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과] 임산부의 운동교육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운동! 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1) 우리 건강수준은?
(1) 운동부족
(2) 식생활의 불균형
(3) 과도한 스트레스
2) 운동을 하면 무엇이 좋은가?
(1) 심장과 혈관이 튼튼해 진다
(2) 근력이 향상된다
(3) 군살을 빼준다 - 비만 해소
(4)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5) 활기차고 긍정적인 생활태도를 갖게 한다
3) 약 처방보다 운동 처방이 낫다
(1) 운동이 치료의 수단으로
(2) 운동처방 왜 필요한가?
2. 운동교육계획안
1)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 적용하기(9단계)

Ⅲ. 결론
※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우리 건강수준은?
현대 문명의 발달이 우리에게 많은 혜택을 가져다 준 것은 사실이지만, 그에 따른 대기 및 수질오염, 여러 가지 화학물질과 핵으로 인한 인류 생존에의 위협 등 치명적인 부작용도 많다. 아울러 생활의 편리함에서 오는 운동부족, 식생활의 불균형, 과도한 스트레스 등의 부작용도 빼놓을 수 없다. 이러한 생활습관들은 개인의 체력을 저하시키고 성인병을 발생시킴으로써 건강을 크게 위협하고 있는 3대 요인으로 대두되고 있다. C 대학의 복학생 안건강(26세) 의 하루 일과를 통해 이 문제를 생각해 보자.
(1) 운동부족
그는 아침수업시간 가까이 까지 자다가 아침식사는 간단히 들거나 거르곤 하며 학교에 도착한다. 수업을 듣거나 컴퓨터 앞에 앉아서 레포트를 쓰고 동아리방에 들르거나 하며 하루를 보낸다. 그가 하루 종일 움직이는 거리는 강의실, 학내 식당, 도서관 등에 불과하다. 큰 맘먹고 시작했던 조깅도 바쁜 일과에 묻혀 이젠 시들해 졌다. 운동이라곤 기껏해야 한달에 두 서너번의 족구가 고작이다. 약속이 없는 날이면 저녁에 집으로 곧장 돌아와 저녁식사, TV시청, 웹서핑하기 등의 일상적인 일과를 하다가 잠자리에 든다. 안건강 학생의 하루생활은 강의시간과 그 밖의 일상적인 보행활동을 제외하면 거의앉아서 생활하는 이른바 좌식생활의 연속이다. 하루 일과가 바쁘고 피곤한 탓에 충분한 휴식만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되며, 힘든 일을 하지 않기 때문에 몸을 단련시킬 필요를 느끼지 않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운동부족이 일상화되면 폐의 환기율이 떨어지고 심장의 펌프작용이 저하되며 혈관의 탄력성도 떨어진다. 이렇게 되면 우리 신체는 대문이 허술한 집처럼 여러 가지 질병에 쉽사리 침범당하고 말 것이다.
(2) 식생활의 불균형
안건강 학생의 아침식사는 거의 거르기가 일수이다. 간밤의 친구들과의 술자리가 아니면 늦은 시간까지의 컴퓨터 작업으로 잠이 모자란 상태에서 맞이하는 아침시간은 그리 달갑지만은 않다. 아침 수업을 마친 후 친구들과 담소를 나누며 다음 수업시간을 기다리거나 점심식사를 하게 된다. 안건강 학생의 점심식사는 약간의 시장기가 돌은 터라 비교적 수월하게 밥 한그릇을 해치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사회영양학 B형] 우리나라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보건영양정책과 보건소에서 실시되는 생애주기별 영양사업을 조사하여 제시하시오
  • 교육 및 상담이 매우 중요한 요소이므로 사업 전담 영양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꾸준한 교육관리가 있어야 할 것이다. 대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전문적인 능력과 누적된 사업담당자를 확보하고 양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겠다. 황선영(2014)「광주지역 임산부 및 영유아 대상의 영양플러스 사업에 대한 효과」- 영양교육 및 상담을 진행 시 난이도 및 공감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자료의 개발과 바람직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보

  • 독일 사회복지의 역사와 현황
  • 한울, 1991- 독일노동운동사, 광민사, 1981- 손선홍, 새롭게 쓴 독일현대사, 소나무, 1994- 이민호 외, 독일사의 제국면, 느티나무, 1991- 한국복지연구회, 사회복지의 역사, 이론과 실천, 1985- 전광석차흥봉, 독일과 한국의 공적부조제도 연구, 비교사회복지 제2집, 을유문화사, 1993- 위기의 청소년 어떻게 도울 것인가, 한국학교사회사업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1997- 여성의 국민연금권 확보방안, 한국여성단체연합 주최 토론회 자료집, 1997- 기타 신문자료

  •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현실과 문제점 및 재고찰(프로그램도 하나 만들었습니다)
  • 1. 서론평생교육이 인간의 생활세계에 아주 가까이 근접할 수 있었던 것은 제도적 토대 구축이 하나의 원인이 될 수도 있지만 보다 중요한 것은 개인과 조직 및 기관의 요구를 반영하여 급속히 확산된 평생교육 프로그램 덕택이라 할 수 있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학습자의 다양한 요구를 즉각적으로 수용하여 충족시킴으로써 그들에게 새로운 에너지와 자신감을 갖게 하였고 그들이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유용성을 갖추었

  • [아동건강교육]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 과정의 공통점과 차이점,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 논문1개 요약[출처표기, 공통/B형]
  •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이에 본문에서는 영유아기 건강교육의 표준이 되는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 과정을 각각 설명해 보고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해 보고자 한다. 아울러 2013년 이후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와 논문 1개를 찾아 요약해 보고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건강교육을 위한 제언을 해보고자 한다.Ⅱ. 본 론1. 영유아 건강교육에 대한 개요1) 개념영유아를 위한 건강교육은 신체운동ㆍ건강, 의사소

  • 가정간호총정리
  • 운동실조, 출혈, 간장애, 진정(2) 주의사항 : 간독성 -> 간기능검사(3) 약물의 상호작용 : 중추신경 억제작용증가(알콜, 중추신경억제제 병용시), 출혈위험증가(혈소판 응집억제제, 항응고제 병용시), 혈중농도 증가(바비튜레이트, Primidone(진경제)병용시)(4) 환자 교육내용- 갑자기 복용중단시 간질발작 심해짐- 자몽, 자몽쥬스 피하기(상가작용)- 졸림 : 운전이나 위험한 기계조작 피하기- 체중증가 : 식이조절- 카바페넴계 항생제와 병용 금지- 탄산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