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영화포스터의 구조와 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2.1 영화 포스터의 구조
2.1.1 제목의 유형
2.1.2 선전문구의 기능
2.1.3 내용의 구성

2.2 장르별 이미지의 기능과 텍스트
2.2.1 액션/판타지/SF
2.2.1.1 이미지와 텍스트의 결합 및 위치상의 역할
2.2.1.2 장르적 특징
2.2.2 애니메이션
2.2.2.1 이미지와 텍스트의 결합 및 위치상의 역할
2.2.2.2 장르적 특징
2.2.3 멜로/코미디
2.2.3.1 이미지와 텍스트의 결합 및 위치상의 역할
2.2.3.2 장르적 특징
2.2.4 공포/스릴러
2.2.4.1 이미지와 텍스트의 결합 및 위치상의 역할
2.2.4.2 장르적 특징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영화는 우리 문화생활의 주를 이루고 있고,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도 무궁 무진 하다고 볼 수 있다. 영화 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영화 홍보 산업도 크게 발전하였다. 영화 포스터와 예고편은 여러 기술 발전의 힘을 빌어 더욱 화려해지고 다양해졌다. 그냥 읽고 버리기 아까운 포스터들이 즐비해있다.
본 리포트에서는 영화 포스터를 주제로 포스터의 전체적인 구조와 포스터의 핵심인 이미지의 기능을 분석해 보도록 한다.
포스터는 장르 별로 50개씩 선정하여 총 200개의 자료를 기초로 하였으며, 제목의 유형과 선전 문구의 기능, 포스터의 전체적인 형식을 나누어 개량적으로 고찰하였고, 포스터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이미지가 텍스트로서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 장르별로 드러나는 특징을 중심으로 분석하였다.
자료 수집은 지난 일주일 간 네이버 영화 사이트를 주로 이용해 수집하였고, 2001~2008년도에 만들어진 포스터를 가지고 분석하였다. 주로 2007년, 2008년 작품이 대다수이다.

2. 본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 트렌드 영화 분석 -한국 공포영화의 특징과 흥행 요건
  • 영화의 성장기로 대중에게 인기를 끌었던 영화들은 멜로물이나 문예영화였다. 그러나 한국영화가 양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다양한 영화들이 생산 되었고, 이 시기에는 공포영화 역시 영화계의 이러한 내적 변화와 함께 본격적으로 제작되기 시작했다. 이 시기에는 전통적인 시대물뿐 아니라 SF로 분류될 수 있는 작품들도 다양하게 제작되었다. 보통은 인물들 간의 연대와 배신으로 인한 원귀의 출현이라는 원형적인 서사구조를 가지고 있다. 대표적

  • 영상기호학을 읽고 내용 요약
  • 포스터 혹은 가족사진과 리포트 등과 같은 장치를 세밀하게 다루면서 발신자와 수신자를 연결하는 규범이 어떻게 의미를 생산하는지 연구할 필요가 있다. 즉, 영상의 재현적이고, 표상적이며, 환상적인 경향에 대해 어떻게 그 법칙이 방향을 제시하고 어떻게 끊임없이 새로운 분할을 만들어내는지 파악해야 한다는 말이다. 지금까지 기고티에의 영상기호학이라는 책의 각 장별로의 전달하는 메시지를 정리했다. 중간 중간 내 생각을 삽입하였으며, 그

  • 판의 미로-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
  • 영화는 단순히 보고 즐기는 영화가 아니라, 말하고 싶은 바가 존재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판타지 어드벤쳐 영화도 사회의 억압을 드러낼 수 있는 효율적 수단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것이다. 처럼 예쁜 판타지 영화인 듯 포장하여 예고편과 포스터를 제작한 배급사의 마케팅 때문에 비록 큰 흥행과 성과를 거두진 못한 영화이지만, 나는 이 영화가 해리포터와 반지의 제왕 종류에 길들여져 가고 있는 판타지 영화에 대한 인식에 어느

  • 마크 포스터 정보양식의 이론적 배경 비판이론 & 맑스주의
  • 포스터 소개그림 1 마크포스터마크포스터(1941년 7월 6일 출생) 는 미국의 펜실베니어 대학을 졸업하고 1968년 뉴욕대학에서 석,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역사학, 영화 및 미디어연구, 비판이론의 명예교수이다. 그의 연구 관심분야는 유럽의 지적 문화의 역사와 비판이론, 미디어 연구를 포함한다.데이터베이스, 하이퍼텍스트, 인터넷을 포함하는 뉴미디어에서 알튀세, 보드리야르, 들뢰즈, 데리다, 푸코를 포함하는 프랑스 이론

  • [한국근현대미술] 컨텍스트를 요구하는 동시대미술 -차학경과 양혜규의 경우
  • 영화/비디오 공모전에 입상하다.캘리포니아 대학교의 교육 TV 방송국에서 실습실 보조 겸 카메라 기사로 일하다.(음성 텍스트)과 를 공연하다.미술가들의 아티스트 북 출판에 종사하는 미술가 단체인 라인(Line)의 임원으로 일하다(1977-79).암스테르담에서 몇 차례의 전시를 갖다.1978버클리 대학교에서 미술석사 학위(MFA)를 취득하다. 졸업 전시회에서 을 전시하다.버클리 대학교의 대학미술관에서 수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