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가 갈등해결, 규칙 정하기, 또는 학급의 사회적 과정에 참여하기를 거부할 때, 교사가 사용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0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유아가 갈등해결, 규칙 정하기, 또는 학급의 사회적 과정에 참여하기를 거부할 때 교사가 사용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하세요.
- [특수아동] 정서장애
- `행복한 아동`을 위하여 -아동폭력 이슈를 중심으로
- [2020 유아사회교육3A][기말시험][출처표기] 1.‘2019 개정 누리과정’을 바탕으로 유아들에게 사회교육을 실시하고자 한다. 다음에 근거하여 설명하시오. 2.[A형]유아의 또래관계와 유아교사가 유아의 또래관계 형성 및 유지 등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알콜중독 가정의 임파워먼트 프로그램
- 하고 싶은 말
- 유아가 갈등해결, 규칙 정하기, 또는 학급의 사회적 과정에 참여하기를 거부할 때, 교사가 사용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하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 문제 행동의 의미
2. 유아 문제 행동의 원인
3. 유아가 갈등해결을 거부할 때의 교사 전략
4. 규칙 정하기를 거부할 때의 교사 전략
5. 학급의 사회적 과정에 참여하기를 거부할 때의 교사 전략
6. 유아 문제 행동에 대한 교사 전략에 대한 나의 의견
7.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기는 사회적인 행동을 배우는 시기이므로 항상 잠재적인 문제 상황에 놓여있다고 볼 수 있다. 유아들이 보이는 문제 행동은 유아의 학습, 발달, 놀이에서의 성공의 여부와 다른 사람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포함한다. 그러나 유아의 문제 행동은 상황과 맥락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될 수 있어 정의내리기 어려우며, 학자들도 다양하고 광범위하게 문제 행동을 정의하고 있다. 박성분(2011)은 어떤 행동이 문제 행동인가 아닌가 하는 것은 문화상대적인 관점에서 규정되며 한 문화권 내에서 다음과 같은 범주에 속하는 행동을 문제 행동으로 보았다. 첫째, 그 연령 수준에서 해야 하거나 할 수 있는 행동을 전혀 하지 못하거나 잘하지 못 할 경우이다. 둘째, 그 연령수준에서 하지 말아야 할 경우이다. 셋째, 어느 연령층에서도 하지 말아야 할 행동
- 참고문헌
-
강문희, 강연집, 박혜련(1997). 아동문제 및 행동 수정. 서울: 양서원.
정진,성원경(1994). 유아놀이와 게임활동의 실제. 서울:학지사.
김경숙(2008). 유아 문제행동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대처전략.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영주(1999). 학급크기에 따른 유아·교사의 교수-학습행동 분석.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신인경(2003).유아의 주의분산 행동에 대한 교사의 대처행동. 중앙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역사회의 구분에서 공간중심 지역사회와 기능중심 지역사회의 개념과 사례를 자신의 경험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지역사회복지의 개입은 어느 유형의 지역사회 문제에 개입이 필요한지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
- 생활속의 화학/생활 속 화학물질과 건강 -과제
- 자원봉사론] 자원봉사활동의 특성중 학습성(봉사학습)은 청소년 봉사활동에 왜 중요한지 기술하시오
- 로잔언약 레포트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국제금융론 중남미 외채위기 중남미외채위기의 원인 국가별 외채위기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 중 생태도 작성의 특성 및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시체계(친구, 가족, 이웃), 중간체계(학교, 지역사회, 동호회, 종교단체 등), 거시체계(시도, 군구, 동, 국가, 법 등)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기술하시오
- 청소년기의 신체발달이 청소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실제로 본인의 신체 중 어떠한 부분이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