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행정론] 사회복지 조직의 홍보와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서론
<1> 마케팅, 홍보의 개념 및 차이
<2> 사회복지조직에서의 마케팅과 홍보의 개념
<3> 마케팅과 홍보의 목적과 필요성
<4> 필요성과 관련 질문


02
본론
<1> 마케팅 과정

<2> 마케팅 믹스


03
ISSUE2
<1> 홍보와 마케팅의 현장에서의 문제점

<2> 개선방향

<3> 마케팅과 홍보의 필요성
본문내용
<서론> 1. 마케팅과 홍보의 개념 및 차이


Ⅰ. 마케팅의 개념

Ⅱ. 홍보(Public Relations)의 개념

Ⅲ.마케팅과 홍보의 차이



마케팅은
생산물이 시장에서
제품의 가치를 지닐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고,
즉 어떻게 판매해야 할지에
관한 내용이 주를
이루게 되는 것이다.


홍보는
마케팅과정 중에서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하기 위한
하나의 전략적 요소로서
제품에 유기되어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일단 만들어진 '제품'을 알리는 데에
그 초점이 있다.

<서론> 2. 사회복지조직에서의 마케팅과 홍보의 개념

Ⅳ. 사회복지조직에서의 마케팅 개념

대상자의 욕구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이
마케팅이다. 사회복지조직의 존립당위성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명확히 해야 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표적집단에 대한 정의가 구체적이고
분명해야한다.

Ⅴ. 사회복지조직에서의 홍보의 개념

사회복지 조직은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존재
하고 이를 위해서는 지역사회 내의 여러 개인, 단체 및 조직 등과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서비스에 대한 정보제공, 지역주민과 단체들의 협조 및
이해를 얻기 위해서는 홍보가 대단히 중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과 홍보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R.e.p.o.r.t사회복지행정Subject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과 홍보에 대하여 설명하시오ContentsⅠ. 서 론Ⅱ.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1. 마케팅의 개요2.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개요3. 사회복지조직 마케팅의 과정4. 사회복지조직 마케팅의 과제Ⅲ. 사회복지조직의 홍보1. 사회복지조직 홍보의 기본개요2. 사회복지조직 홍보의 장점과 유의사항3. 사회복지조직의 홍보와 PR4. 우리나라 사회복지조직의 홍보와 PR의 문제와 개선과제Ⅳ. 결 론Ⅴ. 참고 문헌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전략과정과 개선 과제에 대해 서술하시오
  • R.e.p.o.r.t사회복지행정과제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전략과정과 개선 과제에 대해 서술하시오목차Ⅰ. 서 론Ⅱ. 본 론1. 사회복지조직 마케팅의 개요2. 사회복지조직 마케팅의 필요성3. 사회복지조직 마케팅을 위한 전제조건4.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전략5.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활동 과정6. 사회복지조직 마케팅의 과제Ⅲ. 결 론Ⅳ. 참고 문헌Ⅰ. 서 론마케팅이란 시장(market)과 진행(ing)이 결합된 말로서 계속적으로 시장을 창조하고 시장이 경

  • [국제경영환경분석] 러시아 환경분석
  • 조직803. 정치제도814. 선거제도885. 국가원수916. 정치현황947. 행정구역1058. 국방체제106Ⅵ. 우리나라와의 관계1071. 한․러관계 현황1072. 양국관계 약사1083. 교역 및 투자현황1114. 주요 경제협력 프로젝트1155. 고려인 및 기타관계120■ 분 석Ⅰ. 사업 선정 및 마케팅1241. 사업 선정 1242. SWOT 분석 1243. 시장세분화 및 목표시장 선정1294. 마케팅 전략1315. 결 론132Ⅱ. 투자환경분석1341. 목 적 1342. 분석방법 1343. 시나리오138Ⅰ. 러시아

  • [사회복지] 영국 미국 일본 한국의 지역사회복지 역사비교
  • 사회복지 실천모형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필요가 있다. 여기서는 영국, 미국, 일본 한국의 지역사회복지의 역사를 개괄적으로 살핀 후에 현실적으로 요구되는 지역사회복지의 실천적 방안을 조심스럽게 살피고자 한다.Ⅱ. 본 론1장. 영국 지역사회복지의 역사 영국은 지역사회복지의 역사적 기원이 되는 구빈법 이래 지역사회복지에 대한 법제화를 이끌어 왔으며 현대적 의미의 전문화된 지역사회복지의 시작인 자선조직협회 COS 운동과 인보관운동을

  • [사회복지] 장애인복지관 과 자활후견기관
  • 복지관의 현황7) 장애인복지관의 마케팅 현황8) 장애인복지관 문제점9) 장애인복지관 대책방안 2. 자활후견기관1) 자활후견기관의 정의2) 의의3) 자활후견기관의 운영원칙4) 자활후견기관의 조직구성5) 자활후견기관의 마케팅6) 자활후견기관의 문제점7) 자활후견기관 사업의 개선방향【결 론】【서 론】사회복지정책을 사회복지서비스로 전환하는 사회복지조직은 다양한 형태로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복지행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