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차르트][모짜르트]모차르트(모짜르트)의 생애,작품, 모차르트(모짜르트)의 오페라,협주곡, 모차르트(모짜르트)에 대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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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모차르트(모짜르트)의 생애

Ⅲ. 모차르트(모짜르트)의 작품

Ⅳ. 모차르트(모짜르트)의 오페라
1. 오페라 세리아
2. 오페라 부파
3. 징슈필

Ⅴ. 모차르트(모짜르트)의 협주곡

Ⅵ. 모차르트(모짜르트)에 대한 평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모차르트는 짤츠부르그 대주교의 궁정 소속 음악가이며, 작곡가이고, 바이올린 주자이던 레오폴드 모차르트의 아들로 태어났다. 그는 예술사상 가장 비상한 천재 아동으로 다섯 살이 되기도 전에 작곡을 하기 시작했다. 야심적인 그의 부친으로 인해 그는 여러 곳을 여행하고 열세 살이 될 때까지 여러 작품을 작곡하여 성년이 되기 전에 이미 예술의 모든 형식에 숙달되어 왔다.
원기 왕성한 젊은 모차르트는 그의 후원자인 짤츠부르크의 대주교와 관계가 매우 불운한 상태로 되었고, 거기에다 후원제도가 강요하는 사회적인 제약에 반항하였기 때문에 마침내 그 지위를 더 견딜 수 없게 되었다.
25세의 나이로 그는 자유 예술가의 길을 걷고자 빈에 자리를 잡으며 그 동안에 공식지위를 구했다. 남은 10여년의 여생을 그는 재정적인 안정과 잃어버린 어린 시절의 평온을 되찾으려는 비극적인 고투 속에서 보내야 했으며, 결국 1791년 그의 36회의 생일을 며칠 앞두고 세상을 떠났다.
18세기 유럽의 음악계의 한 특징은 민족간의 양식이 뚜렷이 구분되어 있었다는 것이다.1760년 이후 가장 중요한 두 개의 민족적 양식들은 이태리와 독일의 것이었다. 그 차이점은 이태리 음악은 대개 여흥을 목적으로 삼았지만, 독일 음악은 감정 표현을 목적으로 했다. 그리하여 이태리 음악은 가벼웠고, 독일 음악은 심각했다. 이태리인들의 성질에 맞는 매체는 성악이었으며, 따라서 그들의 성질에 맞는 형식은 오페라와 칸타타였고, 독일인들의 그것은 기악이어서, 그 형식도 교향곡과 칸타타였다. 이태리의 음악적 짜임새는 화성 음악이었고, 독일의 그것은 다성 음악이었다.
참고문헌
노베르트 엘리아스 지음, 박미애 옮김 / 모차르트, 문학동네, 1999
장 빅토르 오카르 저, 송숙자 역 / 모차르트, 중앙일보사
홍세원 / 해설음악사, 연세대학교 출판부, 1997
Anne Pimlott Baker, 이종길 옮김 / 베토벤 평전, 서울 : 길산, 2002
Philppe Sollers, 김남주 옮김 / 모차르트 평전, 서울 : 효형출판,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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