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사조 ,미술역사] 입체주의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입체주의란
♤ 입체주의배경
♤ 입체주의전개
♤ 입체주의 작가소개
♤ 입체주의가 의상에 미친영향
♤ 현대 패션에 나타난 입체주의
본문내용
1. 입체주의(큐비즘, Cubism)란?

1907년에서 1914년 사이 피카소(Picasso), 브라크(Braque), 그리스(Gris), 레제(leger) 등이 주도한 회화 상의 일대 혁명을 일컬음. (이들 기법은 현재는 친숙하지만 당시에는 낯설고 혁신적인 것이었음)

4. 입체주의 작가들

입체파로 대표되는 주요 작가로는 피카소, 브라크, 그리, 몽파르나스에서 화면에 밝은 색채와 다이내믹한 율동을 도입했던 레제와 들로네가 있고, 화면의 구성원리를 추구하여 추상예술의 길을 열었던 쿠프카와, 비용, 뒤샹 등이 있다.

*다다이즘과 초현실주의 콜라주 기법으로 확대 발전: 종이를 붙인다는 뜻으로 1912년 경 피카소와 브라크에 의해 시작된 새로운 공간 개념이며 회화사상 획기적인 사건인 파피에 꼴레는 신문지나 벽지, 악보, 담뱃갑 등 인쇄물을 부착하여 특수한 표현 효과를 내는 기법 이다. 큐비즘이 분석적 큐비즘에서 종합적 시대로 추이되어 가는 과정에서 생겨난, 일종의 현실성의 회복을 노린 것이다. 이 기법은 큐비즘의 화가들에 머물지 않고 일대 유행을 가 져왔는데, 다다이즘-초현실주의로 확대되어 단순한 인쇄물을 부착하는데 끝나지 않고 금 속, 철, 기타 일상적인 물질을 화면에 부착하는 꼴라주(Collage)의 방법으로 확대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와 대중매체] 미술의 역사와 사진과 미술, 포스트모더니즘, 현대미술과 대중문화
  • 대중매체와 대중문화 C o n t e n t s1.대중문화와 대중매체1) 대중문화란 무엇인가 2) 대중매체란 무엇인가 3) 대중문화대중매체와 미술의 연관성2. 미술의 역사- 미술 역사의 큰 흐름과 설명1) 고대미술① 이집트, 메소포타미아 미술② 그리스,로마 미술2) 중세미술 ① 로마네스크, 고딕, 교회미술② 르네상스 미술③ 바로크, 로코코 미술3) 근대미술 ① 신고전주의 미술 ② 낭만주의 미술 ③ 사실주의 미술 ④ 인상주의 미술4) 현대

  • 마르셀 뒤샹예술의 특성연구와 작품분석을 통한 현대예술의 고찰 - 다다이즘을 통한 의식전환 및 현대예술에 끼친 영향을 중심으로
  • 미술사조인 누보레알리즘, 개념미술, 미니멀리즘, 팝아트, 그리고 팝아트이후부터 현재의 포스트모더니즘까지의 현대미술에 어떠한 영향을 끼쳤는지 분석 연구했다. 무엇보다 본 연구에서는 다다이즘의 가장 중심적 개념인 부정정신이 다다이즘의 전개와 더불어 뒤샹에 의해 발전되는 과정에 대하여 연구하며, 뒤샹의 생애와 작품의 특성과 그의 예술세계의 전반적인 경향과 뒤샹이 이루어 놓은 레디메이드의 다양한 미학이 이후 현대 미술에 끼친

  • [미술사] 서양미술과 우리나라 미술의 역사
  • 서양미술과 우리나라 미술의 역사Ⅰ.서양미술의 역사 2(1)원시미술 2(2)그리스미술 3(3)로마미술 4(4)중세미술 4(5)르네상스 4(6)17세기바로크미술 5(7)18세시 로코코미술 6(8)19세기 근대미술 8(9)20세기 현대미술 11Ⅱ.한국 미술의 역사 141). 고대(古代) 141. 선사시대 142. 신석기 시대 153. 철기 시대 152). 삼국시대 (三國時代) 151. 고구려 시대 152. 백제 시대 163. 신라 시대 174. 통일신라시대의 미술 173). 발해시대 (渤海時代) 184). 고려시대 (

  • [프랑스의 예술] 프랑스의 회화, 건축
  • 미술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미술이 나타난다. 그들은 물체의 고유색을 부정하고 광선에 따른 순간적인 색채와 형태의 인상을 표현하여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미술사에서 실현되었던 수많은 다른 표현들과 마찬가지로 역사적 인상주의는 이전에 산발적으로 흩어졌던 개념이 정점에 도달한 것이고, 그 정점이 19세기 후반 프랑스에서 회화 운동으로 일어난다. 이들은 대체적으로 아카데미의 전통 교육과 낭만주의의 기본 이념에 반대하는 성향을 보이고

  • [예술] 그린버그의 모더니즘 예술론
  • 1. 그린버그의 이론 변천클레멘트 그린버그(Clement Greenberg, 1909-1994)는 문학과 외국어를 전공한 뉴욕의 평론가이다. 그린버그의 미술 평론은 현대 미술에서의 모더니즘의 해석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미술사적 인식을 바탕으로 한다. 그는 자신의 역사적인 미학적 관점을 근간으로 그에 합당한 미술 운동이나 미술가를 이론적으로 뒷받침 해 주거나 평가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1940년에부터 1960년대에 걸쳐 작가들의 작업 방향에 큰 영향을 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