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남미 문화] 라틴 아메리카의 음악과 리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Diversidad del Ritmo
Birth of cuban music
Música de Cuba
Implementación
탱고의 기원
탱고의 구성요소-시
음악
춤( 밀롱가 예절)
손과 단손
쿠바 음악의 대표주자, 손(son)
손의 기원
악기 구성
손, 쿠바의 민요
피네이로의 <에찰레 살시타> 7중주

1.룸바(rumba)란?
2.룸바(rumba)의 기원
3. 룸바의 역사
4. 룸바의 특징
5. 룸바의 종류
6. 룸바 관련영상

목차
익숙한 맘보
맘보의 기원
맘보의 특징
맘보와 퓨전
맘보의 유행
우리나라의 맘보



본문내용
맘보의 특징

음악으로써는 단손이나 단사와 비슷함
춤으로써는 룸바, 아프로 쿠반 룸바와 비슷함
특별한 형태가 없다고 할 정도로 정해진 스텝이나 패턴이 없다
템포가 매우 빠른편이고 라틴적인 느낌이 강하다.
미국식 스윙이 더해졌다.
맘보는 Danzon, Rumba, Swing이 더해진 것


음악으로써 맘보

라틴 댄스의 종류이지만 음악의 한형태로 맘보이기도 하다.
맘보 댄스와 함께 발전 했음
기존의 쿠바 음악과는 달리 트롬본, 색소폰등의 관악기를 첨가하여 리듬을 빠르게 하였다.
2/2박자를 따랐으나 미국 모던재즈가 가미 되면서 4/4 형태로도 나타나게 되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라틴아메리카 관광개발
  • 목 차Ⅰ. 들어가는 말 Ⅱ. 라틴아메리카 문화권의 특성 ⅰ. 라틴아메리카 지역적 특성① 마야 ② 아즈텍③ 잉카 ⅱ. 라틴아메리카의 민족성① 축제1)리우카니발(브라질)2)멕시코 테오티우아칸의 에키녹시오(Equinoccio) 축제 ② 음악1)살사 2)보사노바3)탱고Ⅲ. 선정 배경 Ⅳ. 칸쿤 ⅰ. 개요 * 관광레저 도시 ⅱ. 개발 배경ⅲ. 주요 시설 현황ⅳ. 관광 현황 ⅴ. 성과 ⅵ. 문제점 및 시사점 Ⅴ. 맺음말 * 후기 Ⅰ. 들어가는 말․ 문화관광관광에

  • 스포츠 댄스 레포트
  • 중남미에서 시작한 빠른 리듬의 춤곡으로서 차차차의 춤추는 법을 창시한 사람은 Slbado Badora이다. 이것을 영국교사 협회(L. S. T. D)의 교사가 10년 가까운 세월 에 걸쳐서 라틴댄스의 특징을 잃어버리지 않게 연구와 검토를 거쳐 1971년 6월에 쿠반 룸 바 그리고 차차차는 같은 10월에 그 기본 취지를 결정하고 심사위원이나 선수들엑게는 공식지도자의 교본으로서 또는 교사 자격 수험자나 일반댄스의 팬들에게 즐거운 참고서로서 발간되었다. 음악

  • [관광학] 콜롬비아 바란끼자 카니발 분석
  • 문화가 바란끼자 카니발의 가장큰 매력으로 손꼽히고 있다. 카니발 기간 동안 눈에 띄는 강력사고 발생빈도가 배우 적으며,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모두 코스튬을 하고 거리 행진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계층참여는 바란끼자 카니발의 가진 중요 특징 중 하나이다. 2) 전통문화 지킴이 : 가장 큰 주제라고 할 수 있는 ‘콜롬비아 전통 음악’에 대한 정부, 시, 도, 시민단체 등의 끊임없는 연구와 보전 덕분에 바란끼자 카니발은 콜롬비아 전통음악과 중남미

  • [라틴아메리카문화] 탱고 TANGO
  • 라틴아메리카문화영상기행탱고 TANGO- 목 차 -Ⅰ. 탱고란?Ⅱ. 탱고의 탄생과 발전Ⅲ. 탱고의 특징 Ⅳ. 탱고의 분류Ⅴ. 탱고의 기본 동작Ⅵ. 탱고음악Ⅶ. 느낀점Ⅷ. 참고문헌Ⅰ. 탱고란?1880년 무렵 부에노스아이레스의 하층민 지역에서 생긴 사교춤 을 말합니다.‘탱고’라는 단어의 라틴어 어원이 흥미롭다. 첫 번째는‘만지 다’, 두 번째는‘맛보다’, 세 번째는 ‘가까이 다가서 다’, 그리고 마지막은 ‘마음을 움직이다’라는 뜻을 가지고

  • 아방가드르와 다다이즘
  • 중남미 문학론- 제 3의 문학의 현장에서, 서울: 전예원, 1989, pp.291-325.2. 朴 哲, 스페인 文學史, 서울: 삼영서관, 1989, pp.239-306.3. A. 하우저, 白樂晴 廉武雄 共譯, 文學과 藝術의 社會史 - 現代篇, 서울: 創作과 批評社, 1992, pp.227-240.4. 김 욱동, 모더니즘과 포스트 모더니즘, 서울: 현암사, 1992, pp.131- 180. 5. 신 현숙, 초현실주의, 서울: 동아출판사, 1992, pp.15-18, pp.61-66, pp.75-107.6. 장 선영, 西班牙 라틴아메리카 文學史, 서울: 한국외국어대학교 출판부, 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