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 야스퍼스의 [대학의 이념]에서는 대학은 그 어떤 것보다도 학문연구를 중요한 과제로 삼고 있다. 연구와 가르침, 그리고 교육을 대학의 과제로 인식하고 그것과 대학이라는 공간에서 그것들이 가지는 중요성을 논의 한다. 칼 야스퍼스의 생각 중에서 가장 핵심적인 사안은 대학이라는 곳이 진리를 탐구하는 곳이라는 점이다. 진리 탐구와 대학은 서로 뗄 수 없는, 하나의 공동체이며, 그러한 이념 하에 대학의 모든 것이 결정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5조 대학교육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1. 서론(문제의식)2.대학교육의 역사와 이념1)대학교육의 역사2)대학의 이념3) 대학교육의 기본방향3. 우리나라 대학교육의 역사4. 대학교육의 문제점과 발전방향1) 대학교육의 문제점2)대학교육의 발전방향5. 결론1. 서론(문제의식)현재 우리나라의 교육은 대학교 진학을 위한 입시교육에만 전념하여 입시만 통과하여 소위 말하는 일류대학, 상위권대학에만 진학을 한다면
현대 대학교육의 바람직한 인재상은?Ⅰ. 서론Ⅱ. 본론1. 대학교육의 인재상에 대한 역사적 개관1) 근대 대학의 이념- 훔볼트 대학을 중심으로2) 근대 교육의 인재상의 대립- 18C말~19C초 계몽주의와 신인문주의의 대립을 중심으로3) 현대 대학 교육의 인재상(1) 신자유주의 물결(2) 멕시코의 신자유주의 개혁(3) 우리나라 대학 교육의 양상2. 바람직한 대학교육의 인재상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대학교 평생교육기관 조사 보고서목 차Ⅰ. 이론적 배경 ‧‧‧‧‧‧‧‧‧‧‧‧‧‧‧‧‧‧‧‧‧‧‧‧ 21. 대학평생교육 발전방안에 대한 연구2. 대학 평생교육원의 지역 네트워크 강화 전략 탐색Ⅱ. 숙명여대 평생교육원 개요 ‧‧‧‧‧‧‧‧‧‧‧‧‧‧‧‧‧ 61. 설립 이념2. 연 혁3. 프로그램 구성4. 시설 현황Ⅲ. 연구 방법 ‧‧‧‧‧‧‧‧‧‧‧‧‧‧‧‧‧‧‧‧‧‧‧‧‧‧‧ 9Ⅳ. 연구 자료 ‧‧‧‧‧‧‧‧‧‧‧‧‧
교육계가 겪고있는 대입문제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입학사정관제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필수적이다.(1) 입학사정관제도란입학사정관제는 대학이 대입전형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육성채용활용함으로써 대학이나 모집단위별 특성에 따라 보다 자유로운 방법으로 학생을 선발하는 제도이다. 쉽게 설명하자면, 대학이 수능이나 내신과 같이 기존의 대입체제에서 학생을 판단하던 잣대에서 벗어나, 자교의 이념이나 성향에 맞는 학생을 자유롭게 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