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혈액형 신드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0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혈액형 신드롬
이웃나라 일본의 혈액형 신드롬
혈액형 설문조사
이러한 혈액형 신드롬의 기원
혈액형 신드롬의 과학적 근거
혈액형 신드롬의 원인
혈액형 신드롬의 단점, 폐해
결론
본문내용
혈액형 신드롬의 과학적 근거

그렇다면 이러한 혈액형별 성격의 과학적 근거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우리 몸의 70%이상을 차지하는 혈액은 길이가 지구 둘레가 3배가 되는 혈관을 따라서 끊임없이 순환중이다. 혈액 속에는 우리 몸을 지켜주는 백혈구, 지혈을 담당하는 혈소판,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가 있다. 적혈구 표면을 확대해보면 당 단백질이 붙어있는 당 사슬이 나타난다. H체인 끝에 엔라스소트갈라코사민이 붙으면 A형, H체인 끝에 갈락토오스가 붙으면 B형, 아무것도 안 붙으면 O형으로 규명을 한 것이다. 결국 적혈구 표면에 아주 작은 당 단백질에 따라서 우리의 혈액형이 결정되고 이에 따라 성격이 변한다는 생각을 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sbs 스페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여러 신문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 소논문][드라마속여성성] 드라마 `내이름은 김삼순`의 여성
  • 신드롬은 가능한 것이다. 대중문화는 현실을 그대로 반영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뜻에 맞게 비틀어서 보여준다. 김삼순 신드롬이 우리에게 말해주는 건 우리가 ‘바람직한 현실’을 ‘현실 그대로’와 슬쩍 바꿔 놓고 보고 있다는 사실이다. 우리는 언제나 듣고 싶은 것만 듣고 보고 싶은 것만 본다. 김삼순 신드롬에서 시청자들에게 중요한 건 김삼순이 ‘예쁘지도 않고 날씬하지도 않으며, 젊지도 않은 엽기발랄 뚱녀’ 라는 전제이다. 여기에서 ‘엽

  • [일본문화] 일본대중음악
  • 문화를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이런 철저한 교육을 통해 일본어를 거의 완벽하게 구사할 수 있게 됐으며, 영어는 의사소통이 가능한 수준까지 올라섰다. 댄스를 위해 일본 최고의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일본 최고의 댄서로 평가받는 사쿠마 마사히데가 보아를 직접 가르치도록 했다. 데뷔 앨범을 준비할 때는 힙합댄서 마카사와 가즈히로가 한국에까지 와서 안무를 담당하게 했다. 가즈히로는 일본의 인기 남성 4인조 힙합그룹인 Da Pump

  • [마케팅관리] 문화적트렌드 한류열풍
  • 문화 전쟁’의 중요성을 살펴야 할 때”라고 말했다히트 드라마 제작사의 경제적 효과㈜팬엔터테이먼트 = 겨울연가일본열도에서의 겨울연가 열풍은 그칠 줄 모르는 듯 하다. 이 드라마 한 편으로 겨울연가 제작사인 ㈜팬엔터테인먼트는 지금까지 순수제작비(20억원)의 약 13배인 26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일본 NHK에 4억4000만원에 수출, 현지에서 드라마 OST가 80만장, DVD 30만 세트가 팔렸다. 겨울연가 로 인해 일본 내 2000억원 크기의 유통 시장이 생

  • [심리학] 혈액형과 고정관념
  • 혈액형인가? 발표 주제를 선정할 때, 고정관념과 관련하여 어떤 소주제를 택하는 것이 사람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재미있게 발표를 할 수 있을 지에 대한 의견을 나눌 때 혈액형에 관해 조사해보는 것이 어떠냐는 조원의 의견이 있었다. 가수 김현정의 B형 남자가 B형 남자들을 뚜껑 열리게 하는가 하면 B형 남자친구가 영화로 제작되고 있고, B형 CEO들이 많다는 통계조사가 화제가 되고 B형으로 인해 불거진 혈액형 신드롬은 서점가에서도 B형 남자

  • [커뮤니케이션] 혈액형과 커뮤니케이션
  • 혈액형과 커뮤니케이션개요개요Ⅰ. 서론Ⅱ. 본론1. 혈액형과 성격① 혈액형별 특성② 진실 혹은 오해③ 혈액형 열풍의 원인2. 혈액형과 커뮤니케이션의 관계① 혈액형과 커뮤니케이션의 관계② 긍정적 영향과 부정적 영향③ 설문조사 통계3. 사례 조사- 보도자료 및 인터넷 뉴스- 인터넷 자료: 미니홈피, 블로그- 혈액형 관력 서적4. 혈액핵형별 특징과 관련해 커뮤니케이션 상황에서 우리가 가져야 할 태도Ⅲ. 결론Ⅰ.서론최근 몇 년간 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