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매너] 두바이 DUBAI의 국제매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U.A.E. 소개(DUBAI 소개)

Ⅱ. 비즈니스 매너

1. DUBAI 시장의 특성

2. 비즈니스 관행

3. 주재국 방문 전 주의사항

4. 비즈니스 매너 및 주의사항

5. U.A.E.의 주의사항

6. 비언어적 인사법

7. 비즈니스 Body Language

Ⅲ. 일상매너

1. 일상예절

2. 일상생활 Body Language

Ⅳ. 결론
본문내용
1. DUBAI 시장의 특성


● 재수출 중심 중계무역시장

► UAE는 1995년 이후 10년 만에 인구가 거의 배로 증가한 나라이다. 인구증가율이 무려 75%에 달해 그만큼 내수시장도 확대되는 추세지만 2005년 말 기준 총 인구가 약 410만명으로 아직 만족할 만한 수준은 아니다.
내수시장은 협소하지만 동서양을 잇는 지리적 이점, 인프라 구축과 개방정책 등으로 중동, 서남아, 아프리카, CIS, 동유럽 등 세계 150여 개국에 재수출(인근 15억 소비 시장에 대한 공급기지 역할) 허브 역할을 수행한다. 이에 따라 재수출 시장 여건에 따라 무역 규모와 흐름에 변수가 발생할 수 있다. 최근 미 가전제품협회(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는 UAE 일간지 걸프뉴스와의 인터뷰에서 UAE 두바이의 가치를 높게 평가했다. 즉 UAE 두바이는 비행기로 2시간 안에 닿을 수 있는 가까운 거리이면서 약 15억 명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는 역내 가장 경쟁력이 있는 전자제품 소매 시장이라고 언급했다. 중계 무역 허브 역할을 하는 UAE 두바이의 입지는 더욱 공고해질 전망이다.


● 저가품과 고가품 공존시장

► 재수출시장이 대부분 저가품 선호지역이며, 현지에 진출하여 있는 외국인들도 상품 구매 때 가격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햐려는 성향이 강하다. 특히 단순 소비재는 가격 경쟁력이 제품 구매 기준의 중요 척도로 작용한다. 하지만 전체 인구 410만명 중 약 20%에 해당하는 UAE 자국민을 비롯한 고소득층은 고가 브랜드 제품을 선호한다. 또한 전 인구의 80%가 외국인이고, 이들의 국적과 소득 수준에 따라 소비 시장이 별도로 형성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 세계 원유가 변동에 민감한 시장

► UAE의 2007년 경제성장률은 5~8% 수준일 것으로 전망된다. UAE는 원유 가격에 매우 민감한 시장으로 고유가가 지속되면서 재정이 확대되고, 이를 바탕으로 각종 프로젝트 부분이 활성화되고 있다. 석유 부문 수입 증가는 2005년도 UAE의 재정을 흑자로 돌리는데 크게 이바지했다. 전체 재정 수입액 437억 불 중 석유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70%로 에너지 부문 의존도가 높다. 이처럼 석유의 비중이 높아 유가 변동이 재정 수입과 공공부문 지출에 영향을 미쳐 국내 경기는 물론 수입 수요에도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


● 완전 개방시장

► 수출입에 대한 정부규제가 거의 없고, 법인세와 소득세도 부과되지 않는 완전 개방시장을 표방하고 있다. 또한 UAE는 GCC 회원국으로 관세는 대부분 공산품에 일률적으로 CIF 가격기준 5%를 부과하고 있는 수준이다.



2. 비즈니스 관행


● 기업 정보가 공개되지 않아 신용도 파악이 어렵다

UAE는 법인세, 소득세가 없다. 또한 두바이 주식시장 내 상장 회사 수는 현재 55개에 불과하며 개인 기업이 대부분 비공개, 비상장 기업이므로 재무제표와 같은 기업 자료를 전혀 외부에 공개하지 않고 있다. 현지에서 회사를 운영하기에는 좋은 조건이지만 제 3자가 객관적으로 해당 업체를 파악할 수 있는 통로를 봉쇄하는 이중적인 구조이다. 은행에서도 제3자에게는 고객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사실상 바이어의 재무상태나 은행거래 내역을 입수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 때문에 UAE 현지의 전문 신용조사 회사도 탐문수사를 통해 바이어의 영업행태와 실적을 파악하고 있다.


