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가정학습][사이버대학]사이버가정학습, 사이버대학, 사이버문화, 사이버문학, 사이버소설, 사이버토론, 사이버빌딩, 사이버보안, 사이버미술관, 사이버공동체, 사이버시대 남북관계, 사이버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사이버가정학습
1. 개념
2. 필요성
3. 교육적 효과
1) 교사면
2) 아동면
3) 학부모면

Ⅲ. 사이버대학

Ⅳ. 사이버문화

Ⅴ. 사이버문학

Ⅵ. 사이버소설

Ⅶ. 사이버토론
1. 전문가들의 논리 구조는 완결적이다
2. 논점에서 이탈되지 않는다
3. 반복이 없고 간결하다

Ⅷ. 사이버빌딩

Ⅸ. 사이버보안
1. 인식과 정보(Awareness and Information)
2. 기술과 도구(Technology and Tools)
3. 훈련과 교육(Training and Education)
4. 역할과 협력(Roles and Partnership)
5. 연방정부 지도력(Federal Leadership)
6. 조정과 위기관리(Coordination and Crisis Management)

Ⅹ. 사이버미술관

Ⅺ. 사이버공동체
1. 이산가족 문제를 가상공간으로 옮겨오는 것이다
2. 사이버 공동체를 통한 인터넷 경제 교류협력이다
3. 사이버 문화를 선도하는 인터넷을 구축하는 것이다
4. 인터넷과 호흡하는 한민족공동체까지도 건설할 수 있다

Ⅻ. 사이버시대 남북관계

ⅩⅢ. 사이버마케팅
1. 사이버마케팅은 코스트를 절약하여 예산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게 할 수 있다
2. 사이버마케팅은 시간을 절약하고 마케팅 프로세스의 몇 단계를 줄일 수 있다
3. 사이버마케팅은 손님에게 구입 프로세스를 조절시켜 주면서 또 다른 구입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
4. 사이버마케팅은 정보가 풍부하며 쌍방향성을 가질 수 있다
5. 사이버마케팅은 즉시 국제화할 수 있다
6. 사이버마케팅은 참여의 장벽을 낮추고 누구라도 원하기만 하면 액세스할 수 있게 한다
7. 사이버마케팅은 연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Ⅳ.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지금까지 지리적 영역을 기초로 형성된 공간의 개념이 정보화 사회의 도래와 더불어 지리적 영역을 초월한 개념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서 등장한 사이버 공간은 지리적 영역을 초월한 공간으로, 컴퓨터를 매개로 전자 신호, 혹은 디지털 신호가 기초가 된 공간을 의미하는 것이다. 따라서 사이버 공간은 지리적 공간과 달리 무한의 지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공간이며, 제한되어 있지 않은 무한의 공간, 그리고 인간의 심리상태를 나타낼 수 있는 심리적 공간이기도 하다.
정보화시대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의 하나로 꼽히는 사이버 공간은 초기에는 컴퓨터 전문가나 학자들과 같은 소수의 사람들을 위한 공간이었으나 컴퓨터 공학 및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급속한 발달로 대중에게 열려진 개방공간으로 확대되면서 거의 모든 현실세계의 활동이 사이버 공간에서도 이루어지고 있다. 이제 사이버 공간은 상상 속의 공간이 아니라 우리 생활과 밀접히 연관되어 있다.




≪ … 중 략 … ≫




Ⅱ. 사이버가정학습

1. 개념

수준별 학습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인터넷을 이용하여 온라인 상으로 사이버 학습을 조직하고 학교나 가정에서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체제로 궁극적으로 교실 수업을 지원하고 사교육비를 줄이기 위해 실시 운영하는 것이다.

