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환의 속도측정 -일반물리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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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중앙대 일반물리실험- 탄환의 속도측정 결과레포트 입니다.
정말 고생해서 만들었구요 , 교수님께 칭찬받았던 레포트 입니다
안심하고 받으셔도 됩니다
목차
[1] 실험값
[2] 결과 분석
[3] 오차 논의
[4] 결론


본문내용
[1] 실험값
(1) 탄동진자를 이용한 탄환의 속도 측정
◑ 탄환의 질량, m= 0.0665 kg
◑ 탄동진자의 질량, M= 0.1712 kg
◑ 탄환이 박힌 탄동진자의 주기 T, 탄환이 박힌 탄동 진자의 질량중심으로부터 회전축까지의 거리 , 회전축으로부터 탄동진자 내의 탄환의 중심까지의 거리 R
[2] 결과 분석
★ 수평도달거리를 이용한 탄환의 속도 측정값 를 참값으로 하고, 탄동진자를 이용한 탄환의 속도 측정값 과 를 실험값으로 하여 비교하여 본다.
발사강도오오차1(%)
오차2
1단2.40992.24542.2445-7.3691-0.042단4.10993.85113.7767-8.8225-1.9699평균-8.0973-1.0049

를 참값으로 해서, 탄동진자를 이용한 속도 측정값 과 를 실험값으로 하여 비교하여 보면 일때의 오차율은 평균 -8.0973%, 일때의 오차율 평균 -1.0049%로 값이 값에 더 가깝게 나왔다. 이는 이상적인 실험 결과이다.
이러한 실험 결과가 나온 이유는 을 구할 때는 탄환과 탄동진자를,,,,
[3] 오차 논의
가 에 더 가까운 값을 가지므로 이상적인 실험 결과를 얻었다고 할 수 있으나,
와 모두 보다 큰 값이 나왔으므로 실험시 문제점들에 대해 적어본다.
① 여타의 비 보존력
을 얻는 공식은 충돌 과정에서 회전축과 탄동진자와의 마찰력, 공기 저항력등의 여타의 비보존력이 작용하지 않는다는 가정 하에 계의 역학적 에너지가 보존된다는 것을 이용하였다. 그러나 실험 과정에서 마찰력, 공기 저항력등의 여타의 비 보존력이 작용하여 정확한 값을 얻을수 없었다. 따라서 θ값이 실제보다 작게 측정되므로 cosθ는 실제보다 큰 값을 갖게 된다. 따라서 와은 실제보다 큰값을 가진다.
② 실험 장치의 움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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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너무너무 잘쓰셨어요~~~ 감사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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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04.29 21:5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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