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3세에서 만 5세를 대상으로 식품 섭취를 촉진하여 식생활을 개선시키기 위한 영양교육 활동 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만 3세에서 만 5세를 대상으로 식품 섭취를 촉진하여 식생활을 개선시키기 위한 영양교육 활동 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만 5세 연령의 발달에 적합한 활동을 계획
2. 활동명
3. 활동목표
4. 집단형태
5. 대상연령
6. 활동시간
7. 교수자료
8. 활동방법(방법 및 상호작용 포함)
9. 지도상 유의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학령기전 유아에 대한 식생활 관리와 영양교육의 문제는 그 중요성이 날로 강조되고 있다. 그러므로 이 시기의 영양은 심신의 발육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고 질병을 예방하는데 있어서 대단히 중요하며, 이러한 영양관리는 올바른 영양실천에 의한 의도적인 노력에 의해서만 해결될 수 있다. 최근 사회의 급격한 산업화에 따라 여성의 사회 참여가 증가하고 그 결과 가사 기능을 약화시켜 가정에서의 식생활이 적절히 이루어지지 못하고 그 결과 유아의 결식, 영양결손 또는 과잉, 식품선택에서의 방임 등으로 인해 영양섭취의 과부족, 불균형 현상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유아의 발육과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 유아는 영양에 관한 일반적인 지식이 부족하고 대중매체를 통
- 참고문헌
-
문수재 외(2000). 어린이 영양과 건강. 수학사.
송재철(2008). 아이들 식탁의 위기. UUP.
김계자(2001). 영유아건강 및 영양교육의 이론과 요리활동의 실제. 동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상학 - 기후 변화에 관한 조사
- 주제 우리가족의 문제를 체계론적 시각에서 분석해보고 문제해결을 위한 과정을 계획하시오 (1)
- 매체 TV,영화 등에 등장하는 자폐성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특성과 의사소통 특성을 기술하시오 그리고 이 아동에게 효과적인 사회적 기술 및 의사소통 지원방법이 무엇일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 발달과업에 대한 학자들의 개념(정의)와 해비거스트(Robert Havighurst)가 제시한 발달단계별 발달과업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해비거스트의 발달단계별 과업에 비추어 볼 때 본인은 발달과업을 제대로 수행했는지 자신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
- 본인의 경험 중 건강하고자 하여 어떠한 실천을 한 경우 또는 건강에 대한 특정한 신념과 태도를 기반으로 건강행위를 결정한 경우가 있다면 건강신념모델(Health Belief Model)을 적용하여 그러한 건강행위를 실천하게 된 이유와 그 때 의료사회복지실천에서 개입할 사항은 무엇이었는지를 분석하여 제출하시오
- 식생활과 건강 - 영양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 가족해체(가정해체)의 원인
- 지역사회의 구분에서 공간중심 지역사회와 기능중심 지역사회의 개념과 사례를 자신의 경험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지역사회복지의 개입은 어느 유형의 지역사회 문제에 개입이 필요한지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
- 생활속의 화학/생활 속 화학물질과 건강 -과제
- 자원봉사론] 자원봉사활동의 특성중 학습성(봉사학습)은 청소년 봉사활동에 왜 중요한지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