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 우만초등학교 기관방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학교소개
1. 학교현황
2. 학교상징
3. 학교위치 & 지역적 특성

Ⅱ. We Start 사업소개
1. We Start 사업
2. 진행 프로그램
3. We Start 지정 마을
4. We Start 마을 지원시스템

Ⅲ. 학교사회사업실 소개
1. 기관소개
2. 학교사회복지실 운영
3. 프로그램

Ⅳ. 질문

Ⅴ. 기관방문 소감

본문내용
1)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 300-3


2) 지역적 특성 (우만1동)
․ 수원시 우만1동은 저소득 주민 밀집지역으로 빈곤층과 중산층의 혼합거주형태를 갖고 있다. 위스타트 마을 거점지역인 우만3단지는 우만1동에 위치한 영구임대아파트 단지로서 1,214세대에 2,761명이 거주하고 있다. 이 지역은 우만1동 수급가구의 73%, 수급가구 아동의 42%를 차지하며, 나머지 거주자 대부분도 차상위 계층으로 절대빈곤의 문제를 갖고 있다. 지역사회복지관에서 실시한 지역주민욕구조사에 따르면, 교육을 통해 자녀들이 빈곤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고 인식한다. 따라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교육열의를 갖고 자녀를 복지관이나 일반사설학원에 보내고 있으며, 이와 관련한 더 많은 지역 내 서비스를 받기를 희망하고 있다. 사회적 자본이 부족하며 빈곤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경우 악순환의 문제로 가구의 상황은 더욱 나빠지며 지역의 슬럼화 경향으로 여러 가지 사회문제의 발생이 증가할 수 있어 이에 대한 지역사회차원의 개입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행정]한부모 가정 아동의 건강한 자아성장을 위한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 전화상담이나 모임을 통하여변화정도 측정평가도구-자존감 사전,사후 평가지(변화 관찰 기록지)-개별 창작물과 참여정도 평가지(발표력 기록지)-자기 목표 발표자료-가족상담일지, 평가기록지-나들이활동 결과보고(사진첨부,설문지)-캠프활동보고서(부모,아동설문자료)-악세사리만들기 참여활동기록지(만든물건,사진첨부)-장터참여도와 활동성파악 기록지,행사후 설문조사-수익금액과 수익금전달처 방문-전화상담 및 모임Ⅴ. 사업의 평가

  • 학교 사회 사업
  • 사회사업의 전문분야이다.이러한 학교사회사업에 관한 정의는 시대적 변화에 따라 혹은 학자의 이론적 관점에 EK라 다양하게 정의되어져 왔다. 즉 학교사회사업이 시작된 1900년대 초기에는 가정과 학교의 협조를 연계해 주는 방문교사의 역할에 초점을 두어 학교사회사업을 정의하였으나, 1900년대 중반부터는 학교부적응 학생의 심리치료와 사회기능의 향상에 초점을 둔 정의가 보편화되기 시작하였다. 이후 1970년대부터는 생태체계학의 영향으로 인

  • 청소년복지론 학교 사회사업
  • 사회사업의 전문분야이다.이러한 학교사회사업에 관한 정의는 시대적 변화에 따라 혹은 학자의 이론적 관점에 EK라 다양하게 정의되어져 왔다. 즉 학교사회사업이 시작된 1900년대 초기에는 가정과 학교의 협조를 연계해 주는 방문교사의 역할에 초점을 두어 학교사회사업을 정의하였으나, 1900년대 중반부터는 학교부적응 학생의 심리치료와 사회기능의 향상에 초점을 둔 정의가 보편화되기 시작하였다. 이후 1970년대부터는 생태체계학의 영향으로 인

  • 청소년 클라이언트 사회복지 개입과 조정
  • 학교 병원 지원 ㉡ 한국장학재단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한 축구지도자 선배와의 만남 연결㉢ CT의 흡연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게 수원시 보건소 연결㉣ 동아리 연결을 통해 축구감각을 다시 느끼면서, 자격증 취득 여권준비 지원 5.점검 및 옹호1) CT의 지역사회 통합을 위하여 중요한 요소들은 무엇인가?①지역주민 및 학교 친구들지역주민 및 주변 친구들이 CT에 대한 선입견과 편견 등을 없애야만 CT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자리 잡

  • [학교사회복지론] We-Start 운동과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 We-Start 운동과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제 출 일:2007년 1월 3일 (수)학교사회복지론차 례Ⅰ.서론Ⅱ.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Ⅲ.We- Start 운동Ⅳ.각 사업과 학교사회복지와의비 교 분 석Ⅴ.결론Ⅵ.인터뷰Ⅶ.소감문Ⅰ. 서 론1990년대 초 학교사회복지를 도입하고 이를 제도화를 위하여 노력해온지 약 10여년이 흘렀다. 인적 ․ 물적 ․ 제도적인 차원에서 아무런 기반이 잡혀지지 않은 척박한 상황 속에서 수많은 연구자들과 실천가들이 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