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10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는 교사의 자세
2.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는 구체적인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보육프로그램이 지향하는 목표는 보육대상의 연령에 따라 차이를 보인다. 구체적으로 아동은 발달단계에 따라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인지적 발달에서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발달요구에 있어서도 차이를 보일 수밖에 없다. 적절히 보호받고 교육받을 아동의 권리에 입각하여 보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아동의 연령별 요구와 사회적 필요성을 고려해서 보육목표를 설정해야 한다. 특히 영아를 위한 보육과정의 목표 설정이 유아를 위한 보육과정을 단순화, 하향화하는 것에 그쳐서는 안 되며, 영아기가 갖는 독특한 발달특성과 욕구가 반드시 반영되어야 한다. 전미아동교육협회가 제안한 발달에
.
.
2.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는 구체적인 방법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영유아들은 개인차가 존재한다. 따라서 교사는 학습에 있어 난이도를 조절할 필요가 있다. 그 구체적인 방법으로 첫 번째는 여러 명의 아동이 공동생활을 하는 보육시설의 특성을 고려할 때 보육교사는 전체 아동과 개별 아동을 동시에 고려해서 교수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즉 표준보육과정이나 유치원교육과정 혹은 누리과정에 의해 전체 아동을 위한 보육계획을 세우고 이에 맞추어 아이들을 가르치고 또 한편으로 연령별 발달정도에 따라 적절한 자료 및 시설을 제공하는 보육과정을 계획하여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다. 개별화된 프로그램의 제공으로 인한 난이도 조절의 예로, 매일 발달에 적합한 활
- 참고문헌
-
- 이순형, “보육과정”, 학지사, 2007
- 김선희, “집단 활동에서 교사와 영아의 상호작용”, 배제대, 2008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승급교육”,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 실천의 궁극적 목적과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의 자세에 대해 논하시오
- 조직문화의 개념을 설명하고 조직문화가 갖고 있는 기능을 서술하시오. 또한, 조직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문화가 어떤 역할을 하고, 조직문화를 왜 이해해야 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 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 롯데시네마 경영전략사례 멀티플렉스 현황 영화관 시장 변화 영화관 시장 변화 영화관 시장조사
- HTP(집나무사람) 검사
- 연역법과 귀납법의 차이에 대해 사회복지 관련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스트레스와 정신건강과 관련하여 내용을 정리하여 기술하시오
- 정신건강론_스트레스와 정신건강과 관련하여 내용을 정리하여 기술하시오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