● 업무 교신이 잘 안된다

UAE 기업들은 일반적으로 회사 공용 메일을 사용하고 담당자가 출장이나 휴가로 자리를 비울 때 업무를 제대로 인수 혹은 인계하지 않아 업무가 지연되거나 업무 교신이 잘 안되는 경우가 비일비재 하다. UAE 노동법상 연간 휴가 일수는 캘린더데이 기준으로 연간 30일이다. UAE에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많은데, 이들은 30일 휴가 대부분을 한차례 또는 두차례로 나누어 자국에서 보내기 때문에 업무 교신을 원활히 하기가 어렵다.
또한 회사 공용 메일을 사용할 때는 하루에 들어오는 수천통의 메일을 일일이 확인하지 않
참고문헌
1. 세계를 가다 (중동편)
2. Loney Planet(UA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매너,에티켓,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국제적인 어학능력과 문화소양, 그 중 특히 국제매너는 필수덕목으로 떠오르고 있다.“비행기를 타고 내려오면서 끝없는 사막을 보며 신(神)의 축복이 비켜간 자리가 아닌가 생각했다. 그러나 몇 시간 지나서 나의 짐작이 틀렸음을 확인했다. 신은 이 나라에 석유를 주셨고” 노무현 전 대통령 재임시절 두바이를 방문하여 맞은 초청 자리에서의 연설내용이다. 우리나라 정서로 보면 크게 실례될 것이 없어 보이는 연설이지만 당시 아랍에미리트 한

  • [국제매너] 사우디아라비아
  • 국제통신 한국으로 전화할 경우 호텔에서는 분당 2~3 달러로 매우 비싸나 일바 stkantlf이나 주택에서는 분당 1달러에 가능하다. 국내통신 전화요금은 리야드 시내의 경우 분당 5할랄라(15원 정도)이다.10. 출입국비자와 발급사우디는 비자가 없는 경우 입국이 불가능하며, 비자 발급 자체도 가장 까다로운 나라• 이스라엘 출입국 기록이 있을 경우 입국 비자 발급이 안될 수 있다• 여성의 입국을 제한한다. 시장개척단, 정부대표단 일원인 경우 간

  • [경영전략] 항공업의 표적시장 개발 전략
  • 국제 매너 교육 및 간단한 기내 안전 교육, 비행 시뮬레이터 직접 탑승 후 실습, 김포국제공항에서 제주도행 비행기 탑승, 비행기내에서 매직팀의 공연 관람 및 실제 승무원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수료 후 1기수당 1명의 대표를 선발하여 매해 7월에 개최되는 유니세프 후원 ‘세계 어린이 몽골 캠프’에 참가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ꋮ 주한 외국인고객을 포함한 글로벌고객시장아시아나항공은 5월 한 달 동안 주한 외국인용 영문 사

  • [인사관리] 항공사 채용과정 -국 내외 항공사의 서류,면접과정 비교 및 평가
  • 매너 그리고 따뜻한 가슴으로 고객을 배려하는 서비스정신과 올바른 예절을 지닌 사람. 즉 주인정신과 프로정신은 바로 서비스 정신으로 보여 지므로 모든 항공사들이 바라는 중요한 부분 -국제적인 감각의 가진 인재 유창한 외국어 구사능력은 기본, 국제화 시대를 이끌어 갈 사람은 어학실력과 열린 마음, 넓고 깊은 문화적 지식의 이해를 지닌 국제적인 감각의 인재 단순히 외국어를 잘 하는 사람보다 고유한 문화의식을 바탕으로 외국의 문화와 습

  • [문화마케팅] 국립국악원 마케팅 조사
  • 국제공항2001년 3월 29일 개항2006년 3월 7일 공항서비스 평가 1위 달성2007년 3월 14일 공항 서비스 평가 2년 연속 1위 달성2008년 2월 27일 공항서비스 평가 3년 연속 1위 달성 2009년 3월 10일 공항서비스 평가 4년 연속 1달성1) 인천국제공항의 성장을 위한 노력들▪ 미래을 위한 개발 - 해외사업, 공항복합도시 (Air - city▪ 공항건설 / 운영 노하우 상품화 → 공항산업 최초 해외 사업 진출 - 아르빌 공항, 필리핀/ 두바이/ 러시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