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UCC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UCC란?
Ⅱ. UCC의 유형과 특성
Ⅲ. UCC의 현황
Ⅳ. UCC의 영향력
Ⅳ. UCC에 대한 전망과 앞으로의 과제
본문내용
Ⅰ. UCC란?

※주요 포탈사이트별 UCC에 대한 정의

-Daum에서 말하는 UCC의 개념
인터넷 사업자나 콘텐츠 공급자가 아닌 일반 사용자들이 직접 만들어 유통하는 콘텐츠. 사용자가 질문하고, 사용자가 각종 지식과 경험을 댓글해 주는 포털의 지식 검색 서비스나 위키(wiki) 사전 등이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의 효시라 할 수 있다. UCC는 텍스트에 이어 최근 이미지·동영상·음악 등 멀티미디어로 분야를 확대해 가는 추세이다. 또한, 웹2.0에서는 사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정보를 창조하고 공유할 수 있어서 향후 유통되는 콘텐츠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될 전망이다.

-Naver에서 말하는 UCC의 개념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말한다. 사용자가 상업적인 의도없이 제작한 콘텐츠를 온라인상으로 나타낸 것이다. 사용자 가공 콘텐츠-UMC(User Modified Content), 사용자 재창조 콘텐츠-URC(User Recreated Content) 모두 일반적으로 UCC로 통용되는 한국과 달리 미국에서는 UCC 대신 창작의 개념이 강조된 UGC(User Generated Content)를 쓰고 있다.


-Empas에서 말하는 UCC의 개념
전문가나 기관 등 콘텐츠 제공자가 아닌 일반 사용자들이 직접 만들어낸 콘텐츠를 뜻한다. 웹2.0의 개념이 도입되며 웹이 점점 개방화되고 사용자들의 참여가 크게 늘어나게 되면서 UCC의 범위도 점점 광범위하게 되었다. 웹에서 사용자의 직접 참여가 중요한 화두로 부각되는 이러한 흐름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분리되던 것과 달리 소비자가 새로운 콘텐츠를 생산해내는 새로운 개념으로 진화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 평론가에 대하여
  • UCC K팝대중문화의 변화양상라디오 라디오의 보급률은 1960년의 52만대에서 1973년 450만대로 9배 가까운 증가율을 보여주면서 라디오에 관한 한 지역간의 이중구조현상은 완전히 사라져 대중의 매체가 되었다. 대중문화의 변화양상라디오TV 서태지 UCC K팝TV가 등장한 후의 대중문화 양상 1. 유행 선도2. 스타시스템의 강화3. 고급문화의 대중화가 더 발달4. 대중문화의 저급화5. 다수가 즐길 수 있는 민주적 미디어의 역할 6. 대중문화 또한 이윤의 극

  • [모바일커뮤니케이션]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햐에 대한 연구
  • UCC(User Created Contents)를 포함한 문자, 댓글 등의 시청자 참여가 가능한 프로그램’들은 수용자들의 어떠한 욕구들을 충족시켜 줄 수 있겠는가. 위의 연구문제에 대해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에 충족 시켜 줄 수 있는 요인들에 대해 이용과 충족이론에 기반한 설문조사를 통해 알아본다. 4.2 측정 분석4.2.1 설문의 구성우리는 ‘UCC를 포함한 문자, 댓글 등의 시청자 참여가 가능한 프로그램’의 도입이 수용자들의 어떠한 욕구들을 충족시켜 줄 것인지를

  • [연구조사방법론]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UCC(User Created Contents)를 포함한 문자, 댓글 등의 시청자 참여가 가능한 프로그램’들은 수용자들의 어떠한 욕구들을 충족시켜 줄 수 있겠는가. 위의 연구문제에 대해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에 충족 시켜 줄 수 있는 요인들에 대해 이용과 충족이론에 기반한 설문조사를 통해 알아본다. 4.2 측정 분석4.2.1 설문의 구성우리는 ‘UCC를 포함한 문자, 댓글 등의 시청자 참여가 가능한 프로그램’의 도입이 수용자들의 어떠한 욕구들을 충족시켜 줄 것인지를

  • [매스컴] 미디어 법제
  • UCC(네티즌이 직접 만드는 콘텐츠)로 급변하면서 동영상 휴대폰의 보급율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엔 MBC, KBS, SBS 등 방송 3사까지 휴대폰 동영상을 활용한 UCC 뉴스체제를 도입했다. 이동통신사들은 이 기회를 놓칠새라 유무선을 연동한 UCC 동영상 서비스에 집중하면서 바야흐로 휴대폰 동영상 전성시대를 예고하고 있다. 그러나 정작 수 천만대의 동영상 휴대폰이 가져올 사회적 변화에 대해서는 대책이 전무한 상태다.폰카의 공포는 일부 연예

  • 전자민주주의시대의 선거법과 개정 방향에 관한 논의 -UCC선거
  • “나는 UCC로 정치참여 한다!”-전자민주주의시대의 선거법과 개정 방향에 관한 논의-< 목 차>I. 서론.11. 12. .2II. UCC선거에 관한 논의.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