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를부탁해독후감[엄마를부탁해서평][엄마를부탁해독서감상문][엄마를부탁해][신경숙의엄마를부탁해][엄마를부탁해를읽고나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어머니의 소중함을 새삼 다시 깨닫게 해주는 책 엄마를 부탁해를 보고나서 작성한 감상문입니다. 내용의 줄거리와 함께 감상평이 적절하게 어우러졌으며 감상문의 형식을 제대로 갖춘 자료입니다. 또한 탄탄한 내용구성으로 책을 읽어보지 않으신 분이라 할지라도 감상문을 작성하시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도록 하였습니다. 더불어 교수님께 좋은 평가를 받았던 자료이니 믿고 구매하셔도 되리라 생각됩니다^^
목차
Ⅰ. 머리말

Ⅱ. 본론
Ⅱ-Ⅰ. 엄마의 부재
Ⅱ-Ⅱ. 내가 받은 사랑
Ⅱ-Ⅲ. 엄마이기 이전에 여자
Ⅱ-Ⅳ. 누구에게나 사랑이 있다
Ⅱ-Ⅴ. 엄마의 삶

Ⅲ. 맺음말


본문내용
Ⅲ. 맺음말

여자는 약하지만 어머니는 강하다라는 말처럼 이 세상의 모든 여성들은 아이를 낳고 엄마가 되는 순간부터, 본능적인 모성애를 발휘하며, 세상에서 가장 강한 존재가 된다. 하지만 이러한 어머니들의 아가페적인 사랑은 너무나도 헌신적이고, 지속적이어서 가족들은 이러한 어머니의 희생을 당연한 것 인양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이러한 가족들의 무관심속에서 어머니는 한 ‘여자’로써 살았던 자신의 찬란했던 지난날을 점점 잊어가며, 한 가정의 ‘어머니’ 라는 무거운 짐을 진채 힘겨운 삶을 살아가게 된다. 이 책속에 등장하는 어머니 역시 대한민국의 전형적인 어머니들의 모습을 대변하고 있다. 그리고, 그의 가족들은 어머니가 실종된 후에야 비로소 어머니의 소중함과, 어머니도 한 여자였음을 깨달으며, 많은 것을 뉘우친다. 마치 추리소설처럼 어머니의 흔적을 추적해나가며 기억들을 복원해 나가는 과정과 각 장에 따라 시점이 전환되는 소설의 극적구성은 왜 신경숙 작가가 많은 호평을 받는지 알게 해주었으며, 숨겨져있던 엄마의 인생의 참모습이 하나하나 드러날 때 마다 ,,,,,,,,,,본문 내용 중 발췌,,,,,,,,,,

참고문헌
엄마를부탁해독후감[엄마를부탁해서평][엄마를부탁해독서감상문][엄마를부탁해][신경숙의엄마를부탁해][엄마를부탁해를읽고나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잘 쓸게요~~
  • jw9***
    (2016.11.26 15:23:4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아요
  • isdod***
    (2013.04.28 20:48:23)
회원 추천자료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해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발표함. 11. (1학기) ‘십시일반(국가 인권위)’, ‘말해요 찬드라(이란주)’를 읽고 사회적 약자, 소수자들의 인권 문제에 대해 깊이 고민함. 특히 이주 노동자 각자의 사연을 생생하고 친근하게 풀어놓아 그네들을 가깝게 느낄 수 있게 해준 ‘말해요 찬드라’의 감상문으로 교내 독후감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함.12. (1학기) ‘시간을 달리는 소녀(츠츠이 야스다카)’, ‘말할 수 없는 비밀(저우제룬)’, ‘조제와 호랑이

  • 사회복지실습일지
  • 읽고 독후감쓰기) 6617. 기관탐방보고서 - 6918. 사회복지사와의 만남 75 19. 아동복지(지역아동센타에 관한 연구보고서) 77 20. 실습기관평가서 8421. 사회복지현장실

  • 독후감 모음 총 31권 분량 독후감 (이기적 유전자,정의란 무엇인가,82년생 김지영,칼의 노래,루소 에밀,딥스 등등 독후감,서평 모듬)
  • 해 본능적으로 나온 행동도 있겠지만 내가 조금만 더 깊게 생각하고 대항하기 위하여 행동한다면 유전자의 이기적이고 이타적인 모습에서 조금 벗어난 나만의 활동을 이어 나갈 수 있으리라 생각했다. 그만큼 인간은 다른 개체보다 뛰어난 존재라는 것을 다시 한번 더 느끼게 되었다.5. 감상문 (독후감)팀워크나 단체 생활의 중요성을 평소에도 많이 느꼈지만 이기적 유전자를 읽고 유전자가 태어나서 받은 그대로 사용되고 살아가는 것이라면 무력감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독서목록 선정의 과정과 절차 86나. 설문조사방법 87다. 설문조사의 결과 및 해석 885. 독서목록의 예시 102가. 예시 독서목록의 성격 102나. 인문 고전과 세계문학 교과관련 독서목록 103다. 교양을 위한 독서 목록 109Ⅳ. 독서교육 활성화 방안 1251. 독서교육과 교과교육 연계방안 125가. 협의의 교과교육과 독서교육과의 연계 방안 125나. 광의의 교과교육과 독서교육과의 연계 방안 1282. 독서교육과 평가와의 연계 방안 130가. 학교 수준에서의 학생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독서의 연장이다. 그리고 집에 돌아와서는 숙제를 하거나 평상시 읽고 싶은 책을 읽는다. 이런 행위 모두가 또한 독서이다. 독서는 우리의 생활 구석구석에 스며들어 우리의 생활을 이끌어가고 있다. 생활이 곧 독서이고, 독서가 바로 생활인 것이다. 생활 속에서 부지불식간에 이루어지는 독서의 여러 모습을 찾아보자. ① 학교 : 학교 생활은 거의 대부분이 독서로 이루어져 있다. 국어 시간에 국어책을 읽는 것은 물론 독서에 해당된다. 그리고 사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