2. 필요성

가. 학교 교육과 연계된 다양한 학습콘텐츠를 제공하고 보충학습을 촉진하여 공교육의 내실화는 물론 사교육비를 경감시킨다.
나. 지식정보사회의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갈 수 있는 창의적이고 전문성을 갖춘 인적자원을 양성한다.
다. 인터넷을 활용한 E-Learning의 활성화로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나 자율학습이 가능한 사이버 학습사회를 구현한다.
라. 학습도구 다양화, 아동의 요구변화 및 학습내용의 변화 등에 따른 교육 방법을 다양화시키고 개선한다.
참고문헌
◈ 김외곤, 사이버 문학과 국어교육,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2003
◈ 김성천, 사이버보안 법제에 관한 연구, 중앙법학회, 2011
◈ 명지대학교 북한연구소, 사이버 시대의 남북협력방안, 2000
◈ 이기식, 인터넷시대 사이버문화(Cyber_Culture) 수용의 영향요인 및 정책대안, 경성대학교사회과학연구소, 2009
◈ 정기수, 사이버 학습을 활용한 토의·토론교육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 방안, 목원대학교, 2003
◈ 최진형, 사이버가정학습 수업모형 적용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설계 방안, 백석대학교,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대학교 때까지 이어진 연극동아리 활동으로 당당하고 적극적으로 바뀌었고, 공동체생활 속에서 나와 타인의 존재를 존중하고 배려하며 사랑하고, 힘들어하는 일에 용기를 불어넣어 인간의 가치를 존중하고 협동하는 자세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지난 월드컵 때는 어학연수를 경험한 바탕으로 외국어 자원봉사를 자원하였고 현재도 내․외국인들과의 오프라인 모임에 꾸준히 참여하면서 국제화시대를 맞이하여 다양한 민족의 문화적 특성을 엿보고

  •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
  • 문학의 3대 장르가 아닌것은? 평론 문학의 3대 장르 : 시, 소설, 수필18. 기차표 구입 등일때 . 실시간처리시스템 리얼타임 시스템, 온라인 처리 시스템, 또는 즉시 처리 시스템이라고도 함항공기나 철도의 좌석 예약 시스템, 은행의 예금 업무, 제조업에서의 재고관리, 공정관리 등에서 응용된다.19. 르네상스. 인본주의 르네상스(부활)중세와 근대 사이(14∼16세기)에 서유럽 문명사에 나타난 역사 시기와 그 시대에 일어난 문화운동.신학 중심에서 인

  • 건축의 디자인과 패러다임의 변화(근대건축사, 현대건축론)
  • 문화볼세비즘 복고적 이념은 수공예로 돌아가 대건축을 창시하기 위한 중세적 길드를 조직한다는 초기의 이념을 특징으로 지니고 있음의 소굴이나 퇴폐 예술로 간주 => 폐쇄- 새로운 방식의 예술 작품을 보여줌 ▷ 근대인의 감수성과 제작 수단 사이의 관계를 새롭게 인식▷ 근대 사회의 기본적인 예술의 양태를 확정51920년대 지적활동기 이후의 국제주의양식- 개인주의와 함께 1900년대 초기 20년간의 여러 실험들에 의한 ‘신(新)건축’을 구성하

  • 용산구 지역 환경 분석을 통해 발전 가능성이 높은 국립 중앙 박물관 분석
  • 미술관) 농업 박물관, 화폐금융박물관, 두산 아트센터, 세종문화회관, 동숭 아트센터, 마포아트센터, 명동 아트센터 Museum外용산 아이파크 몰, 종로 일대의 영화관, 대학로 소극장, 명동 용산구 지역 內의 museum과 지역 外의 museum으로 경쟁시설을 분류하였으며, museum의 성격을 띄지 않는 영화관과 쇼핑몰을 3번째 범주로 포함하였다. 용산구 지역의 문화관광자원으로 가장 발전 가능성이 높은 한 곳을 선정하기 위해 대표적인 museum에 대해 분석해보고 경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문학, 경영학을 전공으로 선택하였습니다. 대학생활 동안에는 ○○년 전통의 영어연극 동아리 리더가 되어, 많은 사람의 의견을 조율하고 갈등을 해결해 나감으로써 win-win을 배웠고, 이 때의 경험은 집단생활을 슬기롭게 다룰 수 있는 평생의 지침서가 되었습니다. 또한 ○○○○○○의 교환학생으로서 전 세계의 학생들과 때로는 3시간 이상 계속되는 토론수업에 참여하는 경험을 통해, 영어실력 향상뿐 아니라 전 세계가 공존 또는 경쟁상대가 될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