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1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는 교사의 자세
2.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는 구체적인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보육프로그램이 지향하는 목표는 보육대상의 연령에 따라 차이를 보인다. 구체적으로 아동은 발달단계에 따라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인지적 발달에서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발달요구에 있어서도 차이를 보일 수밖에 없다. 적절히 보호받고 교육받을 아동의 권리에 입각하여 보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아동의 연령별 요구와 사회적 필요성을 고려해서 보육목표를 설정해야 한다. 특히 영아를 위한 보육과정의 목표 설정이 유아를 위한 보육과정을 단순화, 하향화하는 것에 그쳐서는 안 되며, 영아기가 갖는 독특한 발달특성과 욕구가 반드시 반영되어야 한다. 전미아동교육협회가 제안한 발달에
.
.
2.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는 구체적인 방법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영유아들은 개인차가 존재한다. 따라서 교사는 학습에 있어 난이도를 조절할 필요가 있다. 그 구체적인 방법으로 첫 번째는 여러 명의 아동이 공동생활을 하는 보육시설의 특성을 고려할 때 보육교사는 전체 아동과 개별 아동을 동시에 고려해서 교수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즉 표준보육과정이나 유치원교육과정 혹은 누리과정에 의해 전체 아동을 위한 보육계획을 세우고 이에 맞추어 아이들을 가르치고 또 한편으로 연령별 발달정도에 따라 적절한 자료 및 시설을 제공하는 보육과정을 계획하여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다. 개별화된 프로그램의 제공으로 인한 난이도 조절의 예로, 매일 발달에 적합한 활
참고문헌
- 이순형, “보육과정”, 학지사, 2007
- 김선희, “집단 활동에서 교사와 영아의 상호작용”, 배제대, 2008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승급교육”,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3차 표준보육과정과 3-5세 누리과정 연계 및 비교
  • 제시되어 있지 않다. 신체운동과 건강 특히, 바깥놀이를 강조하고 있는 누리과정의 충실한 운영을 위해서는 실외놀이터 보유나 다양한 실외 놀이가 가능한 공간 구성에 대한 규정이 제시될 필요가 있다. 즉, 향후 누리과정을 실시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실내외 시설ㆍ설비 및 환경구성에 대한 공통적인 지침을 제시하고 관리해 나가야 할 것이다. Ⅳ 참고문헌- 보건복지부,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2012- 보건복지부, “제3차 표준보육과정 고시

  • [정신의학]사례를 통해 알아 본 ADHD의 이해
  • 대한 다양한 음악적 변화를 경험하면서 자신의 행동을 통하여 의미있게 음악활동을 하게 되었다. 나아가서 자신의 행동을 조절하는 것이 가능하였고, 이것은 아동이 자신의 주위환경 및 타인과 적절하게 상호작용하는데에 도움을 주었다. 참고 자료-재닛러너, 바버라 로웰탈,수 러너, “주의집중 장애의 평가와 교육”,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정서행동장애 아동의 이상행동 및 발달심리 /한국 정서”, 학습장애아교육학회 -www.adhd.or.kr

  • [유아교육] 유아의 효율적인 컴퓨터 교육
  • 방법에 있는 것이다. 책과 크레용은 유아들에게 바람직한 자료들 중의 하나이지만, 우리가 너무 일찍 읽도록 강요하거나 색칠을 하도록 한다면, ‘잘못된 교육’이 되고 마는 것이다. 따라서 앞으로 논의되어야 할 것은 컴퓨터 사용의 유해성 여부가 아니라, 효과적이면서 바람직한 컴퓨터의 활용방법에 관한 것이다. 비록 컴퓨터가 유아들의 학습과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다수의 연구가 있다고 해도 그 연구들은 컴퓨터가 조형놀이, 블록놀이

  • [방송대] 유아교육에서 컴퓨터와 인터넷의 활용방안과 좋은 소프트웨어의 특징을 예와 함께 제시하시오0k.
  • 발달적 특성을 고려하여 유아들의 호기심과 탐구심을 자극할 수 있는 요소를 지니고 있어야 함과 동시에 발달단계에 적합하여 전체적인 유아교육 과정과 조화를 이루어 통합되어질 때 교육적으로 더 유익해 짐을 알 수 있다.6. 유아 컴퓨터교육의 방향 컴퓨터교육이 유아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해서는 컴퓨터가 생활의 일부가 되어가고 있는 만큼 일찍 유아에게 소개해야 한다는 의견과 컴퓨터가 유아에게 유해하다는 의견으로 나누어진

  • [방통대 유아교육] 자아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유아의 자기조절을 기를 수 있는 활동계획 지도원리 포함 두개를 제시하고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ok.
  • 따라 다르게 구분되어지는 행동과 태도 등의 특성을 총칭하는 것이다.자아개념이란 개인이 주변환경과의 상호작용에 의해서 형성되는 자기 자신에 대한 지각 혹은 신념으로써 자신에 대한 평가, 기대, 가치관의 총체로 정의할 수 있다. 자아개념은 융통성이 있고, 개조될 수 있고 성숙과 학습의 결과로 발달되며, 일생을 통해 변화될 수 있는 것이라고 종합할 수 있다. 자기조절은 유아 스스로 자신의 행동을 상황에 적절히 조절할 수 있으며 자율적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