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광고(텔레비전광고)길이효과, 길이 정밀측정, 정신지체아 길이,크기서열, 좌회전 대기차로 적정길이, 태양 고도,낮 길이, 트랙 길이,각도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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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TV광고(텔레비전광고)의 길이효과
1. 15초 광고를 20초로 늘였을 경우 광고효과의 변화여부
2. 15초 광고를 30초로 늘였을 경우 광고효과의 변화 여부
3. 광고길이에 따른 광고효과의 차이내용
4. 광고길이의 유리한 선택

Ⅱ. 길이의 정밀측정
1. 버니아 캘리퍼(Vernier Calliper)에 의한 원통의 외경과 내경의 측정
2. 마이크로미터(Micrometer)에 의한 철선의 직경 또는 얇은 판의 두께 측정

Ⅲ. 정신지체아의 길이와 크기서열

Ⅳ. 좌회전 대기차로의 적정길이
1. 좌회전 대기차로 적정길이 산정 기존 모형
1) 한국
2) 미국
3) 일본
2. 좌회전 대기차로 적정길이 변수 설정
1) 최적신호시간
2) 링크의 길이
3) 중차량 혼입율
4) 좌회전 대기차로의 폭
3. 좌회전 대기차로 적정길이 산정 모형 정립
4. 정리

Ⅴ. 태양의 고도와 낮의 길이
1. 태양의 남중 고도와 위도
2. 계절에 따른 태양의 고도 변화
1) 태양의 남중 고도와 낮의 길이
2) 계절의 변화와 낮의 길이․ 남중 고도․ 월 평균 기온과의 관계

Ⅵ. 트랙의 길이와 각도측정
1. 축척 계산하기
2. 측정 전의 준비
3. 길이와 각도 측정 방법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TV광고(텔레비전광고)의 길이효과
1. 15초 광고를 20초로 늘였을 경우 광고효과의 변화여부
15초 광고를 20초 광고로 늘였을 때 같은 횟수로 방영할 경우 광고효과가 어느 정도 달라진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대해 광고효과가 약간 커진다가 54.2%로 가장 많고, 훨씬 커진다는 9.2%였다. 한편 거의 변화가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35.9%로 상당히 많았다. 도리어 효과가 감소하는 경향이 있다로 답한 경우는 1명으로 0.8%였다. 광고주와 AE들 간의 유의한 의견차이는 없었다.

2. 15초 광고를 30초로 늘였을 경우 광고효과의 변화 여부
15초 광고를 30초 광고로 늘였을 때 같은 횟수로 방영할 경우 광고효과가 약간 커질 것으로 본다가 57.3%, 광고효과가 훨씬 커진다가 33.6%였다. 거의 효과의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는 6.1%였으며 도리어 효과가 감소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는 3.1%였다.
따라서 광고주와 광고회사 AE들은 광고시간을 늘여도 효과가 약간 증대하는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가장 많은 것으로 보인다. 이는 광고길이를 15초에서 20초는 물론 30초로 늘이는 경우에도 거의 마찬가지로 생각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물론 광고길이를 30초로 늘이는 경우는 20초로 늘이는 경우에 비해 광고효과가 훨씬 커진다고 보는 사람들의 수가 더 많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광고의 방영단위 길이가 커지면 광고의 효과는 약간 더 커지는 정도로 보는 경우가 가장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편 15초에서 20초로 늘여봐도 효과는 거의 차이가 없을 것으로 보는 경우가 35.9%나 된다는 것은 광고길이 변화에 따른 광고효과가 별로 큰 것으로 생각하지 않는 경향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편 광고주와 AE들 간의 유의한 의견차이는 없었다.
참고문헌
김중욱(1996), 트랙 측정 시스템과 저어콘의 최적 부식조건에 관하여, 대구교육대학교 과학 교육 연구소 과학 수학 교육 연구 제 19집
이정숙(2004), 초등 수학에서 길이 지도 방법 변화에 대한 분석, 광주교육대학교
이상철(1997), 차로구분에 의한 보호 좌회전 적정용량 산정에 관한 연구, 국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이경우·조성선(1982), 과학과 수학교육, 서울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윤석권 외 4명(2004), 식품화학, 수학사
양세열(1989), 길이와 크기 서열개념의 훈련 및 전이효과,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청구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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