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삐아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삐아제에 관하여 요약, 정리해 놓은것입니다.
본문내용
Jean Piaget(1896~1990)는 스위스의 생물학자이자 심리학자로서 1920년대에 아동을 연구하기 시작하여 광범위하고도 자세한 연구결과들을 출판하였다. Piaget는 심리학에서 가장 잘 알려진 아동심리학자이며, 인지발달에 관한 한 가장 영향력 있는 이론가이다. 22세에 생물학의 박사학위를 받은 후, 심리학에 더 aaskg은 관심을 갖게 되었고, 자신의 세 아이의 관찰에 이론의 기반을 두었다. Piaget는 그 자신은 생물학적 원리와 방법을 인간 발달의 연구에 적용한다고 생각하였으며, 그가 심리학에 소개한 많은 용어들은 바로 생물학에서 나온것들이었다.
Piaget는 인지능력이 왜 그리고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탐구하였다. 발달적 변화를 설명함에 있어 아동은 능동적 유기체임을 가정한다. Piaget에 의하면, 발달은 주로 아동의 환경에 대한 조작과 환경과의 능동적 상호작용에 의존한다. 또한 지식은 활동에서 나온다. Piaget의 인지발달이론은 아동의 인지능력은 독특한 4단계를 걸쳐 진행한다고 제안한다. 각 단계는 정보처리의 새로운 능력과 방식의 출현을 특징으로 한다.
.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연극][교육연극방법]교육연극 정의, 교육연극 목표, 교육연극 분류, 교육연극 특징, 교육연극 방법, 교육연극 제 효과, 교육연극 관련 제언
  • 교육연극은 이처럼 연극을 생활에의 적응을 위하여 도구화하고 조작한다는 기본 원리에 의해 형성되었다. 다음으로 삐아제의 발달심리학적인 면에서 보면 아동은 스스로 처해 있는 환경과 이에 관련된 경험에 맞추어서 성장하고 이를 토대로 자기 행동을 수정하여 보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여 간다. 학습 또한 교사에 의해서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학생 스스로로부터 나온다는 의미에서 능동적인 발견의 과정이며 학생은 탐구자이다. 발달과 학습의

  • 인지이론과 역사교육
  • 삐아제의 인지발달론과 역사학습1.삐아제의 인지발달론삐아제의 인지발달론이 꾸준히 교육에 적용되었던 이유∵삐아제曰 “사회적 경험이 지적발달에 꼭 필요, 교육은 사회적 경험의 주된 형태”∵사회 경험과 학교학습을 연결하는 통합된 설명을 얻고자 함.∵과학, 수학교과에서 삐아제의 이론이 맞아 떨어짐.삐아제 이론의 교육적 적용에 대한 입장①지적발달의 심리학적 설명에는 중요한 교육적 의미가 있음.②삐아제는 교육에 대해 별 관

  • 아동발달 - 삐아제의 인지발달 이론을 고찰해 보고, 그의 이론이 과학교육에 주는 의미
  • 아동발달 - 삐아제의 인지발달 이론을 고찰해 보고, 그의 이론이 과학교육에 주는 의미목 차서론 발생적 인식론인지발달의 과정연구 방법인지발달 단계삐아제의 인지발달 이론과 과학교육순환학습 모형마무리서론 스위스 태생의 유명한 인식론자인 삐아제는 학자로서의 경력을 심리학이 아닌 생물학에서 시작하였다. 그의 초기의 관심은 생물체의 신체적 구조가 어떻게 환경과 상호작용하고 이에 적응하는가 하는 점이었다. 이러한 그의 관

  • 사고와언어 레포트
  • 삐아제의 입장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레프 비고츠키 교육 심리학의 모차르트로 불리는 비고츠키는 언어를 기초로 한 유아 인지 발달 이론을 정립한 러사아의 교육심리학자입니다. 비고츠키는 유아기의 인지 발달의 기초가 어머니와의 언어적 교감에서 비롯된다고 하였으며 언어를 통한 어머니의 교육이 점차 동적, 심리적, 지적 교육 환경으로 확대되어 제공될 때 유아의 창의성 및 학습 능력이 가장 이상적으로 계발된다고 하였습니다. 교육 심리

  • (A+, 유아교육) 비고스키 이론과 삐아제 이론의 유사점과 차이점
  • 비고스키 이론과 삐아제 이론의 유사점과 차이점I. 서론 1II.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11. 개념 12. 인간 행동 내면의 심리학적 기본 단위 13. 인지 발달 단계별 특성 2III. 비고스키 인지발달이론 21. 비고스키의 기본 과정 22. 비고스키 관점의 교육적 적용 3IV. 두 이론의 유사점 3V. 두 이론의 차이점 4* 참고 자료 5I. 서론새로운 시대를 살아가기 위해서는, 스스로 생각하고 스스로 배우는 주체적인 능력과, 풍부한 지식이 습득되는 것이 유아교육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