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6장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3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노출
2. 주의
3. 이해
- 본문내용
-
노출의 유형
노출은 개인이 자극에 물리적으로 접근하여 5感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이 활성화될 준비상태로 정보처리의 첫 단계
노출의 유형
의도적 노출(intentional exposure) : 목적지향적 노출
소비자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자신을 마케팅 자극에 노출시킴
문제해결과 관련된 정보를 장기기억으로부터 인출할 수 없을 때나 문제해결을 위해서 불충분할 때
우연적 노출(accidental exposure) : 비의도적 노출
소비자가 의도하지 않은 상태에서 마케팅 자극에 노출되는 것으로 의도적 노출에 비해 노출의 빈도가 매우 높음
선택적 노출
선택적 노출(selective exposure) : 자신에게 필요하고 관심이 있는 정보에만 자신을 노출시키는 지각적 메커니즘
소비자의 선택적 노출은 marketer의 광고노력을 무위로 만드는 결과를 낳기도 함
선택적 노출에 대처하기 위한 방안으로는 광고노출을 즐기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함
외적 탐색에 해당됨
식역수준
식역수준(threshold level) : 자극을 감지하거나 자극을 감지할 수 있도록 하는 자극적 에너지의 강도를 의미
절대적 식역
- 감각기관이 자극을 감지할 수 있기 위한 자극에너지의 최소한의 강도
- 자극의 강도가 절대적 식역수준에 도달해야 자극에 노출됨
- 개인의 감지능력은 다르기 때문에 절대적 식역 역시 다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반기계기사필답형 과년도 기출문제(2023년도 2회차)
- 사회복지대학원 학업계획서 사회복지대학원 연구계획서 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 팁과 그 예시 대학원 연구계획서 사회복지대학원 학업계획서 사회복지대학원
- 대기환경기사 실기(필답형) 2024년판 기출문제 7년 풀이-R.7
- 생활 속 화학물질과 건강 족보 Part.2(기말 마지막 퀴즈)
- [A+] COVID-19포함 생활 속 화학물질과 건강 족보 Part.1 첫번째 퀴즈 문제 해석 및 정리 1/3
- VDA 63 터틀다이어그램
- 음악과 학업계획서 예문
- 음악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 학업계획서 음악과 자기소개서
- 학업계획서 음대 성악과 자기소개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