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성형에 대한 인식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2.1. 성형에 대한 인식 변화

2.2. 외모지상주의적 사회풍조
2.2.1. 취업 요건으로서의 외모
2.2.2. 대중매체의 외모 추구

2.3. 성형수술의 개인적 이유
2.3.1. 자기 불만족에 의한 성형
2.3.2. 성형수술의 비교 심리

3. 결론
본문내용
What….?
외모지상주의

What….?
미용성형

외모를 인생을 살아가거나 성공하는 데 제일 주요한 것으로 보는 사고방식

외모가 개인 간의 우열과 성패를 가름한다고 믿어 외모에 지나치게 집착하는 현상


아름다운 용모를 가꾸기 위하여 실시하는 외과적 처치

<1994년>

성형을 경험했다 0.1%

성형을 경험하지 않았다 99.9%

<2009년>

성형을 경험했다 5.4%

성형을 경험하지 않았다 94.6%

<1994년>

성형을 경험했다 4.3%

성형을 경험하지 않았다 95.7%

<2009년>

성형을 경험했다 19.7%

성형을 경험하지 않았다 80.3%
참고문헌
고든 팻쩌(2009), 《룩스 : 외모, 상상 이상의 힘》, 한창호 역, 한스대중매체.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실 노동시장정책관 노동시장분석과, <직종, 성별 임금 및 근로조건>, 고용노동부, 2010.
김창곤(2011), <총학 선거공약 “성형수술 지원” 등장>, 《조선일보》, 조선일보사.
김태현·안교진·김원태 외(2006), <생방송 세븐데이즈> 173회, SBS.
노현섭(2011), <남성 61% “결혼위해서라면 성형”>, 파이낸셜뉴스.
마틴 셀리그만(2008), 《심리학의 즐거움》, 유진상 역, 휘닉스.
서정희(2008), 《성형소비문화 : 아름다움을 위한 무한도전》, 내하출판사.
이면희(2009), 《경쟁의 법칙》, 토네이도.
이영아(2011), 《예쁜 여자 만들기》, 푸른역사.
정철상(2010),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 라이온북스.
트렌드모니터·엠브레인(2009), <성형에 관한 조사>, 트렌드모니터.
한국갤럽패널(1994),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 조사>, 한국갤럽패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형수술] 성형수술에 대한 찬성 의견
  • 미용성형수술이란 단순히 신체의 외부에 나타나는 미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기에 앞서 심리적 갈등을 해소하여 양질의 삶을 추구하거나 혹은 장차 올 수 있는 질환을 예방함으로써 건전한 가정생활과 사회생활을 영위하는데 있다. 최근 사회가 발달하고 경제가 풍요로워짐에 따라 여성 뿐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미용에 관한 욕구가 증대되고 외모에 대한 사회적 인식도 변화하게 됨에 따라 점차 현대의학의 한분야로 발전하고 있다(이윤호, 1998).미용

  • 미용치료 & 성형수술의 심리적 효과 이해 및 고찰
  • 성형수술을 원하는 많은 사람들의 경우 외모에 대한 문제보다 마음속에 자리잡은 콤플렉스를 해소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뜻에서다. 관상학적으로 안 좋은 인상을 바뀌기 위해 수술을 한다는 구직자들의 이야기는 이미 흔한 이야기다. 그들에게는 취직을 해서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하기 위한 ‘필수적’인 방법이다. 연예인들이 성형을 해서 자신의 상품가치가 오른다면 그건 ‘직업적인’ 고려가 되는 것이다미용에 관련된 부분은 이제 형식이

  • [정보이용자 연구] 특정 이용자그룹 정보추구행태
  • 성형행위나 욕구에 영양을 미치고 있다는 점을 무시할 수는 없다. 이런 결과는 가부장적인 사회문화나 체계가 여성들의 외모변화에 가하는 압력 뿐 아니라, 여성 집단내의 차이에 주목한 분석들이 더 활성화될 필요성을 제기한다.Case 3. 얼굴에 대한 미의식과 미용성형수술에 대한 인식 - 엄현신- 서론인간은 세상에 태어나면서 본능적으로 자신의 몸을 아름답게 치장하고 싶은 욕망을 가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인체의 변형이나 장식은 원시시대부

  • [논문] 성형수술 여부에 따른 여대생의 신체상 및 삶의 만족도 차이 분석 14p
  • 미용성형 수술 여부에 따라 미용성형에 대한 태도가 차이가 있는지, 개인의 신체상 및 삶의 만족도에 차이가 있는지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또한 신체 만족도와 삶의 만족도 간에는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 분석하였다. 미용성형수술 여부에 따라 성형태도에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고, 미용성형수술을 한 여대생이 하지 않은 여대생보다 성형수술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두 번째로 미용성형수술 유무에 따른 신체 만족도의 차이가 있

  • 여행과 레저를 즐기는 장년층(Passionate Senior) 현황과 마케팅 사례
  •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을 정도로 장년층의 게임에 대한 관심이 높다. 특히 치매예방과 회복을 위한 두뇌게임과 신체 단련을 위한 체감형 게임이 장년층에게 인기가 높은 것을 알 수 있다.두뇌게임의 대표적인 예로 닌텐도는 일본과 우리나라에서 장년층을 겨냥한 상품을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국닌텐도(대표 고다 미네오)의 닌텐도 DSL용 게임인 ‘매일매일 DS 두뇌 트레이닝’은 두뇌 활성화 소프트웨어다. 일본 뇌 과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