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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네상스라는 용어를 사용했다.그러나 르네상스를 인간성의 해방과 인간의 재발견, 그리고 합리적인 사유(思惟)와 생활태도의 길을 열어 준 근대문화의 선구라고 보고 이와 같은 해석의 기초를 확고히 닦은 학자는 스위스의 문화사가 J.부르크하르트라고 할 수 있다. 그는 1860년에 『이탈리아의 르네
14페이지 | 2,100원 | 2007.02.14
서양사의 이해』학지사, 1997 >< 야코프 부르크하르트. 이기숙 옮김,『이탈리아 르네상스의 문화』한길사, 2003 >< 크리스토퍼 듀건. 김정하 옮김,『미완의 통일 이탈리아 사』개마고원, 2001 >< 시오노 나나미.김석희 옮김,『르네상스를 만든 사람들』한길사, 2001 >< 이가은, 『세계사 5000년. 서양편』그린
11페이지 | 1,300원 | 2006.04.26
르네상스의 하루하루를 채워나갔던 사람들의 존재는 간과할 수 없을 것이다. 인간과 세계에 대한 재발견이란 근대의 모토는 바로 이러한 사람들에 의해서 가능했던 것이며, 그것이 바로 문화를 통해 르네상스를 읽고자하는 목적이기 때문이다배영수 편, 『서양사강의』, 한울아카데미, 20
14페이지 | 1,200원 | 2005.12.05
제시하지도 못하였으며, 기계적 우주관은 더더욱 받아들일 수 없었다. 인간의 가치를 재평가하였지만 그때의 인간은 남성을 의미하는 것으로 여성은 여전히 남성에게 종속된 존재였다. 배영수 외 저, 『서양사강의』(한울아카데미, 2000)이석우 외 저,『서양문화사강의』(형설출판사,2005)
7페이지 | 1,000원 | 2006.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