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차르트, 모짜르트] 모차르트(모짜르트)의 음악적 특징과 모차르트(모짜르트)의 생애 및 모차르트(모짜르트)의 Serenade, 모차르트(모짜르트)의 교향곡, 모차르트(모짜르트)의 피아노 협주곡, 모차르트(모짜르트)의 피아노 소나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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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모차르트(모짜르트)의 음악적 특징

Ⅲ. 모차르트(모짜르트)의 생애

Ⅳ. 모차르트(모짜르트)의 Serenade 13 in G KV525 Eine Kleine Nachtmusik
1. 제1악장 알레그로
2. 제2악장 안단테
3. 제3악장 미뉴에토. 알레그로
4. 제4악장 론도. 알레그로

Ⅴ. 모차르트(모짜르트)의 교향곡 제25번
1. 제1악장 Allegro con brio(g단조, 4/4박자, 소나타 형식)
2. 제2악장 Andante(E♭장조, 2/4박자, 3부 형식)
3. 제3악장 Menuetto e Trio(g단조, 3/4박자)
4. 제4악장 Allegro(g단조, 2/4박자, 소나타 형식)

Ⅵ. 모차르트(모짜르트)의 교향곡 40번 G단조
1. 1악장을 듣고 - 우리가 가장 흔하게 들을 수 있는 부분
2. 2악장을 듣고 - 다소 비극적이 1악장이 끝나면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2악장(Andante) 진행
3. 3악장을 듣고
4. 4악장을 듣고 - 드디어 마지막 4악장 피날레.

Ⅶ. 모차르트(모짜르트)의 피아노 협주곡 NO.20 In minor k.466

Ⅷ. 모차르트(모짜르트)의 피아노 소나타 제11번 가장조

참고문헌
본문내용
모짜르트의 이름을 불멸의 것으로 만든 많은 작품들이 비엔나에서, 그의 생애 마지막 10년 동안에, 유년시기와 청년초기의 놀라운 기대가 나이 스물다섯에서 서른다섯 사이에 충족됐을 때 작곡 되었다. 형식과 내용, 갈랑 양식과 학구적 양식의 완벽한 종합, 그리고 외형적으로 세련된 아름다움과 내면적으로 짜임새와 감정의 깊이가 마침내 모든 종류의 작품들에서 동등하게 조화되었다. 이 시기 모짜르트에게 영향을 주었던 것은 꾸준한 하이든 연구와 J.S. 바하의 발견이었다. 모짜르트는 바하의 ꡐ푸가의 기술ꡑ, ꡒ평균율 클라비어ꡓ, ꡒ삼중주 소나타ꡓ등의 작품을 알게 되었다. 그는 바하의 여러 푸가들을 현악중주나 4중주로 편곡 하였고(K.404a, 405), 이 새로운 관심의 또 다른 결과는 피아노 두 대를 위한 C단조 푸가(K.426)로 곧 나타나기도 하였다. 바하의 영향은 깊고 오래 갔으며, 모짜르트의 말기 작품 전체에 대위법적 짜임새가 갈수록 많이 사용된 것(마지막 피아노 소나타 K.576이 그 한 예이다). 그리고 「마적」과 「레퀴엠」의 심오하고 심각한 분위기 등에 이 영향을 나타난다.
비엔나 시기의 피아노 독주 작품들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C단조 판타지아와 소나타(K.475., 457)이다. 판타지아는 그 선율과 전조에 있어서 슈베르트를 예견케 하며, 소나타는 분명히 베에토벤의 비창 소나타의 모델이다. 이 시기의 다른 건반 작품들은 피아노 두 대를 위한 D장조 소나타(K.448. 1781)와 연주자 두 사람을 위한 F 장조(K. 497 1786)들인데, 이 F장조는 이 방면에서 모짜르트의 최선의 작품이다. 여러 종류의 합주를 위한 실내 음악의 걸작품들이 매우 많지만, 그 중에서 다른 작품들만 언급하기로 한다. A 장조 바이올린 소나타(K.526), 피아노 3중주 Bb(K. 502)과 E장조(K. 542), 피아노 4중주 G단조(K. 478)와 Eb 장조(K. 493), 현악 3중주(K. 563), 클라리넷 5중주(K. 581)들이다.
참고문헌
김옥권, 모차르트, 서울: 아트소오스, 1991
김용환, 서양음악사 100장면(2), 가람기획, 2003
장 빅토르 오카르 저, 송숙자 역, 모차르트, 중앙일보사
피터 게이 작, 정영목 역, 모차르트, 파주 : 푸른숲, 2006
폴맥가 작, 정병선 역, 모차르트 혁명의 서곡, 책갈피, 2002
홍정수외 2명, 두길 서양음악사, 나남출판사, 1997
Korff, Malte.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서울: 인물과사상사,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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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asai***
    (2010.08.05 23:1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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