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산업디자인문화] 디자인의 요소와 원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디자인의 요소 (Element of design)

-디자인의 원리 (Principles of design)
본문내용
디자인의 요소 (Element of design)

1.형태(Form) : 시각과 촉각
형체의 윤곽
삼차원적 표현용어
점 : 면적이 없고 위치만 표시
선 : 무수한 점들의 연속
하나의 이어진 동작을 눈으로 볼 수 있는 과정
면 : 공간을 구성하는 기본단위
입체 : 면의 이동

2.색(Color) :빛 +사물
표면색, 투과색, 광원색
유채색 & 무채색
색상(H), 명도(V), 채도(S)
Color Wheel : Albert H. Munsell
RGB
CMYK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전통건축의 친환경적 특징분석
  • 요소들을 현대 건축에 적절히 보완하고 변형하여 접목시켜 현재 대두되고 있는 환경적인 문제들이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참고문헌 1. 루이스 헬만, 재미있는 건축 이야기, 임종엽 옮김, 도서출판 국제, 1991년.2. Bruno Zevi, 공간으로서의 건축, 최종연 옮김, 세진사, 1997년. 3. 김자경, 자연과 함께하는 건축, 시공문화사, 2008.4. 이선민ㆍ허범팔, 한국전통 주거건축에 나타난 환경조절방식에 관한 연구, 한국 실내 디자인학회논문집 제 19권 3호

  • 대중문화의 현실과 대안1
  • 문화가 가지고 있는 또 하나의 위험이다. 앤소니 기든스는 ‘현대성과 자아정체성’에서 “현대성은 산업주의와 자본주의라는 두 축으로 구성되었으며, 그 특징은 시간과 공간의 분리, 탈피, 그리고 성찰성에 있다”라고 했다. 이것은 물질주의가 20세기를 지배를 하고 그로인해 인류문화는 점차 상업적인 문화로 변해가고 있다. 이로 인해 문화는 점차 상품으로 전략하고 있고, 따라서 상품가치가 문화의 가치를 판단하고 있다. 그로 인해서 21세기의

  • 대중문화시대의 그리스도인
  • 문화가 가지고 있는 또 하나의 위험이다. 앤소니 기든스는 ‘현대성과 자아정체성’에서 “현대성은 산업주의와 자본주의라는 두 축으로 구성되었으며, 그 특징은 시간과 공간의 분리, 탈피, 그리고 성찰성에 있다”라고 했다. 이것은 물질주의가 20세기를 지배를 하고 그로인해 인류문화는 점차 상업적인 문화로 변해가고 있다. 이로 인해 문화는 점차 상품으로 전략하고 있고, 따라서 상품가치가 문화의 가치를 판단하고 있다. 그로 인해서 21세기의

  • [현대의서양문화A]모더니즘 건축 이론과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이론이 발전하는(발전한) 역사적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건축 이론이 보이는 특징에 대해 구체적인 건물들의 예를 들어 상술하시오.
  • 생각해본다면 단조로움은 아마도 그러한 맥락에서 나온 것 이라는 생각이 든다.참고문헌김태우, 현대의 서양문화,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9임기택, 포스트모더니즘과 건축이론, spacetime, 2014빌 리제베로, 박인석 역, 건축의 사회사(산업혁명에서 포스트모더니즘까지), 열화당, 2008김욱동, 포스트모더니즘의 이해, 문학과지성사, 2004빌 리제베로, 오성덕 역, 서양 건축 이야기, 한길사, 2020양용기, 건축-인문의 집을 짓다, 한국문학사, 2014

  • [디자인론]디지털시대의 직관적 디자인방법론에 관한 이론적 고찰
  • 디자인의 가치가 시대에 발맞추어 제대로 일어선다면 진가를 발휘 할 수 있을 것 같다. 디지털 시대의 정보디자인 저자 : 클레멘트 목 출판사 : 안그라픽스 멀티미디어 교과서 저자 : 이만재 외 출판사 : 안그라픽스 무빙 타입(MOVING type) : 시간 + 공간 디자인 (CD1 포함) 저자 : 매트 울먼, 제프 벨란토니 공저/원유홍 역 출판사 : 안그라픽스 미디어의 이해 (인간의 확장) 저자 : 마샬 맥루한 / 박정규 역 출판사 : 커뮤나케이션 북스Being digital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