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개발과평가] 청소년의 발달특성 및 욕구반영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청소년의 발달특성과 요구반영
1. 참여 청소년의 발달특성 및 욕구반영
2. 본 프로그램의 추진배경
3. 본 프로그램의 필요성
4. 본 프로그램의 적용이론
Ⅱ. 프로그램 구성
1. 프로그램 명
2. 목 적
3. 목 표
4. 개 요
5. 주요 추진일정 (Gantt 차트)
6. 프로그램 일정표
7. 세부 프로그램 계획
Ⅲ. 프로그램 자원운영
1. 사업비 구성표
2. 기자재 및 장비 내역
Ⅳ. 홍보 및 참여 방안
Ⅴ. 프로그램 평가체계
1. 평가체계
2. 평가지표별 세부내용과 평정방법

본문내용
프로그램명
배우미&배푸미 사진전
실시일정
2011년 8월 20일
활동장소
수련관내 체육관
대상및인원
 참가청소년 30명
 노인분들 30명
소요시간
45분
활동목표
. 사진촬영조가 준비한 프로그램 활동모습이 담긴 사진들로 사진전을 열어 청소년들과 노인분들이 함께했던 시간들을 회상한다.
. 청소년과 노인분들이 촬영팀의 사진전에 대해 감상평을 나눈다.
. 최고의 사진상과 포토제닉 상을 수여할 사진을 투표로 뽑는다.
. 지금까지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를 나누며 활동을 마무리한다.
활동개요
사진촬영조가 지금까지 촬영한 사진드을 모아 수련관 내 체육관에 사진들을 미리 전시한다. 이때에 촬영조의 청소년들은 사진을 보기 쉽게 구성할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하여 사진전을 준비한다.
준비물
사진(촬영조), 사진걸이, 이젤, 간단한 다과, 마이크, CD, CD플레이어, 의자 , 책상 , 출석부, 명찰, 소정의상품
활동내용
시간
도입
 프로그램 시작전, 촬영조는 미리와서 사진배치 및 모든준비를 마친다.
 전체 참가자 청소년들의 출석확인 후 노인분들과 함께 실내체육관으로 이동한다.
 10분
전개
 촬영조가 준비한 사진전을 감상한다.
 30분
심화
 감상 후,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와 활동을 통해 느낀 점들을 이야기 나눈다.
 사진전을 돌며, 베스트 컷, 포토제닉을 설정하고, 상품을 수여한다.
 청소년들 및 노인분들이 소장하고 싶은 사진을 신청을 받고, 추후에 우편으로 배송하도록 한다.
 10분
정리
 영상시청을 위해 강의실로 이동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 10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 성교육 프로그램
  • 성쑥!(성적 가치관 향상, 쑥쑥!)◈ 목 차 ◈* 프로그램 개요서 * 내용01. 청소년의 발달특성과 욕구반영 02. 프로그램 구성 03. 프로그램 평가체계 04. 지도자 역할 및 배치 프로그램 개요서프로그램명성쑥!(성적 가치관 향상 쑥쑥!)활동유형숙박형활동영역인성계발활동활동장소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활동기간(총활동시간)2011년 3월~11월 놀토(금,토)1박2일목 적인터넷과 또래집단에 의해 잘못된 성가치관을 형성하는 청소년들의

  • [청소년복지] 소외계층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활동지원에 대한 연구
  • 및 청소년에게 문화적 감수성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문화예술지원을 통해 개개인의 문화적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국민 누구나 문화를 향유 할 수 있도록 문화기본권을 국민들에게 충족시키려 노력해왔다. 문화체육관광부(2010) 주요업무계획 참고.문화향유기반 확대를 위한 세부과제로 소외계층을 찾아가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확산ㄱ. 문화취약계층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확대ㄴ. 문화 체육 바우처 지원(문화25만명, 체육13천명)

  • [평생교육방법론] 평생교육의 개념과 교육대상별 평생교육내용,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과 차이점, 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요인과 해결방안(본문출처표기, 각주표기)
  • 청소년과 다른 존재이므로 그 차이점이 교육활동에 반영되어야 한다고 믿고 있다. 엔드라고지는 아동 혹은 청소년과 달리 성인은 일정한 사회적 역할과 지위, 풍부한 경험 그리고 다양한 학습 요구를 지니고 있으므로 성인에게 필요한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별도의 이론 및 실천 체계로서 등장한 것이다.성인학습자의 학습발달장애요인으로는 학습 불안, 집중력 장애, 긴장과 스트레스, 기억장애, 교재불만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학습장애를

  • 사회복지협의회발표팀
  • 반영한다. 전문협의회는 특정분야에 종사하는 기관과 전문 인력의 협의회이다. 사회복지협의회는 민간복지 중심의 사회복지기관과 단체의 협의체로서 지역사회의 특성과 지역사회 주민의 욕구에 맞는 지역사회의 복지를 연구․개발함으로써 지역사회가 안고 있는 복지 욕구를 해결하려는 목적으로 설립된 지역사회 복지조직의 가장 대표적인 기관이며 전문 혹은 비전문 개인 회원과 사회복지기관의 단체 회원으로 구성된다. 또한 포괄적인 의미의

  • 탈시설화와 지역사회복지의 역할
  • 및 전망2. 아동 그룹홈 중심으로 1) 그룹홈의 개념2) 그룹홈의 역사적 전개 과정(1) 외국의 그룹홈 전개 과정(2) 한국의 구룹홈 전개 과정3) 그룹홈 모형의 특성과 한국형 구룹홈 모형 개발○ 탈시설화와 지역사회복지의 역할(1) 미국의 그룹홈 모형과 특성(2) 한국의 그룹홈 모형 개발4) 미인가 시설을 포함한 구룹홈과 청소년 쉼터 현황5) 그룹홈 프로그램3. 노인 재가복지사업 중심으로 1) 지역사회 노인보호에 대한 이해2) 지역사회보호의 내용(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