 연간교육계획에서 3가지만 선택하여 활동계획표를 첨부하시오.
  • 안전교육에 대한 개념2. 건강관리 및 안전교육에 대한 연간교육계획안3. 연간계획서와 관계된 활동계획표1) ‘우리 몸을 깨끗이 해요.’를 주제로 한 활동계획표2) ‘재밌게 놀고 난 후에는 많이 쉬어요.’를 주제로 한 활동계획표 3) ‘아프지 않게 해요.’를 주제로 한 활동계획표 4. 전염성 질환의 증상과 격리기간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유엔아동기금이 2001년 발표한 보고서에 의하면, 한국은 경제협력개발기구 회원국 가운데 화재나 교통

  • 아동건강교육4C) 만 3세를 위한 안전교육을 계획하시오 교육내용, 누리과정 내용 환경구성, 활동계획안 예시0k
  • 아동건강교육4C) 만 3세를 위한 안전교육을 계획하시오. 교육내용, 누리과정 내용 환경구성, 활동계획안 예시0k유아교육과 아동건강교육4C만3세를 위한 안전교육을 계획하시오(교육내용, 누리과정 내용 환경구성, 활동계획안 예시)Ⅰ. 서 론영유아는 성인에 비해 상황 판단력이 늦어 조금만 방심하면 큰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이는 유아들이 성인에 비하여 사리판단력이 떨어지기 때문일 것이다. 유아들은 눈에 보이는 것 모든 것을 입에 집어넣

  • 보건교육 A형, PRECEDE-PROCEED 모델 적용생활 영유아 안전 사고 예방 보건교육
  • 활동 인구 중 2009년에 49.2%, 2010년에 49.4%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고, 육아 부담이 직장과 가정의 양립을 병행하는 걸림돌로 52.6%인 절반 이상의 결과를 초래하여 유치원과 어린이집은 종일반 운영이 확장되었다(통계청, 2011년). 그 결과 과거에는 안전교육이 주로 가정에서 이루어졌으나 현재는 영유아교육시설이 교통안전, 놀이 안전, 재난 안전, 화재 및 화상안전 등에 대하여 자연스럽게 교육할 수 있는 장소가 되어가고 있으며, 영유아교육시설에서 시

  • [보육학] 어린이집 설립, 운영계획
  • 활동 및 체험학습 계획안어린이집 일과운영 각 반별 보육계획안특별 프로그램 계획안- 혼합연령 프로그램 - 부모연계프로그램 - 지역사회연계 프로그램- 안전교육 프로그램 - 건강교육 프로그램 - 환경교육프로그램 - 자연교육프로그램3. 어린이집 관리안전시설관리재정관리영양관리건강관리ⅲ. 결론ⅰ. 서론‘보육학개론’ 시간에 조별로 우리들이 어린이집을 설계한다면, 어떤 어린이집을 만들어서 운영할지에 대해 구성해보는 과제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