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페식 퓨전 떡볶이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 개요

- 회사의 일반현황
- 창업동기 및 기대효과
주요상품 소개
제품 특성

2. 시장 분석

- 목표시장 선정
- 경쟁업체 분석
- 시장환경 분석(4P / SWOT)

3. 생산계획 분석


4. 재무 분석

- 제품별 단가 현황
- 예상판매량
- 예상매출액
- 자금조달방법
- 시설소요자금
- 손익계산서
- 손익분기점

5. 향후 사업 전망

6. 위험요소 및 극복 방안
본문내용
회사명 : DIY(DDeok It Yourself)

창업자: 단국대학교 창업경영 조원(동업)

설립예정지 : 단국대 정문 앞

주요 메뉴 : 1+1 떡볶이

단국대 및 주변 학교
- 학생 원룸 밀집
- 근처 학교 다수 위치
- 유동 인구 다수(특히 학생)
- 공동 주택이 90%
- 생활 수준이 비교적 안정
- 세대 수 약 3000세대
- 빈번한 가족외식 경향

Red Sun
- 장점: 학교 앞 가장 대표적인 떡볶이 전문점으로 자사와 같은 식사차원의 떡볶이 전문점.
가게 주인의 TV방송 출연으로 인한 유명세
- 단점: 규격화된 메뉴

RedCups
- 장점: 떡볶이 분식점으로 간단한 먹거리 가능
- 단점: 단순한 분식 차원의 분식점

소스의 차별성 + 뷔페식 무한리필 형태의
차별점화 전략으로 충분한 시장 공략 가능

2012년 후반기 창업 가정
2013년 상반기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고객 창출에 전념
값싸고 양질의 원재료 확보
‘뷔페’라는 점을 강조, 차별성 부여 통한 이미지 각인

후반기
사업 확장단계
단국대 행사 및 축제지원사업.
단골고객 확보 노력
사업 안정권에 주력

안정기
기존고객 유지에 노력
단지 및 자취생 대상으로 지속적 프로모션 / 신규고객 창출

1. 방학기간 동안의 매출 감소 가능성
방학기간의 수요 감소로 매출 하락할 가능성이 높음.
방학 중 있을 계절 학기 수강학생이나 각종 농활 / MT등 행사에 적극 참여.
주변 아파트 단지로의 적극적 홍보 -> 수요창출 및 유지 노력.

2. 기존 업체들과의 경쟁
단국대 앞 기존 상권과의 경쟁 불가피.
뷔페라는 차별성을 활용하여 1인당 5900원이라는 가격이 아깝지 않도록 해야한다.
떡볶이 이외에도 음료, 스낵류 등 저렴한 추가비용에 이용 할 수 있도록 한다.


3. 배달 업체들에 비한 경쟁력 하락 가능성
뷔페의 특성상 배달이 불가능함.
칸막이식 인테리어를 통해 편안한 분위기 조성
도서/잡지를 구비하고 간단한 보드게임 등 준비 -> 주 타겟층인 학생들에게 어필.

4. 프랜차이즈 점에 비한 신뢰성 문제
프랜차이즈 떡볶이 집들이 대부분인 현 상황에서 그들에 비해 맛과 품질의 신뢰도를 심어주기 어려울 수 있음.
철저한 위생관리와 원재료 공급처 공개 등 투명한 생산 관리 과정 제공.
종업원의 친절교육 및 위생교육을 통해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신뢰감 제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잘쓰겠습니다!
  • whs0***
    (2017.05.20 20:21:5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정말 발표하기 깔끔하게 만들어주셨네요 !!
  • gjtjdwo0***
    (2016.04.02 12:59:13)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cafe의 공간구성에 화장품과 팩의 뷔페식 사용 카페
  • 사업 2년 차부터는 급감하기 시작할 것으로 예측할 수 있다. 그리고 2년차부터는 Net Profit Margin(자기자본경상이윤)이 10%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할 수 있었다. 다음의 추정손익계산서는 비용에 있어서 최대한 보수적으로 예상한 것이다. 20062007200820092010매출액1,058,400,0001,481,760,0001,852,200,0002,074,830,0002,200,120,000매출원가254,880,000356,832,000446,040,000548,060,000635,020,000매출 총이익803,520,0001,124,928,0001,406,160,0001,526,770,0001,565,100,000판관비급 여76,920,00

  • [사업계획서] 길거리 음식 퓨전주먹밥 창업계획서
  • 퓨전주먹밥을 만들게 되었다.(2) 경쟁점포 현황우리나라의 외식사업의 업종별 분포현황을 살펴보고자할때는 한국 음식업 중앙회에서 2년마다 한번씩 발간하는 한국외식사업년감을 통하여 전국적인 통계를 알 수 있다. 지금 현재로는 1999년도 외식사업년감이 가장 최근치로 나오고 있다.구 분일 반 음 식 점 업 현 황실제허가업 체 수한 식일 식양 식중화식기타총 계208,74012,05821,48124,807145,080412,166점유율

  • [A+] 퓨전 떡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추진일정구 분일 정비 고임대차계약(예정)일2013년 2월 1일내부시설 예정일2013년 2월 18일사업개시 예정일2013년 2월 22일사업개시신고 예정일2013년 2월 16일사업자등록 신고 및 제출계획2013년 2월 14일Ⅻ. 결론평소에 창업은, 기가막힌 사업아이템과 돈만 있으면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였는데, 막상 과제를 통해 창업을 하려고 해보니 그 기가막힌 사업아이템을 선정 하는 것도 쉽지 않고, 사업계획서를 쓰는 것도 정말 힘든 일임을 깨

  • [창업계획서] 신개념 퓨전 포장마차 창업 사업계획서
  • 떡볶이)와 비교해보면 낮은 브랜드인지도와 여러메뉴의 운용으로 인한 대표 매뉴의 부족5. 사업아이템의 시장성과 성공가능성1) 현재 포장마차 등 한국음식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타 업종의 사례를 바탕으로 성공가능성 농후2) 매장근처 직장인, 상주인구, 핚생, 행인 매장 직관, 매장주변 200~500m 이내 1차상권으로 분류3 )대학교 근처, 외국인 인무 밀집지역(차이나 타운 등) 예상 수요는 맹리 고정고객 10~20 + a6. 주요메뉴소개중국일본인도한국고기

  • [벤처창업, 사업계획서] 프리미엄 떡볶이 의 중국 창업계획서
  • 떡볶이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기존의 떡볶이와는 차별성을 둘 수 있는 고급화된 떡볶이 사업을 통해 지금의 많은 경쟁업체가 있는 시장에서도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결론을 내렸다.실제로, 떡볶이의 고급화를 통해서 성공한 사례를 찾아볼 수 있었다. 첫 번째 사례는 압구정 로데오의 레드페퍼 떡볶이 전문점이다. 레드페퍼 떡볶이 전문점은 한층 발전한 전골 떡볶이, 탕수육 떡볶이, 궁중 떡볶이 등의 퓨전 메뉴들로 가득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