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관광학, 축제, 이벤트관광, 인터넷이벤트, 사회과학, 축제이벤트] 국내외 유명 축제(사이트)의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Ⅰ 춘천 마임축제의 세부 사항
‣ web site
‣ 축제 개요
‣ 개최 도시의 역사와 특성
‣ 축제 개최시기 및 기간
‣ 축제테마
‣ 축제장르
‣ 축제 주최
‣ 개최 장소
‣ 축제 역사
‣ 축제의 특징
‣ 축제의 4대 정신
‣ 축제 프로그램
‣ 축제 조직과 운영인력
‣ 입장료
‣ 홍보 마케팅
‣ 축제방문객
‣ 축제예산

Ⅰ- Ⅱ 춘천 마임축제의 성공요인
Ⅰ- Ⅲ 시사점

Ⅱ-Ⅰ 파리 아비뇽 축제의 세부 사항
Ⅱ- Ⅱ 파리 아비뇽 축제의 성공요인
Ⅱ- Ⅲ 시사점

Ⅲ-Ⅰ (두 사례 축제 비교 분석) 성공할 수 있었던 공통점
Ⅲ- Ⅱ(두 사례 축제 비교 분석) 차이점

Ⅳ 레포트 후기
참고문헌
사진으로 보는 춘천 마임축제와 아비뇽축제
본문내용

Ⅰ- Ⅱ 춘천 마임축제의 성공요인
Ⅰ- Ⅲ 시사점

Ⅱ-Ⅰ 파리 아비뇽 축제의 세부 사항
Ⅱ- Ⅱ 파리 아비뇽 축제의 성공요인
Ⅱ- Ⅲ 시사점

Ⅲ-Ⅰ (두 사례 축제 비교 분석) 성공할 수 있었던 공통점
Ⅲ- Ⅱ(두 사례 축제 비교 분석) 차이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양관광경영] 대변마을과 기장멸치축제
  • 축제 기준) 5) 멸치축제의 파급효과6) 멸치축제를 찾는 관광객의 방문동기 다. 멸치축제의 문제점 및 개선해야 할 점 1) 관광객 편의시설 및 관광 기반시설 부족 2) 멸치축제 담당 지자체 및 추진위원회의 전문성 결여 3) 바가지 요금 4)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수용 시설 미비 2. 대변 어촌마을 관광 비즈니스 청사진가. 멸치축제추진위원회의 법인화 1) 멸치축제추진위원회의 법인화의 긍정적 효과2) 지역축제 법인화의 성공사례 나. 홍보마케팅

  • 진안지역의 지속가능한 문화관광이벤트 상품 개발방안
  • 관광이벤트 상품 개발방안을 제시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국내외 성공적인 문화관광이벤트 사례를 분석한 결과, 다음과 같은 성공요인을 도출하였다. 첫째, 지역 전통의 재해석과 변형 그리고 현대적 감각으로 계승・발전시켰다. 둘째, 지역발전에 있어서 자연 및 경제의 부정적 이미지를 오히려 그 지역만의 매력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발상의 전환이 이루어졌다. 셋째, 경영마인드에 입각한 조직적인 축제 마케팅이 있는 문화관광이벤트(민간중심

  • 지역관광연구 레포트
  • 유명 국 내외 관광지를 여행을 하면서 관광이 점차 각광받게 되었다. 또한 관광은 지금도 계속해서 발전되어오고 개발하고 있으며 새로운 목적지를 망라하고 있다. 관광은 개인의 삶을 윤택하게 하고 쉬고자 하고 놀고자 하는 욕구를 충족 시킬 뿐만 아니라 사회 경제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기도 한다. UNWTO의 자료에 따르면 오늘날의 관광 사업은 석유, 식료품, 자동차의 수출보다 그 양이 웃돌고 있다고 발표되었고, WTTC(세계여행관광협의

  • [외국인관광객][쇼핑성향][관광기념품][보석산업]외국인관광객과 쇼핑성향, 외국인관광객과 관광기념품, 외국인관광객과 보석산업, 외국인관광객과 의류상품, 외국인관광객과 템플스테이, 외국인관광객과 숙박시설
  • 관광객과 관광기념품, 외국인관광객과 보석산업, 외국인관광객과 의류상품, 외국인관광객과 템플스테이, 외국인관광객과 숙박시설 분석Ⅰ. 개요Ⅱ. 외국인관광객과 쇼핑성향Ⅲ. 외국인관광객과 관광기념품1. 세련되고 다양한 상품의 부족2. 수용의식의 결여3. 상품개발에 주력4. 관광기념품판매업의 활성화 및 개선방안Ⅳ. 외국인관광객과 보석산업1. 적극적 보석 관광상품 개발1) 쇼핑관광(Shopping Tourism)2) 보석축제의 활성화3) 보석산지를 포함

  • [관광학] 관광정책과 관광행정
  • 관광정책의 효과가 배분적 정의에 의한 형평적 가치를 갖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여야 할 것인가 등이 분석의 초점이 된다. 이와 같은 관점에서 관광정책이 추구하는 최고가치로서의 규범, 즉 관광정책의 이념을 다음과 같이 규정한다.1)공익성관광정책과정결정자의 도덕적 행위를 규정하는 최고의 규범으로서 관광정책의 효과가 공공이익에 부합하고 개인의 자아실현 욕구를 충족시켜 바람직한 여가문명사회를 선도할 수 있도록 하는 의의를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