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 안티문화에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본론
안티 - 그것의 시작과 발전
연예인 안티의 대표적 희생물 문희준
기업 안티
사회적인 안티 운동 - 안티미스코리아
안티의 이중적 성격 - 긍정효과
안티의 이중성 - 부정적 효과
◉ 결론
본문내용
◉ 서론

인터넷이 대중의 일상 속으로 깊숙하게 들어와 있게 됨에 따라서 네티즌이라는 특수한 성격의 집단이 생겨났고 그에 따라서 또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현상이 많이 등장하게 되었다. 그 중에서도 수많은 안티사이트들의 등장과 그 안티 활동들을 빼 놓을 수가 없게 되었다. 인터넷 게시판들을 찾아다니다 보면 특정 연예인들을 비판하는 글이나 합성된 이미지들이 수도 없이 게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연예인이 매체에 등장하고 인기를 얻어 팬이 생겨남과 동시에 안티도 함께 생겨난다고 보는 것도 무리가 아닐 것이다.
여론을 형성하고 트렌드를 주도하는 데에 안티사이트의 영향력은 실로 막강해졌다는 것에 대하여서 이제 크게 반론을 제기 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현재 우리 사회에서의 안티사이트 들의 활동과 그에 대한 인식은 부정적으로 형성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다. 무분별한 비방과 일방적인 비난으로 인상이 찌푸려지기가 일쑤다. 과연 우리 사회의 안티 문화의 양상이 바르게 자리 잡고 있는 것인지 생각해보지 않을 수 없다. 진정한 안티의 의미와 그 목적을 살펴보고 어떠한 모습으로 나아가야 할지 생각해 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jangjae***
    (2005.11.30 15:32:18)
회원 추천자료
  • [젠더 사회학] 남성 페미니스트
  • 학생들이 생각하는 이러한 차별의 원인 혹은 해소방식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보고자 한다.- 참고 문헌『여성과 남성이 다르지도 똑같지도 않은 이유』 캐롤 타브리스 / 히스테리아/ 또하나의문화 / 1999『남성 페미니스트』 샌드로 바트키 / 김고연주 / 또하나의연주 /2004『2007-2 현대사회여성 ‘안티페미니즘 보고서’』 권중혁 외『여성주의, 남자를 살리다』 권혁범 / 또하나의문화 / 2006『행복한 페미니즘』 벨 훅스 / 박정애 / 백년글사랑 / 2002

  • [연예방송마케팅]가수 `빅마마`의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분석
  • 대중 가요계① 대형 그룹들의 해체② 기존의 대형 가수들도 고전③ 편집앨범은 여전히 강세: 개별 음반에 대한 수요를 잠식하는 요인④ 신인 가수들의 부진⑤ 대박급 앨범 발매, 내년으로 연기⑥ 비디오 가수들의 난립(3) 사회 문화적 요인① 외모 지상주의에 반기(안티 미스코리아, 박경림)② 자신 있는 여성상 부각 3. 시장 기회 분석(1) 시장 세분화(2) 포지셔닝(3) 타겟팅(4) SWOT 분석(5) 마케팅 믹스(6) 빅마마의 성과4. 향후 전략(1) SWOT 분석(

  • [대중문화론]안티싸이트 분석
  • 안티라는 단어로 상징화되면서 언론운동으로서의표상과 문화운동적 형태를 갖게 됨.3. 종류 분류내용예안티인물특정 인물(정치인, 연예인)이나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을 담고 있는 사이트안티김대중, 안티이회창, 안티조성모, 안티HOT안티회사개별 기업에 대한 비난이나 제품 불매 운동을 벌이는 사이트안티삼성, 안티현대, 안티SK텔레콤, 안티조선일보안티이슈사회적 이슈에 대해서 반대 캠페인을 벌이는 사이트안티러브호텔, 안티미스코

  • [대중문화]안티 문화에 대하여
  • 안티의 현상들을 분류해보면 다음과 같다.분류내용예안티인물특정 인물(정치인, 연예인)이나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을 담고 있는 사이트안티김대중, 안티이회창, 안티조성모, 안티HOT안티회사개별 기업에 대한 비난이나 제품 불매 운동을 벌이는 사이트안티삼성, 안티현대, 안티SK텔레콤, 안티조선일보안티이슈사회적 이슈에 대해서 반대 캠페인을 벌이는 사이트안티러브호텔, 안티미스코리아,청소년 두발연대, 수능인플레안티안티특정

  • [대중문화]안티문화에 대한 영향 및 파급효과
  • 문화트렌드 풍자와 해학의 비판정신, 안티(Anti) 문화 연예 2001년 10월 18일 조선일보를 반대하는 소위 ‘안티조선’운동은 인터넷에서 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그 운동폭을 넓혀가고 있다. 이처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안티는 특정인물이나 사건 기업등에 대해서 비판하는 것으로서 오늘날 그 규모는 점점 단체화, 거대화되어 안티문화로 자리잡게 되었다. 이 안티문화는 사람들의 목소리를 하나로 만들고, 사람들을 하나의 XX운동이란 이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