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성장발달-세상으로의 첫걸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2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간성장발달 중 세상에 빛을 보면서 태어난 아기들의 첫걸음에 대한 레폿입니다.
본문내용
이번 ‘인간성장발달’ 수업에 본 비디오는 ‘첫걸음’이라는 것이었다. 이 비디오에서는 자궁 속에 있던 태아가 이제 자궁밖으로 나와서 세상에 적응하며 살아가는 내용을 담고 있었다. 여러 아기들을 예로 들면서 설명을 했는데 그러면 비디오의 내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아기는 엄마 자궁에서 바깥으로 나오면서 첫걸음을 시작한다. 하지만 자궁에서 밖으로 나오는 일이 그리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은 모든 사람들이 다 알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 말은 안전한 출산을 위해서는 탄생의 고통이 필요하다라는 것이다. 분만실은 엄마의 자궁속보다 15℃ 정도 낮다고 한다. 그러므로 아기들이 자궁 바깥으로 나오면 추위를 느끼게 되는데 하지만 아기들은 신기하게도 등에 붙어있는 지방을 태워서 체온을 유지하며 그리고 나서 엄마의 품에서 체온을 유지하게 된다고 한다. 아기의 두개골은 22개의 뼈로 이루어져 있는데 뼈 사이에 공간이 있어서 그 모양이 변한다고 한다. 비디오에서 첫 번째 예로 ‘봅’이라는 아기를 들었다. 봅을 출산하고 난 후 봅의 엄마는 아기는 부모가 아니면 돌볼 사람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말을 들었을 때 나는 아기에 대한 엄마의 강한 모성애를 느낄 수 있었다. 엄마로서의 역할을 그녀는 이미 본능적으로 알게 된 것 같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아기특성] 영아기 발달단계와 특징에 대해 기술하시오.
  • 발달을 이루고 지적, 사회적, 정서적으로도 모든 발달의 기초가 형성되는 시기로서, 많은 능력을 획득하는 시기이다. 또한 영아는 태어나서 자신의 주위와 세상을 탐색하고 여러 자극을 받으며 경험하고 발달한다. 따라서 이 시기에 많은 적절한 경험과 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영아기 발달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아기 발달단계와 특징에 대해 논해보고자 한다.Ⅱ 본론1. 영아기 발달의 중요성영아기는 인간의 성장 발달 단계에서 가

  •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중 자신이 해당되는 단계에 자신을 접목시켜 서술하시오
  • 첫걸음 한 것이다. 처음 만나는 같은 학교 동기들과 그 동기들 또한 나를 처음 알아가고 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첫인상은 매우 중요한 것 같다. 원만한 대인관계에 있어서도 같이 수업을 듣고 밥을 먹고 활동하며 우정을 통해 타인과 관계를 형성하게 된다. 그중 친밀감을 형성 할 수 없는 사람은 고립의 상태에 빠지게 되는데 이런 사람은 타인과의 접촉을 피하며 자신의 자아를 위협하는 것으로 생각되는 사람들을 공격하거나 거부하게 된다. 이런 경우

  • [아동발달] 태교와 출산
  • 성장을 돕는 영양소가 바로 배양액이 된다.좋은 음악을 듣고 좋은 책을 읽고 적당한 운동을 하며 편안한 마음가짐을 갖는 것 등은 좋은 태교법이다. 이러한 여러 가지 태교법은 아기에게 좋은 자극이 되어 뇌의 발달을 촉진시킨다. 어머니가 기분이 좋으면 체내에 특정 호르몬이 생성되는데 이것이 탯줄을 통해 아기에게 전달되게 된다 이 호르몬은 아기의 뇌에 자극을 주어 뇌 발달과 성장을 촉진시킨다.그러나 아무리 좋은 자극도 세포가 건강하지

  • [유아교육] 영아기의 발달특성fp
  • 발달에 있어서 세심한 주의가 요구된다.Ⅱ. 본 론1장. 발달의 기초1. 발달의 개념 발달은 인간의 생명이 시작되는 수정의 순간에서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전생애를 통해 이루어지는 모든 변화의 양상과 과정이다.좁은 의미의 발달은수태에서 유아기, 아동기, 청년기에 이르는 진보적 변화를 가리키는 것이라 할수 있으며 넓은 의미의 발달은 생물체가 수태에서부터 출생, 성장, 노쇠과정을 거쳐 죽음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변화하는 과정이라 말

  • [교육심리] 학습자의발달
  • 발달이론들이 있어왔다.교육에 있어서 학습자의 발달을 이해하는 일은 교육의 효과성을 극대화하는 첫걸음이기에 교사는 학습자의 발달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이장에서 발달의 개념과 다양한 이론을 인지적인 측면과 정의적인 측면으로 나누어 설명하고 발달이론이 교사에게 어떤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자.-본 론-1. 발달의 개념1) 발달의 의미인간 생명의 시초인 수정의 순간부터 완전히 노화될 때까지 양적 및 질적으로 성장 혹은 변화하는 과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