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Pour Heart Into It)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마음으로 파트너를 대하다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Pour Heart Into It)를 읽고>



스타벅스(STARBUCKS)에서는 스타벅스에서 근무하는 모든 사원(즉, 점장에서부터 주 15시간 미만의 파트타이머까지의 사원들)을 ‘파트너(Partner)’라고 부른다. 이는 ‘인간중심’ 경영을 추구하는 스타벅스의 회장 하워드 슐츠의 신념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라고 생각한다. 현재 스타벅스의 파트너로 일하고 있는 나에게 'Pour heart into it,' 직역하자면 ‘너의 마음을 그것에 쏟아라’라는 부제부터 이 책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는 스타벅스의 기본 신념과 경영 방식을 이해할 수 있게 했다.
스타벅스의 회장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는 빈민가 출신이다. 그는 당시 좋은 인생 선배나 스승이 없었고 가난했다. 그러나 그는 어렸을 때부터 꿈을 버리지 않았고 주어진 기회에 항상 열정적으로 일했다고 말한다. 이 두 가지가 빈민가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젊은 나이에 한 회사의 부회장까지 할 수 있었던 이유라고 생각한다. 높은 연봉의 부회장 자리에 있던 시절, 그는 시애틀의 작은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에서 자신의 비전을 발견하고 스타벅스로 이직했다. 책에서 그는 스타벅스의 커피에 대한 순수한 열정을 보았다고 말한다. 지금도 스타벅스가 추구하는 것 중 가장 중요한 하나가 바로 최고의 커피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는 하워드가 스타벅스로 오기 전부터 스타벅스의 기본적인 원칙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관리] 스타벅스 서비스경영
  • 커피의 구매, 로스팅 그리고 서비스에 대해서 가장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④ 고객만족을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한다.⑤ 지역사회와 환경 보호에 적극 기여한다.⑥ 수익성은 우리 미래의 성공에 필수적이란 것을 인식한다.(4) 스타벅스 명칭 및 로고의 기원1) 명칭스타벅스의 이름은 허먼 멜빌의 소설 에 나오는 커피 잘 마시는 일등항해사스타벅에서 따온 것이다. 세 명의 공동창업자

  • [소비자행동론 성공사례] 스타벅스(Star bucks) 브랜드파워를 구축한 과정 및 쾌락적, 실용적 관점에 대해
  • 스타벅스 사가 1년에 2천만 미국 달러를 절감할 수 있도록 하였다. 매세이는 또한 크레이티브 서비스 그룹(Creative Services Group)이라는 조직을 꾸려서, 그 조직이 단일 브랜드 스토리를 갖고 브랜드 정체성을 만들도록 시켰으며 또한 매장 디자인을 해 나가도록 시켰다. 《스타벅스 성공의 비결(원제:Pour Your Heart On It)》라는 책에서 하워드 슐츠는 이렇게 밝혔다: “라이트 메세이의 목표는 우리의 경쟁자들을 뛰어넘도록, 매장 디자인을 높은 수준으로 만들

  • [독후감] `스타벅스 커피한잔의 성공신화`를 읽고
  • Pour Your Heart Into It 책을 읽고나서 경영을 바로 이 문장으로 정의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경영학에는 다른 과목과는 다른 매력이 있다. 경영학은 가장 솔직한 학문이고 생활과 연결되어 있는 학문이다. 난 경영학을 삶의 학문 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삶을 산다는 것 자체가 경영한다는 개념이 아닌가. 그런 의미에서 자신의 마음을 한 가지에 쏟아 부어 버린 저자 하워드 슐츠가 참 존경스럽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는 인생에 있어서도 Good Management를

  • [독후감]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 스타벅스의 경영자인 하워드 슐츠는 어려움을 딛고 부를 이루어냈으며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자기 자신만의 부를 위해서가 아니라 사회와 고객을 위해서 기업을 만들었고 경영했다는 점을 말하고 있다. ‘Pour Your Heart Into It 이라는 원제가 말해주듯 하워드 슐츠가 커피 비즈니스에 온 마음을 쏟아 낸 이야기이다. 나도 이렇게 지금은 보잘 것 없지만 나를 좀 더 개발하고 발전시켜서 나도 하워드 슐츠 회장처럼 사회에 큰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되

  • [마케팅전략]스타벅스의 경영분석과 경영철학
  • 커피라는 문화로 그 이름을 떨치고 있다. 이제 스타벅스를 이렇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한 원동력인 스타벅스만의 문화적 모습, 그리고 스타벅스만의 경영 철학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브랜드 특수성스타벅스는 처음으로 유럽식 커피숍의 개념을 미국에 도입했다. 아이스 커피 한잔에 3달러나 내야 하는 스타벅스를 미국사람들은 왜 이렇게 좋아할까? 스타벅스만이 가지고 있는 고객을 끌어들이고 그들 자신을 성공으로 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