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과제] 학교는 죽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
1. 학교란 무엇인가
2. 학교는 어떻게 돌아가는가
<감상>
1. 학교의 족쇄를 깨고 세상 밖으로
- 목차
-
<내용>
1. 학교란 무엇인가
2. 학교는 어떻게 돌아가는가
<감상>
1. 학교의 족쇄를 깨고 세상 밖으로
- 본문내용
-
학교란 무엇인가?
학교(일정한 연력의 집단이, 단계적인 교육과정을 공부하기 위해 교사가 감독하는 교실에 출석할 것이 요구되는 제도)가 수행하는 사회적 기능은 사실상 필수불가결한 기능이다. 그런데 오늘날 어린이들은 공부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다른 일을 하도록 기대되지 않는다. 즉 정치적으로나 법적으로 의미 있는 행위를 할 수 없다. 어린이들은 학교에 가고, 학교는 그들을 인도하고 그들에 대한 책임을 지며, 일시적으로나마 부모의 역할에 대행해야 한다. 청소년들이 유년시절이라는 제도를 만든 것이 아니라 유년시절이라는 제도에 의해서 청소년이 생겨난 점이다. 선생의 진정한 역할은, 질문을 받고서 보다 깊은 질문을 다시 던져올 수 있도록 대답해주는 것이었다. 학교에서는 이러한 역할이 반대로 되었다. 즉 선생이 질문해야 하고, 탐구욕을 불러일으키기 보다는 정설을 제시해야 한다. 단계적 교과과정, 통합된 교육과정은 전반적인 학교 체제를 만들며, 이 학교 체제는 다시 각 학교의 성격을 결정짓게 된다. 그리하여 하급학교의 교육과정은 주로 대학진학을 위한 표준 필요조건에 따라서 만들어진다. 이렇게 학교는 사람과 지식을 조작가능한 대상물을 다루듯이 취급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 현장실습 세미나 발표문
-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 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락히 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 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3주 2차시에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여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상황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상황에 대한 개입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그 역할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 중요하게 생각할지 작성하시오
- 아동복지실천의 의의와 기본원칙, 개별 아동복지 실천과정을 정리하고 주변에서의 아동복지 실천사례를 찾아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가장 적합한 모델이라고 생각되는 실천 모델 두 가지를 선정하여 비교, 해당 모델의 유용성과 한계점(심리사회/해결중심 모델)
- 본인이 관심있는 질병에 대한 기사나 유튜브 내용을 3가지 찾고 이를 요약하여 기술하시오
- 1주 2강에서 제시한 외식산업의 특성과 범위 및 타산업과의 관련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외식산업의 범위를 정리한 후에 외식산업이 타 산업(제조, 금융, ICT 등)과 어떠한 관련성을 보이는지를 제시하시오.
- 빅 파이브에 근거하여 본인의 성격을 분석하고, 건강한 성격을 갖기 위해 필요한 요소들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필요성 및 중요성을 정리하고, 실습을 통한 사회복지이론과 실제 경험에서 느꼈던 차이점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