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프로그램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
목차
목 차


1. 프로그램 개요
2. 사회 문제 및 프로그램 대상 정의
3. 프로그램 목적, 목표, 하위목표
4. 프로그램 내용 및 실시방법
5. 프로그램 예산
6. 프로그램 과정 평가
본문내용
1) 프로그램명 : 마법의 性

2) 프로그램 요약 :

현대사회 청소년들은 점차 성적으로 개방화 되어 가고 있다. 그러나 가정이나 학교에서 실시하는 성교육은 아직도 시대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따라 본 프로그램의 목적은 기존 성교육 형식을 탈피하여, 지식전달 중심의 성교육이 아닌 실제적인 성교육을 하는 것이다.
대상은 이태원 지역사회 내의 서울 디지텍 고등학교 학생 579명중 프로그램 참여의 의사가 있는 20명의 학생이며, 2007년 3월 2일 ~ 2007년 7월 7일까지 총 5개월에 걸쳐 10회 동안 디지텍 고등학교 교실에서 이루어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프로그램] 지적 장애 아동을 위한 학습지원 및 사회적응 프로그램 계획안
  • 프로그램Ⅱ. 사업의 필요성1. 이론적 배경1) 지적장애의 정의2) 지적장애의 분류3) 대상자 욕구 및 특성(1) 인지능력과 학업성취(2) 신체 및 운동능력(3) 언어발달과 사회성발달 2. 지역 환경적 특성3. 경험적 근거Ⅲ. 사업의 목적과 목표 1. 목적2. 목표3. 프로그램 운영 1) 프로그램 운영가능성2) 서비스 지역, 서비스 대상 및 실 인원 3) 대상선정 기준 및 방법 Ⅳ. 사업내용1. 세부 사업 내용 2. 본 사업과 관련된 지역 복지자원 현황3. 개별 프로

  • [사회복지 프로그램] 지적 장애 아동을 위한 학습지원 및 사회적응 프로그램 계획안
  • 프로그램의 진행과정의 일지를 작성 관찰 관리하고 수시로 자료를 수집 하여 적절한 프로그램의 관리 운영 되도록 한다.5.대상선정 기준 및 방법(1) 대상선정 기준① 원주시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의 지적 장애 아동 중 (18세 미만 대상자) 선정② 학교를 통한 대상아동 부모의 개별상담 및 설문지 작성③ 사회복지사와 치료교사의 개별면담 및 관찰 (인테이크지 작정)(2) 방법▷상호 작용의 수준, 언어 능력,자조능력의 정도▷ 지시 따르기, 과제 수

  • 지역사회 사회복지기관의 한부모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조사한 후, 본인이 직접 한부모 가족들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 사회안에 있는 사회복지기관에서는 한부모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실시되고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찾아보고 조사한 후, 이를 바탕으로 본인이 직접 한부모 가족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한가지씩 개발해보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지역사회 내 사회복지기관의 한부모 가족들을 위한 프로그램1) 프로그램 명2) 목표3) 대상4) 프로그램 내용(프로그램 계획안)2. 본인이 작성한 한부모가족을 위한 프로그램1) 대상2) 목표3) 프

  • 지역사회와 연계할 수 있는 가족 프로그램 계획안을 작성해보세요
  • 지역사회와 연계할 수 있는 가족 프로그램 계획안을 작성해보세요Ⅰ. 서론지역사회와 연계한 가족복지 프로그램은 다양하게 많다. 지역사회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가족복지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면 지역사회의 발전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사회복지의 중요한 목적 중 하나인 지역사회 통합에도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 중에서 저소득층, 현대사회에서 증가하고 있는 맞벌이가족, 가족구조 변화에 따른

  • 지역사회와 연계할 수 있는 가족 프로그램 계획안을 작성해보세요.
  • 지역사회와 연계할 수 있는 가족 프로그램 계획안을 작성해보세요.- 목 차 -Ⅰ. 서론Ⅱ. 본론: 지역사회와 연계한 가족복지 프로그램1. 방과후 아동교실1) 방과후 아동보육과 아동지도의 개념2) 방과후 아동보육과 아동지도의 목적3) 방과후 아동교실에 자녀를 보내는 이유4) 방과후 아동교실의 교사5) 방과후 아동교실의 재정부담6) 방과후 아동교실의 활성화2. 방과후 아동교실 프로그램 계획안Ⅲ. 결론Ⅳ. 참고문헌지역사회와 연계할 수 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