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기초, 디자인이론, 디자인의 의미, 디자인형식원리] 디자인기초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0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디자인의 의미
☆디자인 형식 원리
ⅰ) 조화 (Harmony)
ⅱ) 균형 (Balance)
ⅲ) 율동(리듬)(Rhythm)
ⅳ) 반복 (Repetition)
ⅴ) 강조(Emphasis, Accent)
ⅵ) 변화(Variety)
ⅶ) 대비 (Contrast)
본문내용
☆디자인의 의미
디자인은 "인간생활의 목적에 합치하는 실용적이고 미적인 조형을 계획하고 그를 실현하는 것, 즉 실용적이고 미적인 조형의 촉각적이며 가시적인 표현을 말한다."
두 가지 의미로는 심적 계획(a mental plan)과 예술에 있어서의 계획(a plan in art)을 뜻한다.

☆디자인 형식 원리
ⅰ) 조화 (Harmony)
조화란? 두 개 이상의 요소 또는 부분의 상호 관계에 대한 미적 가치 판단으로 그들이 서로 분리되거나 배척하지 않고 통일된 전체로서 각 요소 그것보다도 높은 의미의 감각적 효과를 발휘할 때 일어나는 미적 현상이다.
조화가 부족한 형식은 다른 원리가 충실했다 하여도 총괄적으로 통일감이 없는 산만한 느낌을 주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과 컴퓨터 상호작용의 이해 모든 학문의 용광로 인지과학
  • 의미 정보를 파악하여 이를 저장하고 저장된 정보를 활용하는 정보처리체로 본다. 마음은 이 정보처리가 이루어지는 체계이고 지적 과정은 정보처리 과정이다. 동시에 마음, 컴퓨터와, 두뇌라는 세 가지를 동일한 정보처리 원리가 구현된 정보처리체계(information processing system: IPS)로 본다. 정보처리라는 면에서 마음과 컴퓨터는 동일한 원리를 구현하는 체계이기 때문에 두뇌와 컴퓨터의 정보처리 특성에 대한 이론에서 유추하여 인간의 심리 현상을 기

  • 설교 이론과 사역의 실제 연역적 설교 형식
  • 의미로는 생활에서 따온 장면들을 풍자적으로 표현했던 그리스 로마시대의 오락극을 의미하는데 오늘날에 이르러서는 의미가 확대되어, 하나의 성격을 창조해내고 묘사하는 기술, 또는 사실적이고 상징적인 몸짓으로만 이야기를 전달하는 기술을 의미하며, 이 용어는 연기와 연기자 모두를 가리킨다.마임설교는 말을 하지 않고 행동이나 몸짓만으로 성경내용을 전달하기 때문에 듣는 사람의 개성, 지식수준, 이해정도에 따라 차이가 나고 성경의 본

  • [디자인론]디지털시대의 직관적 디자인방법론에 관한 이론적 고찰
  • 디자인의 가치가 시대에 발맞추어 제대로 일어선다면 진가를 발휘 할 수 있을 것 같다. 디지털 시대의 정보디자인 저자 : 클레멘트 목 출판사 : 안그라픽스 멀티미디어 교과서 저자 : 이만재 외 출판사 : 안그라픽스 무빙 타입(MOVING type) : 시간 + 공간 디자인 (CD1 포함) 저자 : 매트 울먼, 제프 벨란토니 공저/원유홍 역 출판사 : 안그라픽스 미디어의 이해 (인간의 확장) 저자 : 마샬 맥루한 / 박정규 역 출판사 : 커뮤나케이션 북스Being digital (

  • 독후감(노나카의지식경영)
  • 이론으로 정립 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지식 경영의 중요성은 아무리 서술해 봐야 한정이 없지만, 이 책을 읽은 이후에는 ‘인간성’ 이라는 관점을 무시할 수는 없었다.지식 경영을 하는 개인의 능력이 매우 뛰어 나더라도, 또는 단체의 능력이 매우 뛰어나 각종 사회의 핵심이 된다 하더라도 인간이 항상 그 중심에 있으며 그 인간은 근본인 인간성이 상실 된다면, 그 지식은 가치가 없을 것이다.세계의 103명의 석학(미래 예측 학자)들의 단편을 모

  • [교육공학]교육공학시험대비(각장별 가장중요한것)
  • 초점한 사람이 지도자가 됨자신에 대해서만 책임을 짐과제만 강조사회적 기능을 배우지 않음교사는 집단의 기능을 무시함집단과정이 없음원격교육의 개념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든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학습자 중심의 쌍방향 의사 소통을 지향하는 교수-학습 체제로 일정한 교육 목표와 의도를 갖는 계획적인 활동 구성주의 이론과 관련된 교수학습하이퍼미디어(구성주의 학습이론을 구현하기 알맞은 매체)협동학습, 문제중심학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