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 잡지 광고디자인의 종류, 특성, 구성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광고디자인의 개요와 신문, 잡지 광고디자인의 개념, 종류, 특성, 구성요소, 제작과정 등을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1. 광고디자인이란?

2. 광고디자인의 구성요소
1) 내용적 구성요소
2) 조형적 구성요소

3. 신문 광고디자인
1) 신문광고의 개념
2) 신문광고의 종류
3) 디자인 특성
4) 신문광고 디자인의 구성요소

4. 잡지 광고디자인
1) 잡지광고의 개념
2) 잡지광고의 특성
3) 잡지광고의 종류
4) 잡지광고 디자인의 구성요소
5) 잡지 광고의 제작과정

【 참고자료 】
본문내용
1. 광고디자인이란?

광고디자인은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으로서 전달하고자 하는 커머샬 메시지 및 아이디어를 일반소비대상으로 하여금 가급적․충동적․감동적으로 느끼게 함으로서 소비자의 상품구매욕구를 강렬하게 충족하고 기업이나 상품의 이미지를 좋게 간직하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할 수 있다.

2. 광고디자인의 구성요소

1) 내용적 구성요소

(1) 캐치프레이즈(Catch Phrase: 서두 문구)와 슬로건(Slogan: 표어)

캐치프로이즈와 슬로건은 광고 캠페인에서 이목을 끄는 문구나 반복 사용을 목적으로 만든 구호이다. 그러나 캐치프레이즈와 슬로건은 명백하게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으므로 광고 디자인 과정에서 오용되어 사용하면 안 된다.
캐치프레이즈의 특징은 광고 캠페인 등에서 일관된 주제 아이디어 그 자체이며 광고 비주얼과 서로 상관관계를 맺고 있어 유동적으로 변경을 시도하며 대체로 한 번 밖에 사용하지 않는다. 반면 슬로건은 모토(Motto)와 유사한 용어로서 처음부터 반복사용을 목적으로 고안된 단문형식의 글을 말하며 항상 동일한 사실과 방법으로 고정 표현의 원칙을 지키고 있다.
슬로건은 메시지가 단순, 직접적이고 간판, 포스터 등의 주로 대형 문자를 디스플레이 하기 좋고, 기억되기 쉽고 반복사용이 가능하여 광고의 짧은 효과 연장에 용이한 CM송과 기능이 유사하다고 설명하기도 한다.
참고문헌
• 김성운(2003)「디지털시대 광고디자인론」서울: 도시출판 차송
• 김맹호(1995)「광고크리에이티브의 실제」창과창
• 이견실 저(1995)「인쇄매체 광고디자인」나남
• 윤학중(1997)「광고디자인 교육에 관한 연구」
• 왕샹위(2009)「신문광고에 있어서 한자 레이아웃의 특성에 관한 연구」세종대학교 대학원 논문
• 김현지(1998)「화장품 잡지광고 디자인에 관한 연구」계명대학교 대학원 논문
• 허호용(1997)「광고캠페인 전개에 있어서 디자인 포맷에 관한 연구」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각디자인]광고, 포장, 그래픽, 상업, 편집디자인에 대하여
  • 디자인의 요소 95)광고디자인. 11광고디자인의 개념. 11광고디자인의 종류 11광고디자인의 구성요소 11용어정리.

  • [광고기획제작 공통]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 광고기획제작 공통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광고란2. 인쇄광고란3. 인쇄광고의 종류1) 신문광고2) 잡지광고3) DM광고4. 인쇄광고의 구성1) 일러스트레이션2) 타이포그래피5.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을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1) 헤드라인2) 서브 타이틀3) 일러스트레이션4) 벌룬5) 캡션6) 리드카피7) 바디카피8) 박스9) 태그10) 로고타입11) 보다라인6.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1) 차별화2)

  • [공연 마케팅 전략(입소문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공연 마케팅 전략(입소문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 요소를 갖추었다는 점에서 공연은 입소문의 영향을 많이 받을 것이고 또한 입소문을 일으킬 만한 요소 또한 충분히 갖추고 있다고 본다.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의 공연예술시장 연구 중 공연예술 관객조사에 의하면 문화생활을 하고자 할 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신문방송, 본인의 취향에 이어 타인의 권유가 10.6퍼센트로 3위를 차지하였고, 공연예술소비 자는 보통 두세 달에 1회 정도의 공연을 접하고 있으며, 공연정보를 얻는 매체도 신문.잡지 등

  • [21세기 디자인 경영시대의 메뉴의 디자인 전략] 21세기 디자인 경영시대의 메뉴의 디자인 전략
  • 디자인과 메뉴1.디자인1) 디자인의 개념 2) 디자인의 목표 3) 디자인의 조건 4) 감각기관에 따른 심리적 반응특성 5) 시각디자인의 기본요소2.메뉴디자인의 기본이해1)메뉴디자인의 개념2)메뉴디자인의 목적3)메뉴디자인의 변화Ⅳ. 메뉴(판)북 분석기법 및 분석요소1.메뉴(판)북 분석기법가. 아이템 구성 나. 아이템 배열다. 아이템의 차별화 라. 메뉴카피(Menu copy)마. 가격표시 위치2.메뉴디자인 분석기법가. 활자체 나. 활자의 크기다. 활자의 간

  • [언론사] 인쇄광고의 발전과정과 영향력
  • 광고의 영향력과 인쇄광고의 규모 및 현황3.향후 인쇄(잡지)광고의 전망결론본문-서론-프랑스의 수필가이자 원로 광고인인‘로베르 궤링’은 “우리가 숨쉬고 있는 공기는 산소와 질소와 그리고 광고로 구성되어 있다.”라고 말하였다. 즉, 오늘날의 광고는 우리가 숨쉬는 공기의 일부분으로 비유할 정도로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의 일상생활에 필수 불가결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21세기로 접어들면서 현재 우리 사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