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교육]성희롱 예방교육, 사이버중독(인터넷중독) 예방교육, 흡연 예방교육, 청소년비행 예방교육, 재난 예방교육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30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성희롱 예방교육
1.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의 목적
2. 성희롱예방교육 실시의 배경
Ⅱ. 사이버중독(인터넷중독) 예방교육
1. 청소년의 건전한 사이버 꿈나무 공간 마련이 요구된다
2. 사이버 교육공동체 운영 방안이 요구된다
3. 경기도 사이버 정신 문화 형성을 위한 방안이 마련되어야 한다
4. 인터넷상의 중독 예방을 위한 교원 연수 및 장학자료 개발 보급이 요구된다
5. 『경기도 인터넷 청소년 윤리헌장』지도 방안이 강구되어야 한다
Ⅲ. 흡연 예방교육
1. 흡연예방 교육
2.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 프로그램
Ⅳ. 청소년비행 예방교육
Ⅴ. 재난 예방교육
1. 호우, 태풍이 발생했을 때
1) 호우태풍이 지나가기 전에는
2) 호우 태풍이 발생했을 때
3)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4) 호우, 태풍이 지나간 후
2. 눈이 많이 내릴 때
1) 대설주의보/적설 5~20cm이상 예상될 때
2) 대설주의보/적설 10~50cm이상 예상될 때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성희롱 예방교육
같은 사회에서도 남성과 여성이 갖는 문화에는 차이가 존재한다. 그 이유는 남녀를 불문하고 다르게 사회화시키는 과정을 경험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과정에서 서로 다른 문화를 습득하게 되는 여성과 남성은 동일한 상황도 다르게 해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상호의사소통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직장 내 성희롱이 발생하는 요인으로 여성의 경우는 위계적이고 권위적인 직장문화(40.7%), 여성을 성적인 존재로만 인식하기 때문(33.4%)이라고 생각하지만, 남성의 경우는 남성들의 성적인 충동, 욕망(42.9%), 여성의 과다 신체 노출(40.3%)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성희롱 피해자는 유아에서부터 노인까지 전 연령에 이르고 있으며, 계절과 시간에 관계없이 발생한다. 이것은 피해자의 과다 신체 노출로 인한 가해자의 성적인 충동이 성희롱 발생요인이 아님을 드러내주고 있다.
성희롱의 발생요인을 개인적인 문제나 생물학적인 성의 차이로 바라보기보다 사회적인 문제로 바라볼 때 대책과 예방 등의 해결방안을 마련할 수 있다.
1.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의 목적
직장 내 성희롱이 개개인의 인권침해와 고용차별에 까지 영향을 미치는 문제로 업무의 원활한 수행을 저해하고 직장환경을 악화시키는 문제라는 점, 나아가서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저해할 뿐만 아니라 경우에 따라서는 그 기업에 대한 사회적 평가와 이미지를 훼손시키는 심각한 문제이고 업무상의 문제라는 것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한다. 즉 직장 내 성희롱은 인권문제이자 고용문제로서 개인의 인격이 존중되고 상호 신뢰하여 어우러져 일할 수 있는 건강하고 즐거운 일터를 만드는데 예방교육의 목적이 있다. 즉 갈등과 분열이 없는 건전한 직
- 참고문헌
-
◇ 곽금주·문은영(1993), 청소년의 심리적 특징 및 우울과 비행간의 관계, 한국심리학회지
◇ 민무숙 외(2000), 성희롱 예방교육 표준교안 개발, 대통령직속 여성특별위원회, 한국여성개발원
◇ 이상팔(1995), 도시재난사고의 예방단계에서 정부조직학습, 한국행정학보, 제29권 제4호
◇ 진주시보건소(2000), 흡연예방 및 금연지도자교육 운영 경험
◇ 한국청소년학회(1993), 청소년 약물 남용 실태와 예방대책, 서울한국청소년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과정에 있어서 사회복지사 혹은 상담사가 가져야할 책무성의 정의를 쓰고 책무성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성과측정에서 효율성과 효과성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효율성이 사회복지 프로그램 책무성의 중요한 요소로 간주 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2주 1강 강의를 통해 자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질적 자료와 양적 자료
- [인센티브제도][집단인센티브제도][개인인센티브제도][연구원][판매직][외국인투자]집단인센티브제도, 개인인센티브제도, 연구원인센티브제도, 판매직인센티브제도, 외국인투자인센티브제도, 장기인센티브제도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요점 정리
- [교육복지] [교육복지정책]다문화가정자녀(학생)들을 위한 교육복지정책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다문화 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교육복지 지원정책의 추진 현황
- 교육과정의 선정과 구성이 학업성취 격차의 원인이 될 수 있음을 문화재생산의 관점에서 논하시오
- 집단상담_집단상담에 대한 영상을 보고 집단원을 중심으로 집단발달과정을 설명하고, 마지막에는 발달단계에 대한 평가, 느낀점, 소감을 써주시면 됩니다
- 1주 1차시에서 마케팅의 개념과 관리철학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사례와 함께 제시하세요
- 젠더갈등 사례분석과 우리나라 젠더갈등 원인과 현황분석 및 젠더갈등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시 및 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