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의 의미,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의 유형,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의 역할,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의 YP(청소년지킴이, 청소년감시단),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의 시민단체(NGO, 비정부조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청소년감시]청소년감시의 의의, 청소년감시의 역할, 청소년감시와 CYC(청소년정보지킴이, 청소년정보감시단), 청소년감시와 YP(청소년지킴이, 청소년감시단), 청소년감시와 NGO(시민단체, 비정부조직) 분석
- [시민단체(비정부기구)]시민단체(비정부기구, NGO)의 예산감시, 시민단체(비정부기구, NGO)의 선거감시, 시민단체(비정부기구, NGO)의 청소년유해환경감시, 시민단체(비정부기구, NGO)의 행정부패감시 분석
- 청소년 유해업소 출입 금지 대책 NGO활동(차차망토)
- [교육사회] 한국 시민사회의 교육 참여
- [교육사회] 한국 시민사회의 교육 참여
- 목차
-
Ⅰ. 서론
Ⅱ.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의 의미
Ⅲ.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의 유형
Ⅳ.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의 역할
Ⅴ.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의 YP(청소년지킴이, 청소년감시단)
1. 프로그램 목적 - 청소년보호 YP
2. 프로그램 목표 - 직접적 결과
3. 프로그램 효과 - 의도된 결과
4. 프로그램 성과 - 교육적 성과
Ⅵ.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의 시민단체(NGO, 비정부조직)
1. 구미 YMCA
1) 사업명
2) 사업목적
3) 사업추진기간
4) 활동지역
5) 사업 내용
6) 세부추진내용
7) 사업효과
8) 기타사항
2. 대구 흥사단
1) 사업목적의 설정방법
2) 목적달성을 위한 활용 기법(Technic)
3. 부산 사상구 청소년 수련관
1) 고발 시정 조치
2) 교육
3) 홍보캠페인
4) 매체모니터활동
5) 기타
4. 울산YWCA
1) 사업명
2) 사업목적
3) 사업추진기간
4) 활동지역
5) 사업내용
6) 기대효과
7) 문제점
8) 세부추진일정
Ⅶ.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학교폭력문제의 논의의 궁극적인 출발은 그 지역사회를 배제하지 않고는 진행할 수 없다. 그것은 지역사회의 향락, 퇴폐적인 문화, 폭력적인 문화가 청소년들의 문제를 유발시키는 데 큰 요인인 된다는 기존의 연구결과를 접어두고라도 학교주변에 있는 각종 청소년 유해환경은 청소년 폭력과 비행의 온상이 되고 있음이 사실이다. 또한 대중매체를 통한 비행과 탈선도 무시하지 못하는바 지역사회에 있는 각종 환경들은 청소년들의 폭력과 비행, 탈선을 조장하고 폭력의 가해자나 비행 청소년들을 더욱 심하게 그런 환경을 내몰고 있다.
청소년 유해환경이라 함은 유해업소, 대중매체 등을 들 수 있는데 유해업소가 집중되어 있는 불량지역은 청소년들에게 나쁜 영향을 주고 있다. 이런 현상을 보면 물질주의, 향락주의, 편의주의적 생활풍조와 사회부조리 현상으로 인해 청소년의 사회에 대한 거부의식과 내면적인 오염 현상이 증가하게 되고 직업생활과 직업윤리관의 변화에 따른 근로의욕의 감퇴 및 정신적 불안정 현상 등으로 사회 적응력이 약화된다.
≪ … 중 략 … ≫
Ⅱ.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의 의미
학교 청소년 유해 환경 감시단의 개념을 규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청소년 유해 환경 감시단의 개념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가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사전적으로「감시」의 뜻은 “경계하며 살펴봄”이라 명시하고 있다. 여기에서
감시란 의미는 단순히 관찰대상을 무의도적이고 객관적으로 관찰하는 행위를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뚜렷한 목적과 기준을 가지고 관찰대상을 자세히 살펴보고 판단하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에서 “자세히”라는 의미는 관찰대상을 판단할 수 있도록 사전에 마련된 특정 기준이나 지침이 있음을 내포한다. 또한 감시의 개념 속에는 감시 행위자에게 주어진 일정한 특권이나 권한이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이런 이유 때문에 감시의 개념은 주로 형법상 용어에서 쉽게 접할 수 있게 된다. 형법상에 감시의 개념은 “police supervision”을 뜻한다.
- 참고문헌
-
- 김진화,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의 활동실태 및 평가, 동의대학교, 2004
- 김민정, 학교보건법상 유해환경에 대한 중·고생의 인식도에 관한 연구, 경성대학교, 2006
- 김민, 청소년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지역사회의 역할과 과제, 주성대학, 1998
- 김민, 청소년 유해환경 및 청소년보호법에 관한 인지도 조사연구, 주성대학, 1999
- 우룡, 지역사회 청소년 유해환경 정화방안, 한국청소년보호지도학회, 2005
- 전용복, 청소년 보호를 위한 복지 환경 통계 분석 연구, 국제문화대학원대학교,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기 성장발달과 건강에서 정서발달과 사회성 발달 부분을 읽고 요약한 후, 유아기 정서발달과 사회성 발달이 중요한 이유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영아발달_영아들이 사용하는 장난감을 검색해보고 영아발달에 어떤 긍정적
- 보육실습을 통해 익힌 보육교사의 역할과 내가 수행해 본 보육교사의 역할을 일과수행과 생활지도, 기타 등에 대해 작성하시오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영유아발달] 피아제의 인지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감각운동기단계와 전조작기단계에 교사가 어떻게 수업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지 사례를 들어 제시하시오
- 독일의 역사, 국민적 성향과 독일기업의 마케팅
- 독일 - 소개, 문화
- 지적장애를 일으키는 유전적 원인 중 염색체 이상인 경우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후군의 특성을 정리하고 이들을 위한 교육 지원 방안을 설명하시오
- 초등학생들의 대인관계 향상을 위한 집단프로그램
-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핵심내용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에의 적용을 기술하시오 로저스의 현상학 이론의 핵심내용을 설명하고, 로저스의 현상학 이론과 사회복지실천을 기술하시오 마지막으로 본 과제를 준비하고 수행하는 과정에서 두 이론에 대해 느낀 점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