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론] 우만초등학교 기관방문 -We star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관방문 개요 ................................. P 1

Ⅱ. We Start 사업의 이해 .........................P 1 ~ P 6

Ⅲ. We Start 수원마을 .......................... P 7 ~ P 8

Ⅳ. 우만초등학교 소개 .......................... P 8 ~ P15

Ⅴ. 인터뷰 ( interview ) ........................ P16 ~ P18

Ⅵ. 기관방문을 마치고 ............................ P18 ~ P19


본문내용
Ⅰ. 우만초등학교 기관방문

1. 방문기관명 : oo초등학교
2. 방문일시 : 2006년 9월 29일 (금) 오후 3시
3. 기관 방문 시 준비사항
- 기관 방문 전 질문할 문항 점검.
- 기관과 전화통화로 방문일시 및 시간 약속.
- 기관 방문 시 단정한 복장 착용.
- 일정 금액 회비 회수 및 방문 시 소정의 선물 준비.
4. 기관방문 목표
We start 사업실시 중인 우만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사회복지실에서 일하고 계신 사회복지사 선생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다음 사항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 We start 사업의 장․단점은 무엇인가?
• 학교에 상주하며 학교복지를 실천하는데 있어 어려움과 문제점들은 무엇인가?
• 아이들과 학교 측의 학교사회복지실에 대한 인식은 어떠한가?
• 실시중인 프로그램 또는 대상아동들에 대한 개입은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가?
• 그동안의 경험에 비춰보았을 때, 학교사회복지의 전망은 어떠한가?
• 후배들이 배워야 할 마음가짐 및 학교사회복지를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은 무 엇인가?

Ⅱ. We start (We Start) 사업의 이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사회사업] 위스타트(WE START)
  • WE START` 라는 정부의 사업을 통하여 그 갈등의 차, 또는 교육의 기회를 조금이나마 더 제공하고자 하는 노력을 보이고 있다. 이 WE START`라는 사업을 분석해 보고 과연 이사업이 얼마나 효과나 효율성이 있는지, 문제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연구방법 ‘ 각종 자료 수집을 통한 자료 분석과 현장기관을 방문하여 현 상황에 대한 질의응답 및 이를 토대로 한 조별의 토론을 통해 조원들의 의견 수렴 등2. 본론1) WE START1-1. 개념우리 사회 구성원

  • 가난의 대물림을 끊자
  • WE START` 라는 정부의 사업을 통하여 그 갈등의 차, 또는 교육의 기회를 조금이나마 더 제공하고자 하는 노력을 보이고 있다. 이 WE START`라는 사업을 분석해 보고 과연 이사업이 얼마나 효과나 효율성이 있는지, 문제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연구방법 ‘ 각종 자료 수집을 통한 자료 분석과 현장기관을 방문하여 현 상황에 대한 질의응답 및 이를 토대로 한 조별의 토론을 통해 조원들의 의견 수렴 등2. 본론1) WE START1-1. 개념우리 사회 구성원

  • 빈곤 빈곤 정의 상대적 빈곤 절대적 빈곤 주관적 빈곤 빈곤가족 원인 빈곤가족
  • 사회보장기본법2. 국민기초생활보장법3. 기초노령연금보장제도4. 자활 급여법Ⅹ. 빈곤자활프로그램 - 마이크로크레딧1. 마이크로크레딧의 정의2. 마이크로크레딧의 국내현황3. 마이크로크레딧의 문제점과 과제Ⅺ. 기관방문1. 기관소개1)기관현황2)조직 및 인력현황3)기관연혁4)설립목적5)재정현황2. 사업내용1)가족기능강화사업2)지역사회보호사업3)지역사회조직사업4)교육문화사업5)자활지원사업6)We-start사업3. 기관의 강점 및 약점4. 질

  • 가난의 대물림을 끊자
  • WE START` 라는 정부의 사업을 통하여 그 갈등의 차, 또는 교육의 기회를 조금이나마 더 제공하고자 하는 노력을 보이고 있다. 이 WE START`라는 사업을 분석해 보고 과연 이사업이 얼마나 효과나 효율성이 있는지, 문제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연구방법 ‘ 각종 자료 수집을 통한 자료 분석과 현장기관을 방문하여 현 상황에 대한 질의응답 및 이를 토대로 한 조별의 토론을 통해 조원들의 의견 수렴 등2. 본론1) WE START1-1. 개념우리 사회 구성원

  • [학교사회복지론] 한국학교사회복지협회
  • 학교사회복지의 목적3. 학교사회복지사업의 내용Ⅱ. 한국학교사회복지협회1. 한국학교사회복지협회 소개2. 학교사회복지 영역 사업1) 지방자치단체 사업2) 민간 지원3)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4) 스타트사업 (위스타트사업, 드림스타트사업)5) Wee project3. 협회 회원가입 조건Ⅲ. 학교사회복지사 자격 내용1. 학교사회복지사 자격 요건 2. 자격 취득 절차 3. 응시과목&합격4. 학교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현황Ⅳ. 기관방문(인터뷰 내용)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