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코카콜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14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 기업선정이유
Ⅱ.본론
- 코카콜라사의 소개
1) 회사의 개요
2) 회사의 연혁
3) 경영이념
4) 회사의 역사
5) 판매상품
6) 재무자료
• 코카콜라사의 세계 진출 전략
1) 광고 전략
2) PPL 전략
3) 스포츠 마케팅 전략
4) 병을 이용한 차별화 전략
5) 사회공헌을 통한 기업 이미지 재고
6) 세계화 전략
7) 캐릭터 마케팅 전략
•환경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분석
4) 경쟁사의 분석
•코카콜라사의 세계시장 진출 사례
1) 프랑스시장 진출 사례
2) 중국시장 진출 사례
3) 페루시장 진출 사례
4) 북한시장 진출 사례
Ⅲ.결론
• 코카콜라사의 향후 전망 및 계획
1) 코카콜라사의 최근 행보
2) 새로운 시장개척
3) 대대적인 조직개편
본문내용
1886년 미국 경리직원 프랭크 로빈슨이 스펜서체의 Coca-Cola 라는 이름 제안
1894년 미국 미시시피 빅스버그에서 조셉 비덴햄이 코카콜라의 첫 보틀러로 지정
1916년 독특한 코카콜라 콘투어 병 처음으로 소개
1928년 올림픽과의 연계 시작/ 암스테르담 올림픽대회에서 코카콜라 첫 판매
1930년 월드컵 대회 공식 후원 활동 개시
1931년 화가 헤든 선블럼, 코카콜라 광고를 통해 흰 턱 수염에 빨간 옷을 입은 산타클로스의  모습 소개 (코카콜라의 전 세계적인 마케팅을 통해 지금의 모습으로 굳어짐)
1950년 코카콜라, 미군 장병들에 의해 국내 처음으로 소개, 새로운 미디어인 텔레비전에 본격적인 광고 시작
1968년 국내 첫 보틀러 “한양식품”에 의해 국내 생산 시작
1974년 한국 코카콜라(주) 설립 / 국내원액 생산, 공급 시작 1985년 새로운 코카콜라 제조법 도입 / 소비자들의 반대로 Coca-Cola Claasic으로 복귀
1993년 “언제나 코카콜라” (Always Coca-Cola) 캠페인 시작
1998   전세계 코카콜라 사제품 일일 음용량 10억 잔 기록
2000년 "코카콜라 즐겨요" (Coca-Cola Enjoy) 캠페인 시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다국적기업 코카콜라사의 경영전략 연구
  • Ⅰ. 서 론 1Ⅱ. 코카콜라社 소개 21. 회사개요 22. 연 혁 23. 경영이념 34. 회사역사 35. 판매상품 61) 주력 상품 62) 비주력 상품 66. 재무자료 8Ⅲ. 코카콜라社의 세계 진출 전략 101. 광고 전략 102. PPL 전략 103. 스포츠 마케팅 전략 111) 올림픽 후원 112) 월드컵 후원 134. 병(Contour bottle)을 이용한 차별화 전략 135. 사회공헌을 통한 기업 이미지 제고 전략 146. 세계화 전략 147. 캐릭터 마케팅 전략 141) 원형 아이콘 152) 산타클로스 153) 북 극 곰 15

  • 코카콜라의 국제경영사례
  • ◆ 목 차 ◆Ⅰ. 기업소개1. 탄생배경2. 로고3. 연혁4. 경영이념5. CEO 소개6. 경영 마인드7. 제품소개8. 경쟁사Ⅱ. 코카콜라의 재무현황과 인력관리, 세계진출전략 1. 코카콜라의 재무현황2. 인력관리 시스템3. 세계 진출과정4. 코카콜라의 세계진출 전략5. 코카콜라의 한국진출 전략Ⅲ. 코카콜라의 마케팅 활동1. 브랜드 전략2. 광고 마케팅3. 스포츠 마케팅 4. 온라인 마케팅Ⅳ. 코카콜라의 국제경영사례1. 프랑스 진출사례2. 중국 진출사례3. 실

  • coca-cola 코카콜라 국제경영전략
  • coca-cola목 차Ⅰ. 기업 소개1. 탄생배경2. 기업연혁3. 경영이념4. 코카콜라 조직 구조Ⅱ. 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 분석1. STP 분석2. 4P 분석Ⅲ. 코카콜라의 마케팅 활동1. 스펜서체 로고2. 컨투어 병3. 캐릭터 마케팅Ⅳ. 코카콜라의 성공 비결1. 일관성있는 표준화 전략2. 끊임없는 혁신적 전략3. 현지화 전략Ⅴ. SWOT 전략Ⅵ. 코카콜라와 펩시콜라1. D/B(Data Base)를 통한 마케팅2.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3. 다양한 광고 형태 참고 문헌 Ⅰ기업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국제경영전략
  • 경영으로 세계 1위의 기반을 확고히 한다. 약간은 보수적 성향의 마케팅 성격을 가진 코카콜라이지만 펩시 및 여타 음료회사가 경쟁자로 떠오를 때면, 항상 그에 즉시 대응하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며 지금까지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이에 가장 강력한 경쟁자인 펩시콜라와의 광고전략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하여 시작하게 되었다. 또한 세계화라는 큰 흐름 속의 현대시대 국제기업들은 치열한 경쟁구도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세계시장으로 눈을

  • [국제경영] 코카콜라의 국내 진출 경영
  • 1CONTENTSThe Coca cola company 소개코카콜라의 국내 진출 배경진입 초기 코카콜라의 경영활동 코카콜라의 위기코카콜라의 향후 전망1.The Coca cola company ***회사소개: The Coca cola company 주력 사업분야: 음료(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등) 설립년도: 1886년 종업원수: 49,000명 해외공장 / 자사: 한국을 포함한 200여개 국가에서 생산 및 보틀링 부문 운영중 매출액: 210억 달러(해외 매출이 70%를 차지) The Coca cola companyThe Coca cola company***The Coca cola company***Th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