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카네기 인간관계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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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저자 소개 및 책 소개
2. 카네기 인간관계론
3. 기업경영과 인간관계론
본문내용
*데일 카네기 n 카네기 연구소
데일 카네기(Dale Carnegie), 1888 - 1995

1988. 11. 24. 미국 미주리 주 출생
워런스버그 주립 사범대학 졸업
1912년 YMCA에서 성인화술 강좌 개설
데일 카네기 연구소 설립
1955년 뉴욕에서 사망

카네기 연구소

1912년 “데일 카네기 트레이닝” 설립
현재 미국 전역에 50개 이상의 지역과 전국 80여 개 국에 서스코 제공
2,700명 이상의 강사들이 25개 이상의 언어로 데일 카네기 프로그램 제공
1992년 한국 카네기 연구소 도입, 현재 서울, 부산 등 전국 각지에 지사
삼성 등 대기업, 신용기관 및 중소기업에서 매년 4000명 이상의 수료자 배출

카네기 인간관계론(How to win friends and influence people)

1937년 초판 발행
3000만부 이상 판매(초대형 베스트셀러)
전세계에 다양한 언어로 판매
마음을 열고 상대방을 움직이는
인간관계에 관한 명쾌한 실제적 대답

책의 구성
1부. 사람을 다루는 기본적인 기술
2부. 남에게 호감을 사는 여섯 가지 방법
3부. 당신의 생각대로 상대방을 설득하는 방법
4부. 반박이나 불쾌감을 주지 않고
사람을 변화시키는 법

사람을 다루는 기본적인 기술

원칙.
하나
비난이나 비평, 불평하지 말라.
Don’t criticize, condemn or complain.
우리는 칭찬을 갈망하는 것 만큼이나 비난을 두려워한다
비난은 집 비둘기와 같다.
집비둘기는 언제나 집으로 돌아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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