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시스템][정보시스템 아웃소싱][마케팅정보시스템][E-비즈니스][버스][공간영상]정보시스템의 구성요소, 정보시스템 아웃소싱, 마케팅정보시스템, E-비즈니스정보시스템, 버스정보시스템, 공간영상정보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정보의 개념

Ⅲ. 정보시스템의 구성요소

Ⅳ. 정보시스템과 아웃소싱

Ⅴ. 정보시스템 아웃소싱의 현황

Ⅵ. 마케팅정보시스템
1. 마케팅정보시스템의 정의
2. 마케팅정보시스템의 구성요소
3. 마케팅정보시스템 활용방안과 사례

Ⅶ. E-비즈니스정보시스템

Ⅷ. 버스정보시스템

Ⅸ. 공간영상정보시스템

Ⅹ. 정보시스템의 도입시 유의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정보시스템이란 조직의 계획, 운영 및 통제를 위한 정보를 수집, 저장, 검색, 처리하여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형태로 적절한 구성원에게 제공해 줌으로써 조직의 목표를 보다 효율적 및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조직화된 통합적 인간-기계 시스템으로 정의할 수 있다. 시스템은 사전에 설정된 시스템의 목적을 달성하였는지(효과성), 목적을 가장 적은 자원을 사용하여 달성하였는지(효율성), 이외에도 시스템 본래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내적. 외적 위협 요소에 대처하기 위한 자체 면역 시스템을 지녀야 (안전성)한다. 안전대책에서 안전이란 보안과는 다른 포괄적인 의미로 사용된다. 보안은 조직 안정을 유지 즉 조직의 기밀정보를 인가되지 않은 제 3자로부터 보호라고 한다면, 안전은 조직의 자산과 정보를 여러 가지 위협으로부터 보호한다는 차원에서 기밀성을 안전성이 가지는 속성 중의 하나로 내포한다. 보안대책은 조직의 기밀을 경쟁조직이나 제3자가 악의적으로 이용하는 경우에 대비하는 것인 반면, 안전대책이란 이런 조직 기밀의 보호를 포함한 직원의 횡령이나 데이터 조작, 외부인에 의한 시스템 파괴, 데이터 절취 및 지진 홍수 등의 자연적 재난이나 소프트웨어의 오류, 데이터 입력상의 실수 등으로부터 조직의 자산과 정보를 보호하고 계속기업으로서 기업의 계속성을 보장하는 것이다.

Ⅱ. 정보의 개념

오늘날 급격한 기술혁신과 국제화에 따라 산업분야에만 국한되지 않고 경제․사회․문화 등 전분야에 걸쳐 사고방식․조직․관계․기능 등이 빠른 속도로 변화되고 있다. 이로 인하여 우리는 정보화, 정보화사회, 정보문화, 시스템적 사고방식 등 많은 새로운 용어에 접하게 되었고 그 변화의 물결을 정도에 따라 강하게 또는 약하게 느낄 수 있었다. 이러한 변화의 원
참고문헌
교통개발연구원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1997
김세중 외 3명 : 경영정보시스템, 서울 무역경영사, 2003
임정신 : 정보시스템 기능의 아웃소싱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6
정명주 :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아웃소싱의 현황과 과제, 격주간 정보화동향 제5권 15호, 1998
조남재.노규성- 경영정보시스템, 세영사
조호현 : 마케팅 시스템 관계화에 관한 연구, 정보기술의 영향을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경영학 전공, 박사학위논문, 1995
최완 : 마케팅 수단으로서의 인터넷활용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19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식경쟁력] 지식경쟁력의 결정요소, 선진국의 지식경쟁력강화 전략, 애니메이션산업과 우주산업의 지식경쟁력강화 전략, 영화산업과 음반산업(음악산업)의 지식경쟁력강화 전략, 항공기산업의 지식경쟁력강화 전략 분석
  • 마케팅력 강화 지원Ⅶ. 우주산업의 지식경쟁력 강화 전략1. 전략적 제휴 및 아웃소싱 강화2. 연구의 효율성 제고와 정부의 지원정책3. 기술개발의 체계적 추진4. 인력공급방안 적극 강구Ⅷ. 영화산업의 지식경쟁력 강화 전략1. 독립영상물 제작의 활성화 2. 완성보증(completion bond)제도의 도입 검토3. Project Financing의 적극 활용4. 연구개발 노력 제고5. 한국영화의 배급체제 강화6. 상영관을 복합적 문화공간으로 전환Ⅸ. 음반산업(음악산업)의 지식

  •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
  • 마케팅 전략- 삼성전자는 5월 하순께 개봉된 매트릭스 속편인 매트릭스 리로디드(워너브러더스사 제작)에 삼성전자가 만든 첨단 휴대전화를 등장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다. 삼성 측은 이미 지난 2월, 매트릭스 3편 매트릭스 레볼루션(The Matrix Revolutions)-11월 개봉 예정에 대한 전 세계 프로모션권, 9개 단편 만화영화 DVD/VHS와 비디오게임 출시 프로모션권 등을 포함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삼성전자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트레이드마크,

  • 지식경영 레포트
  • 마케팅과 같은 분야에 특화하고 반면 그렇지 않는 부품제조나 물류 정보처리 경리 분야들을 모듈로 구분하여 외부 전문기업에 전력적으로 외주하는 기업 또는 경영방법이다 이것을 비즈니스 시스템 차원에서 보면 간판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기능이 적절히 발휘되면 간판시스템은 높은 수익률로 연결된다 이것은 기업내부에 수직적 통합을 통해 자원이나 기능을 집중시키는 것과는 정반대 되는 사고 방식이라 할 수 있다 전략적으로 외주를 주는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정보와 자원의 공유는 비단 정보통신만의 철학은 아닙니다. 우리가 진정으로 희망하는 사회의 모습은 자신의 정보와 자원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눔에 있습니다. 할머니의 무거운 짐을 들어드리는 일, 넘어져 우는 아이를 일으켜 세워 달래고 걱정하는 것은 자기 자신을 타인과 함께 공유하는 것입니다. 아직은 부족한 실력이지만, 제가 갖고 있는 IT 관련 능력을 안철수 연구소와 함께 나누고자 귀사에 지원합니다.5. 입사 후 포부유닉스 시스템과 C/C+

  • [자기소개서,자소서]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분야별 회사별 예시 120가지
  • 정보처리/OA광운대학교 전산학과를 졸업하고 전자출판 및 CTS S/W의 개발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중소기업에서 S/W의 개발 및 조선일보/동아일보/스포츠조선의 유지보수 담당하는 업무로 직장 생활을 시작하였으며, 본격적인 SI업무를 시작한 것은 1994년 5월 삼성SDS에 입사를 하면서 부터입니다. 처음으로 투입된 프로젝트는 삼성물산 신유통 프로젝트이며 처음으로 C/S 개념과 대형프로젝트의 수행과정을 배웠습니다. 이후 삼성영상사업단 시스템 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