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성공하는 리더를 위한 손자병법`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0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평소에 자기관리 분야나 경영 관련 분야의 책들은 소홀히 하는 편이었다. 읽고 싶은 생각은 가지고 있었는데 시간이 없다라는 핑계로 제대로 읽어보지 못했다는 게 사실일 것이다. 이번에 레포트를 위해서 또 이제 취업을 앞두었기 때문에 기업의 지식을 어느 정도 알고 있어야 한다는 생각 아래 이 책을 구입해서 읽게 되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다는 것일까? 이 책을 간략히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다.
중국의 병법은 중국에서 가장 뛰어난 병법서인『손자병법』13편에 의해 확립되었다.
이 책은 현대 비즈니스에 중국 처세술의 고전 '손자병법'을 적용하여 성공적인 인간관계 형성과 그에 따른 성공적인 사회생활로의 변화를 제안한다. 유능한 리더로써의 자질은 어떠한 것인지 승패, 용병술, 모략의 관점에서 꼼꼼히 분석하고, '손자병법'이 알려주는 진정한 승자의 자세는 어떠한 것인지 나타내고 있다.
이 책은 ‘현대 비즈니스 계의 복잡한 상황은 전쟁과 다를 바 없다’는 전제로 시작한다. 그리고 훌륭한 리더는 2500년 전에 장수가 갖춰야 할 자격 조건과도 일치한다고 한다. 그러므로 전쟁에서든 비즈니스에서든 현명하게 싸워야 이길 수 있다고 한다. 나아가 “손자병법”에서 제시한 전략과 전술이 오늘날 비즈니스 계에 어떻게 접목될 수 있는지 보여 준다. 이 책은 상황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인재를 백퍼센트 활용하며, 피할 수 없는 위기를 현명하게 극복하기 위해 현대의 리더들이 갖춰야 할 자세를 가르쳐 준다. "손자병법”의 13편 72항을 조목조목 살펴보고 각각의 항목이 현재 비즈니스에 어떻게 응용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나타내었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 유익하게 잘 활용했어요
  • lh***
    (2014.11.10 23:40:0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d
  • shadow3***
    (2008.11.12 00:05:06)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과] CEO(최고경영자)의 경영철학과 경영사례-go
  • 을 행사하는 데 반하여 CEO는 경영 전반을 통괄합니다. 따라서 기업 경영에 관한 실권은 CEO에게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CEO가 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독특한 경영철학과 경영이념, 그리고 지도력(리더십)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 일반적인 견해입니다. 즉 바람직한 정책과 전략을 제시해 기업의 구체적인 행동 강령을 이끌어 내고, 필요한 순간에 과감히 결단을 내릴 수 있어야만 성공적인 CEO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3. 성장과 CEO리더십 변화과정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을 들여다보면 양자가 모두 결여된 경우가 다반사이다. 많은 기업들이 분석하고 내부 토론하는데 몇 년간을 소모하면서도 시장을 관통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 새로운 개념을 정립하지도 못하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험해보지도 못한다. 그러나 점점 이 두 가지가 없이는 마케팅에서 성공할 수 없는 시대가 되어가고 있다. 이제 단순히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경쟁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은 시장에서 도태될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의 경쟁자들은 지속

  • [블루오션 전략] 블루오션전략 독후감
  • 을 창출한 카셀라 와인, 일본 이발소업계의 블루오션을 개척한 퀵 뷰티 등의 성공을 분석하며 블루오션 창조자들은 결코 경쟁자를 벤치마킹하지 않으며, 경쟁업체의 몫을 빼앗아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것이 아니라 발상의 전환을 통해 아예 애초에 경쟁자가 없는 시장공간을 창출한다는 파격적인 주장을 한다. 경쟁자를 이기는데 집중하는 대신 구매자와 회사를 위한 가치도약을 이뤄 새로운 비경쟁시장공간을 창출함으로써 경쟁 자체에서 벗어나고

  • 시장에서 승리하는 마케팅의 기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 을 만드는 CRM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은 21세기 들어 경영전략과 마케팅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용어로 관계 마케팅의 개념이 기업 활동 전반에 확대되어 발전된 용어로서 기업의 고객 철학과 고객 솔루션을 통칭CRM 전문 컨설팅 회사인 가트너 그룹이 내리는 CRM의 정의는 “신규고객 획득, 기존고객 유지 및 고객 수익성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 행동을 이해하고 영향을 주기 위한 광범위한 접근”이라고 되어있다.

  • 삼국지분석을 통한 리더십의 경영학에 적용00
  • 을 얻고 나서 성공했다1.1.1. 인재를 얻어야 회사가 큰다. 1-1-2. 시장을 철저히 분석하게 하라. 1-1-3. 상황에 따라 전략을 바꿔라1-1-4. 결정적인 순간을 잡아라. 1-1-5. 전체를 파악하고 작은 일부터 시작할 줄 아는 인재1-2-0. 짐을 나눠 가져라-조조는 순욱의 도움으로 북방을 통일했다1-2-1. 모든 것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인재. 1-2-2. 기본에 충실하라 1-2-3. 회사를 위한 충고를 기쁘게 받아들여라.1-2-4. 변화를 기다릴 줄도 알아야 한다. 1-2-5. 현명한 리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