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사회문화,소비자,마케팅,소비자마케팅,홍보,결혼] 클럽프렌즈(Club Friends)의 소비자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0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레포트는 정직하게 A+를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마케팅, 소비자 마케팅 측면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아직까지 클럽프렌즈라는 회사에 대하여 분석하거나,
쓰여진 레포트는 정말 희귀합니다.
그만큼 희소성도 있다고 생각되어집니다.
작성된 레포트 내용의 80% 이상이 직접 분석하고 써내려간 내용이며
나머지 20%가량이 각종 자료 및 인터뷰 인용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나 클럽프렌즈 대표이사의 부인이자 홍보이사인 임정선씨와
직접 이메일로 서면인터뷰를 하여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이 레포트와 함께 제출되었던 PPT자료도 함께 올리니
과제 및 각종 연구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회사개요
2. 사업정의(Abell's Business Definition)
3. 제공 서비스
4. STP전략 분석
5. 목표집단 및 그들의 라이프스타일
- 표적집단 분석
- 실제 회원구성 분석
- 그들의 라이프스타일
6. 차별점
- 유사업계와의 차별점
- 동종업계와의 차별점
7. 소비자 Needs/Wants/Problems
8. 기존의 마케팅 전략 분석
- SWOT분석
- 홍보전략
- 핵심역량과 경쟁전략
9. 개선점
- 소비자 만족/불만족 사례
- 소비자 불만족 대응태도 분석

Ⅲ. 결론
1. 새로운 마케팅 전략안
2. 트렌드 변화 예측 및 마무리
본문내용
고액의 성사비로 운영되던 ‘마담뚜’의 활개로, 가까운 지인과 친인척 중심으로 이뤄지던 소개 문화는 점점 폭넓은 대상과 자연스러운 소개 방식에 대한 니즈를 불러 일으켰다. 이런 문화의 진지하고 신중한 결혼관의 장점을 수용하면서 바쁜 일상으로 인해 만남에 대한 기회조차 제대로 누려 보지 못한 싱글들을 위해, 80년대 중반 우리나라에도 체계적 회원 관리 시스템을 가진 결혼정보회사가 등장하게 되었다.(중략)
참고문헌
# 참고 사이트
http://cafe.naver.com/gachigari.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065
- 파티정보
http://www.clubfriends.co.kr
- 클럽 프렌즈 공식 사이트
http://www.clubfriends.co.kr/party/pic_news/main.html
- 클럽 프렌즈 뉴스
http://www.chosun.com/
- 조선일보 공식 사이트

# 참고도서 목록
- 인맥이 사람을 움직인다. 지은이 김승용
- 싱글 마케팅. 지은이 이연수
- 뜨는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지은이 김대영
- 귀족 마케팅. 지은이 김상헌, 오진미

# 서면 인터뷰
- 클럽프렌즈 임정선씨(대표이사의 부인이자 홍보실장)과의 서면인터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클럽&리조트 경영론,클럽메드,클럽매드,클럽메드경영전략,The Farm at San Benito 리조트,산베니로리조트,남해힐튼리조트,스파리조트
  • 클럽메드현황221) 전반적인현황2) 인구성향, 산업현황등4. 클럽메드리조트의경영적특성.251) 환경 분석(SWOT)2) 사업성 분석3) 주 고객층(수요 시장 분석) 및 고객 성향4) 레크리에이션 활동 (부대시설 보고)5) 계절성 (계절별 전략)6) 리조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활동간의 연계성7) 리조트에서 고객 유치 위한 마케팅 활동5. 결론 및 제언

  • CLUB FRIENDS 클럽프렌즈 분석
  • 문화는 일상 속의 행복과 일탈을 선물하고, 결코 화려함만을 강조하지 않고 자신들의 이야기를 꽃피우기 좋아했다. 현 글로벌 시대에서 클럽 프렌즈는 한국인의 놀이문화가 집단적인 성격인 한국 사회의 선입관과 편견의 지방색을 넘어서 만남과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신전인 새로운 사교를 건설하고 있다. 즉, 넘쳐나는 기존 결혼 정보 업체들 과는 달리 단순히 남녀를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성인이 된 이후에는 좋은 친구, 좋은 사람을 만나는 일이

  • 영어문화카페 VC 사업계획서 영어문화카페 VC 사업추진계획 영어문화카페 VC 마케팅
  • 홍보종업원모집및선발,교육OPEN도입 성장 성숙↑체인망구축7.재무계획*점포계획과 소요자금 추정구분투자점포임대실평수 100평보증금 1억원 임대료350만원권리금 1억 9천만원필수투자설비, 인테리어, 가구, 간판, 주방장비, open 비용, 기타1억원*일반 관리 계획월세, 전기료, 세금, 공과잡비 등 일반관리비는 월매출액의 21.4% 이내에서 사용한다.*재무 분석(1)소요자금 추정표고정자금임차(점포)보증금권리금기타(비품)1억1억 9천만원

  • [인터넷비즈니스모델] 인터넷 기업의 사업 모형 분석 -결혼정보업체 듀오의 사례를 중심으로
  • 결혼정보회사로서는 물론이고 결혼정보 사업이외에 웨딩 컨설팅 사업을 추진 중이다.⑥ 보보스클럽국내 최초로 젊은 신세대의 생활리듬을 배우자 선택 프로그램에 반영한 최첨단 고품격 결혼정보 프로그램이다. 경제적인 안정을 기반으로 개인의 창조적 브랜드를 중시하는 20~40대 젊은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하며, 중산층의 정서와 풍부한 문화적 향유를 기본으로 한다. 프로그램은 ‘Bobos’군단을 가장 대표한다고 할 수 있는 레저 문화에 특히 초점

  • [싱글즈 마케팅] 싱글즈 마케팅 전략
  • 클럽 활용- 싱글즈관련 인사중심 싱글관련 트렌드 패션정보 Co-Mktg사와연계된 정보 等○ 싱글즈 Café개설 쇼핑정보 제공 마일리지,쿠폰제공 문화이벤트참가 IV. Marketing Action Plan4. Service Program 세부계획Single’s Education○ 자기개발을 위한e-learning제공 어학 악기교습 문화강좌 취미강좌 여행정보II. 싱글즈 라이프스타일분석○ 싱글즈 시장은 다른 Segmentation시장과 중복되는시장이므로 복합적인 마케팅 접근이 필요한 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