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휴대용 화장품 자판기 유통 창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사업 모델.
2. 환경분석
3. 전략 정리.
4. 전략 수립 ( STP 전략)
5. 전략 실행 <4P 중심으로>
- 본문내용
-
6) 화장품시장 유통 경로
로드숍, 마트, 홈쇼핑, 인터넷은 비슷한 퍼센트를 유지한고 있는 반면에 다단계와 직판, 방판은 오히려 조금 줄어들었다. 그리고 반대로 백화점을 통한 경로는 상대적으로 약간 늘어났다.
2> 환경분석 정리 (SWOT 분석)
(1) Strengths
1) 화장품 업체가 인건비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매력적이다.
2) 초기 투자자금이 적고 투자회수율이 빠르다.
3) 수요가 기대에 미치지 못할 시에 철수 및 재배치가 용이하다.(자판기이기 때문에)
4) 소비자가 필요한 만큼의 화장품을 구입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5) 기존 브랜드 인지도를 이용하기 때문에 고객의 신뢰도를 확보할 수 있다.
6) 피부타입에 맞게 화장품을 고를 수 있는 모니터를 설치하여 피부가 민감한 소비자도 안심하고 화장품을 구입할 수 있다.
7) 이미 해외에서 성공한 사례가 있으므로 비즈니스 롤모델로 삼을 수 있다.
(2) Weaknesses
1) 고장, 파손, 도난 등 자판기 관리상의 위험이 있다.
2) 어떤 위치에서 얼만큼의 수요가 나올지 모르므로 위치선정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3) Opportunitie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