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가 선거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1. 들어가기

-UCC란 무엇인가?

-선거 관점에서의 UCC

2. UCC를 활용한 선거

-장점

-단점

3. UCC를 활용한 선거의 논란과 쟁점


4. UCC를 이용한 선거의 시사점


5. UCC가 2007년 대통령 선거에 미칠 영향과 전망


6.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들어가기

-UCC(User Created Content)란?

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뜻하는 신조어로 사용자가 순수한 열정을 가지고 창작해낸 저작물(동영상, 사진, 심지어는 번역된 자막이나 지식 iN의 답변 등을 모두 포함하는 콘텐츠)들을 말한다. 인터넷, 디지털카메라, 휴대전화 등 정보통신 분야가 발달함에 따라 전문가 집단이 아닌 일반인들도 기존의 미디어보다 빠르고 의미 있는 정보들을 생산해 내면서 확산되었다.
UCC는 그 목적으로써 '상업성을 가진 개인적인 저작물은 포함하지 않는다. 예를 들면 개인적인 동영상을 활용하였지만 그 목적이 홍보인 TV 광고 또는 쇼 호스트가 나와서 상품에 대한 설명을 개인적인 경험 등을 토대로 알려주지만 결국의 상품의 판매라는 상업적인 목적이 있으므로 UCC의 범주에서 벗어난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6. 참고문헌
-You! UCC 세상을 바꾸는 창조세대와 UCC기업 성공전략, 김영환 지음, 마케팅사관학교
-네이버 백과사전 http://www.naver.com
-위키 백과사전 http://ko.wikipedia.org
-네이버 블로그 박사모(박근혜를사랑하는사람들의모임), 선거패러디
-중앙 선거 관리 위원회 http://www.nec.go.kr
언론공식해명보도자료, 선거법관련 법규
-중앙일보 홈페이지
-한국일보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과 정치] 뉴미디어와 정치커뮤니케이션 -sns 중심으로
  •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세대 집단 간 비교. 『한국언론학보』, 48권 3호또한 시청각을 자극하는 텔레비전의 특징은 사람들에게 감성적으로 호소할 수 있게 하여 유권자들이 후보자를 선택하는 데 강한 영향력을 행사한다. 미국에서도 텔레비전은 텔레폴리틱스(Telepolitics)라는 신조어를 등장시킬 만큼 정치에 커다란 파장을 몰고 왔다. TV 토론은 선거과정에서의 중요한 관문이 되어, 후보자 및 정치적 쟁점에 관해 논함으로써 시청자들이 정보를 얻고

  • [선거와 여론] 뉴미디어와 캠페인이 선거에 미치는 영향 - SNS을 중심으로 18대 대선 분석
  • 선거이슈가 없었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 선거 전략의 실패, 선관위의 과도한 통제 등을 이유로 들 수 있다. 2012년 대선과 비교를 해보자면 2011년 12월 29일, 헌법재판소는 인터넷(SNS포함)에서 선거관련 의사 표현 규제에 위헌을 선고했다. 규제가 완화되었고 페이스북, 트위터 사용자의 수는 17대와 비교해 엄청나게 늘었다. 이런 SNS에 대한 익숙함과 접근성이 증가하면서 SNS가 유권자에게 미치는 영향력이 증가하였다. 아래 표를 보면 만 18~54세의 남녀 1천

  • [UCC] UCC 개념의 등장에 따른 정치경제적 영향분석과 발전방안
  • 선거에서 가공할 위력을 보이고 있다. 특히 대통령 선거가 임박한 우리의 경우에도 이러한 사용자 제작 컨텐츠의 위력이 과연 얼마나 미칠지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것도 사실이다. 필자가 예상컨대 분명히 상대당이나 후보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바로 이러한 점들이 향후 사용자 제작 컨텐츠가 어떻게 정치경제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Ⅳ. UCC, PCC의 바람직한 발전방안인터넷 웹 기술기반의 획기적인 기술발

  • [정치,언론,신문방송] ucc와 선거
  • UCC열풍은 올해 있을 대선에서도 영향을 미칠 것이며 심지어 대선이 UCC에 의해 판가름이 될 수도 있다는 기대도 크다. 이미 많은 대선출마 후보자들이 UCC 열풍에 자신의 한 표를 꿈꾸고 있을 정도이고 실제로 UCC에 대해 거는 기대 정도는 무한하다. 하지만 UCC는 지금 우리 사회에서 과도기적 성격을 띠고 있기 때문에 그 여파가 긍정적일지 부정적일지는 그 어느 누구도 알 수 없다. 2. UCC와 선거1) 선거에 있어서 UCC의 영향력UCC의 대명사로 유명한 미국

  • 미디어와 정치 레포트
  • 미디어와 정치 1. 매스미디어와 민주주의 1) 매스미디어의 정치적 역할 2) 매스미디어와 정치권력의 관계 2. 매스미디어의 정치적 효과 1) 의견의 형성과 변화 2) 여론 형성에 대한 효과3) 정치적 참여에 대한 효과 3. 매스미디어와 선거 1) 매스미디어와 대중설득2) 선거와 매스미디어 3) 매스미디어가 선거에 미치는 영향 4. 매스미디어와 정치 메시지 1) 선거보도2) 정치광고 3) TV 토론 4) 인터넷과 선거운동1. 매스미디어와 민주주의 1) 매스미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