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필터의 정의, 필요한 이유, 필터 종류, 흑백사진용 필터, 컬러사진용 필터, 역할, 사용법, 특징, 차이, 현황, 분석,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필터의 정의


2. 필터가 필요한 이유


3. 기본 필터 알기


4. 흑백사진용 필터


5. 흑백사진용 필터의 종류



6. 컬러사진용 필터 알아보기



7. 필터의 종류에 대해 더 알기


본문내용
1. 필터의 정의
필터는 ‘빛을 거른다는 뜻’으로 감광유제나 촬상소자에 들어가는 ‘빛’을 조절해 촬영자의 의도에 따른 최종결과를 만들어 내는 역할을 해주는 물건이다.
유리나 플라스틱 원반 모양의 투명한 재질로 만들어진 카메라 필터는 렌즈 앞에 부착해 사용하면서 카메라 몸체로 들어가는 빛과 색을 걸러주거나 변화를 주는 역할을 한다.

2. 필터가 필요한 이유
사진은 빛을 다루는 작업이다. 다시 말해 빛을 잘 활용하면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다.
다시 말해서 빛을 잘 활용하는 방법이 필터를 사용하는 것.
하지만 필터를 구입 유의 사항은 자신의 렌즈구경에 맞는 필터를 구입해야한다는 점!

필터의 종류는 기능에 따라 구분되는데, 시중에 판매되는 필터는 40여종.

3. 기본 필터 알기
- UV(Ultra violet)필터
필름은 자외선을 기록하지는 않지만 자외선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그러므로 이 필터는 사람의 눈으로 보이지 않는 자외선을 차단하고 가시광선만 투과하게 해 선명한 화질을 얻는 데 도움을 준다. 자세히 말하면, 자외선을 차단하고 가시광선만 통과하여 특정한 색을 흡수하지 않기 때문에 색에 대해 중립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산이나 해변 등 풍경을 촬영을 하기되면 육안으로 본 느낌과 비슷한 촬영을 할 수 있고 선명도 높고 산뜻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대부분 렌즈 보호용으로 많이 쓰인다.
그런데, 이 필터는 야간에 가로등 등을 직접 촬영할 때 렌즈에 반사된 빛이 다시 UV필터에 반사되기 때문에 UV필터를 제거하고 촬영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진학] 사진의 역사
  • 카메라 메커니즘과 화학적 프로세스에 예술적 가치를 부가한 종합예술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오늘날의 사진은 종래의 필름, 현상, 인화라는 개념과는 알리 그 정의를 더 넓게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컴퓨터에 의한 영상 테크놀로지와 그 주변의 디지털 시스템은 인류의 예상을 훨씬 능가하는 속도로 변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미래를 향한 앞으로의 사진 또는 사진가란 개념 정의도 변해져가야 할 것이다.  2. 사진의 배경사진의 역

  • 노키아기업분석,노키아마케팅전략,노키아한국시장실패,Nokia,Nokia기업분석
  • 현황과 시사점 / 정보통신정책 2001년 6월호 주요 이동통신 단말기 제조업체들의 전략과 시사점 / 정보통신정책 2003년 8월호 세계 최고 IT기업 노키아 스토리  - 이재규 / 21세기 북스 노키아는 왜 세계제일인가 - 타케스에 다카히로 / 동방미디어 노키아 성공사례 분석 - 조영탁 / 휴넷 알기 쉽게 배우는 21세기 경영학 - 지호준 / 범문사노키아는 왜 세계적인가 - 신원식 동방미디어 2000 노키아 코리아 홈페이지 - http://www.nokia.co.kr/nokiaapac/korea/home모바일

  • [사회학] 미디어 사회학
  • 현황을 볼 수 있다. 이런 이유로 블로그는 가장 빠른 매체로 자리 잡게 된 것이다.앤드루 설리번(andrew sullivan)이란 블로거는 2002년 1월 조지 부시 대통령이 연두교서를 발표한 지 33분 만에 1천 단어 분량의 분석 기사를 자신의 블로그(www.andrewsullivan.com)에 올려 큰 반향을 일으켰다. 최근 국내에서 개기월식이 있었던 날, 이 중요한 순간을 놓친 이들이 신문이나 방송 등에서 사진 자료를 보지 못해 발을 동동 굴렀을 때, 이 갈증을 해결해 준 것 또한 24시간

  • [대중문화의 이해] 영상 매체의 변화
  • 카메라의 토대가 된 제품이 선을 보이게 되었는데, 그 첫째가 1925년 독일인 O.바르낙이 설계한 35mm필름을 사용하는 라이카이다. 시작(試作)은 1914년 완성되었으나 제1차 세계대전으로 발표가 늦어졌으며, 그 후 라이카는 현재의 M6형까지 발매되고 있다. 또 하나는 1929년 발매된 프랑게하이데케사(社:현재 롤라이사)의 롤라이플렉스이다. 2안리플렉스 시대를 연 기종이지만, 현재는 소량만이 생산되는데 불과하다. 또한 차이스이콘회사의 스프링 카메라군

  • [다국적기업 사례분석] 코닥의 성공실패 사례분석
  • 카메라가 시장에 소개되었고 Eastman의 간단한 조작과 사진 찍는 방법은 수백 수천 명의 아마추어들에게 인기가 있었다.5) 경영 이념  개인의 존엄성: 타인에게 개별적이고 지속적인 관심과 존경을 보여주고, 개개인의 다양성과 차이점을 인정한다. 정직과 성실 :항상 정직하고 윤리적으로 행동하며 솔직한 상호간의 대화 를 통해 타인을 인정하고 신뢰한다. 상호 신뢰 :타인의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가능한 한 다른 사 람의 업무상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